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콜로니 0710 레포트 - 평화를 얻을 수 있는 두가지 방법

in #palnet5 years ago

1.jpg

안녕하세요. 오당케남자입니다.
넥스트콜로니는 점점 더 격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독일사람들은 길드를 조직해서 세력을 만들어서 게임을 하고있고,
엄청난 부계정을 만들어서 자원을 모아 게임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에비해 무과금으로 차근차근 게임을 진행하는 사람들도 있구요.

어제 두가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두가지 사건을 겪으면서,
평화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게임속과 현실이 비슷하다는 생각도 하게되었네요.

제 지인이 랭킹1위의 계정인 리발즈와 전쟁을 준비했습니다.

전쟁을 준비한 이유에는 두가지가 있었지요.
하나는 리발즈가 제 지인의 행성 인근에서 탐사를 하다 하루만에 3개의 행성을 발견했습니다.
옆에서 탐사하는 사람으로서는 허탈감을 느낄수밖에 없지요.
또 하나의 이유는 새로발견한 리발즈의 3개 행성은 본 행성과 멀리 떨어져있습니다.
본 행성에 막강한 병력들이 있지만, 그 병력을 옮기는데는 긴 시간이 소요되고,
이미 여러 계정과 전투를 하면서, 그들과의 교전을 준비해야하는 입장에서
병력을 나누기에는 부담스러울 것이 분명했기 때문에
제 지인은 과감하게 전투준비를 할수 있었습니다.

전투를 준비하던 중, 제 지인은 디스코드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는 협상을 제안받았지요.
협상은 랭킹 상위권의 계정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는 채팅방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원하는것이 무엇이냐,
왜 공격을 해오냐,
어떻게 했으면 좋겠냐. 하는것이 주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면서 리발즈는 자신이 오랫동안 고민한 결과라며
탐사영역을 구분하자는 제안을 했습니다.
오랫동안 고민한 결과라며 제안해온것을 거절하는것은 사실 명분이 서지 않는 행동이지요.
랭킹이 높은사람들 모두에게 불합리한 결정을 한 사람이라는 낙인이 찍히는것도 부담스럽고,
만약 전쟁이 크게 일어나면 승리를 장담하기 힘든점도 있었기에,
결국 모두가 증인이 된듯한 이 채팅방에서 제 지인은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사실 새로운 세개의 행성을 봉쇄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아마 리발즈는 그 세개의 행성에 발을 들여놓기 쉽지 않았을겁니다.
그리고 이미 인근 모든 타일을 탐사를 한 이후이기에 성장하는것에도 곧 한계가 올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협상의 결과로 리발즈는 새로운 성장의 교두보를 마련했고,
이제 제 지인과 리발즈는 서로 공격하기에는 애매해져버린 상황이되었습니다.
아마 평화가 유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는 제가 행성을 하나 사버렸습니다.

제 행성 인근에는 더이상 탐사가능한 타일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탐사를 한번 보내면 28시간은 기본....
마지막 행성을 발견한지 2주가 넘었지만,
탐사를 성공하지 못했고, 결국 이제 새로운 행성은 끝인가 싶은 느낌까지 들었어요.
저는 인근에 공격으로 지루함을 달랬습니다.
단순히 자원을 뺏는것은 제 옆에 아주 용량큰 밥통이 두개가 있어 별로 재미가 없고,
저는 비행선 사냥을 하는것이 더 재밌습니다.
뭐 제가 공격하는 쪽이니 더 재밌게 느껴지는것이겠지요.

저는 옆집행성에 탐사선 7개를 시즈모드로 걸어두고 공격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디스코드로 연락이 왔습니다.
"왜 나를 이렇게 죽이려고 하냐?"
저도 뭐 이것저것 이야기를 하다, 혹시 행성을 팔 생각이 있냐는 질문을 했고.
적당한 가격에 4주동안의 안전을 보장해줄테니 팔라고 했습니다.
약자를 공격하며 했던 제안이었으니, 협박에 가까운 협상이었지요.
결국 제가 공격한 사람은 행성을 팔았고, 저는 제가 원하는 걸 얻었습니다.
우선 4주동안 평화를 얻었을테지만, 그 후로는 또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할테지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드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평화를 만드는 방법.... 그리고 평화를 유지하는 방법....

뭔가 게임이 우리가 사는 현실과 너무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제가 느낀바를 좀 더 자세히 써보려합니다^^
너무 길어질것 같아서요^^

123.jpg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74.97
ETH 3175.04
USDT 1.00
SBD 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