추석준비 (D-9)

in #old6 years ago (edited)

추석이 머지 않았습니다.
915.jpg

이맘때가 되면 손님맞이할 준비를 서서히 시작합니다.
저인플레라는 알수없는 주장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당장 돈을 써야하는 입장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대략 20명 정도의 인원이 다섯끼정도의 식사를 집에서 하려면
재료가 제법 필요합니다.

다음주말에 시장을 가기엔 마땅치 않고해서
오늘 아침에 가락시장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비가 제법 내립니다.
차창을 하나둘 덮어가는 빗방울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이런저런 감상들이 잠깐 머둘다 갑니다.
와이퍼가 한번 지나가면 사라져 버리는 풍경인데요.

가락시장은 집에서 대략 1시간정도 걸리지만
구입할것이 많을때는 미련없이 길을 나섭니다.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지요.

먼저 생선코너를 들러서 부세한박스를 구입합니다.
영광굴비라면 금상첨화겠지만
사실 명성에 비해 먹을것은 별로 없지요.
특히 많은 식구가 먹으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실속형으로 부세조기를 선택합니다.

다음엔 숙주한박스,대파,부추등 야채
그리고 특별서비스로 옥수수 두자루를 샀습니다.
저희 가족은 뭐든지 박스 아니면 자루 단위로 구입을합니다.
낱개 구입이란 없지요.

다음엔 과일코너입니다.
fr2.jpg

입구부터 과일상자들이 쌓여 있습니다.
명절 분위기를 좀 보여주네요.

fr (2).jpg

복숭아박스가 잔뜩 쌓여 있습니다.
왠지 통째로 가져가고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품종이 '엘바도'라고 하는데 꽤 맛있습니다.
생김새는 '황도'와 같이 생겼지요.

손님들과 다과시간을 가지려면 과일도 많이 필요합니다.
물론 저희 가족이 훨씬 더 많이 먹겠지만요.
메론1, 포도3, 복숭아2박스를 구입합니다.

pe.jpg

크기차이가 느껴 지시나요?
큰것은 한박스에 9개들었습니다.
38,000원이나 하더군요.
이건 일반 소매점에서 취급하기에 알맞지 않지요.
그러니 이정도 되는 것을 먹으려면 도매상에 가야 합니다.
과일 비싸서 못사먹겠습니다.
스팀이 올라줘야 합니다^^

작은 것은 12개 짜리 입니다.
보통 판매되는 것은 아마 15~6개 짜리일겁니다.
그래야 판매가를 맞출 수 있으니까요.

사진으로는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 않네요^^
마지막으로 배추1망을 샀는데 18,000원이네요.
정말 금치가 되겠습니다.
어떤 물가때문에 저인플레인지 영문을 모르겠습니다.

이것저것 구입하고 나니 비도 그치고
어느새 점심시간

이제 추석맞이 재료준비와 청소 마지막엔 음식만들기
하루하루가 재미 있겠습니다.

아직은 흐린 하늘이지만 즐거운 주말오후입니다.
평안하세요.

Sort:  

요즘들어서는 대형마트나 근처 마켓에서 물건을 사는데
시장에서 사오는 모습이 오히려 낯설걸 느끼는걸 보면
시대가 참 많이 변했구나
싶기도 하네요;;

대형마트, 할인점의 가격이
도매시장에 비해 비싸다는 것을 바로 깨닫게 됩니다.

공산품과 메이커제품외에는
대형마트나 할인점은 이용하지 않습니다^^

평안하세요.

가격이 많이 오르는걸보면 슬프네요 ㅜㅜ
neojew님 즐거운 토요일되세요^^

농사지은 분들도 수입을 올려야 하니까요.
사실은 중간상들이 거의 가져가는 형편이니
별 의미도 없기는 합니다만..
감사합니다.
평안하세요.

20명이 5끼면 시끌벅적 정말 잔치같은 느낌이겠네요.
하루종일 집안에서 맛있는 냄새가 날 것 같고 ...
고르신 과일을 보니 손님들이 잘 대접받는 기분일 것 같네요.^^

즐거운 일입니다.
맛있는것을 먹으며 웃을수 있는 시간을 갖는게
삶에서 가장 큰 즐거움중 하나입니다^^

20명정도가 모이신다니.....명절 분위기가 제대로 나시겠네요.^^

벌써 추석 준비를 하시네요.
미리 하시면 쫓기지 않고 좋기는 한데
저는 언제나 임박해서 합니다.
그 정도 물량이면
정리하시는 것도 일이 되겠습니다.
쉬엄쉬엄 하세요.

명절물가는 항상 그렇긴하죠. 결국 무언가는 항상 비싼시기....

추석 준비를 시작하셨네요~
엘바도 저도 좋아하는데 맛나죠^^
마도카도 좋아한답니다~!!

포스팅을 얼마나 해야
추석을 치룰수 있을까요?
그 정도면 앵겔계수가 장난이 아닐텐데....

포스팅으로는...
스팀이 만원되어야 가능할거같습니다^^

추석시즌이라 정말 과일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그리고 배추가 정말 비싼 것 같아요 요즘..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830.08
ETH 2986.9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