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Reply] 스티밋에서 댓글로 스마트하게 소통하는 방법

in #sct4 years ago

steemreply.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스팀 엔진 트라이브 이후에 멀티계정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멀티 계정을 운영하시면서, 또는 1인 1계정이지만 댓글을 통한 소통관리에 어려움을 겪으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도 [받은 댓글] 메뉴를 열심히 활용을 하고는 있으나, 저도 모르게 대댓글 다는 것을 깜빡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래도 제 포스팅이나 댓글에 관심을 가지고 시간을 내어 댓글을 남겨주신 이웃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닌데, 꼭 이렇게 넘어가는 경우가 더러 발생하네요.

스티밋 유저들의 댓글 소통을 보다 원활하게 도와주는 스팀리플라이(Steem Reply)라는 툴이 있어서 이를 소개드립니다. 스팀리플리를 이용하면, 모든 댓글을 빼놓지 않고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가 있어서 정말 사용하기 좋은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steemreply의 아래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팀 리플라이(Steem Reply)란?


reply2.png

현재 35위 대기 증인으로 있는 @arcange가 만든 툴로서 내 포스팅에 달린 다른 사용자의 댓글, 다른 사용자들의 대댓글, 내가 멘션된 글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댓글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툴입니다. 그냥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댓글 관리 플랫폼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내 포스팅이나 내가 달았던 댓글의 대댓글 중에서 내가 다시 댓글을 달지 않은 것들만 한데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답변이나 대댓글을 빼 먹지 않고 효과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2. 사용방법


reply1.png

상기 주소로 접속한 뒤에 본인의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스팀리플라이는 키체인과 스팀커넥트를 모두 지원합니다.

reply2.png

화면 좌측에 보이는 것들이 내 포스팅에 달린 댓글, 또는 나의 댓글의 대댓글 중 내가 댓글을 아직 달지 않은 것들입니다. 이 리스트들을 클릭하면 우측에 댓글을 달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 화면에서 직접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대댓글이 불필요한 댓글 리스트는 각 리스트 우측 상단에 보이는 X 표시를 클릭하면 리스트에서 삭제가 됩니다.

reply3.png

스팀 리플라이의 재미있는 기능은 댓글과 동시에 해당 댓글에 보팅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Reply] : 대댓글만 입력하는 메뉴
  • [Reply and Vote] : 대댓글 입력과 동시에 해당 댓글에 보팅
  • [Vote] : 해당 댓글에 보팅만 남기기

multi account.png

가장 유용한 기능은 역시나 멀티계정 지원 기능입니다. 일단 로그아웃을 한 번 한 뒤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기존에 로그인했던 계정의 정보가 저장되며, 원할 때는 언제든지 계정 스위치가 가능한 관계로, 여러 계정을 사용하시거나 별도의 커뮤니티 계정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댓글을 용이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적인 의견


처음에는 디자인이 조금 투박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조금 사용해보니 다른 분들의 댓글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 관리하고 대댓글을 달 수 있어서 참 편리했고,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팔로워가 많은 분들이나, 커뮤니티 매니징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툴이 아닌가 싶네요.

계속해서 스팀 생태계가 성장하고, 추후에 SMT가 런칭하면서 사용자들이 많아질수록 포스팅을 통한 소통 뿐만 아니라 댓글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지 모르겠는데 그 때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부터 스팀리플라이를 통해 절대 소중한 댓글을 단 한 개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역시 디온님께서 설명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

말씀 감사합니다^^ 이거 정말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디온님 포스팅에 해피보이님이 등장하셧군요

ㅎㅎㅎ 멋쟁이 햅뽀이님 등장!!

디온님 이거 써봤는데 진짜 너무 편한거 같아요 짱임..!

이거 정말 괜춘하죠? :D 지금도 스팀 리플라이로 작성 중입니다 헤헤 :D

헤헤 저도 지금 리플라이로 작성중입니다 ㅋㅋ 완전 짱이네요
좋은 정보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965.85
ETH 3540.4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