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도미넌스가 하락할까요? steemCreated with Sketch.

in #sct5 years ago

비트코인 도미넌스?!

조금 앞의 글에서 본인을 독거노인이라고 소개하시는 @fur2002ks께서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하락할 것이라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비트 도미넌스 조정이 올까요?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어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감소하는 시점이 오기는 올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지금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이른 감이 있어요. 비트코인의 "반감기"라고 하는 아주 강력한 이슈가 남아 있거든요.

image.png

사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과거에 100%에 육박하던 때가 있었지요. 그러다가 2017년 중반에 급격히 하락을 했어요. 위 그래프를 보시면 그 원인은 "이더리움"의 상승이었어요. 물론 다른 알트가 각광을 받기 시작하기도 했지요.

알트에 대한 것은 새로운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기술에 대한 시장의 기대를 반영하고 있지요. 그러던 것이 2018년초부터 알트에 대한 기대가 사그러들었어요. 기대에 부응하는 "실적"이 없었거든요.

글쎄요. 저는 지금 알트가 어떤 실적을 내고 있는지 잘 모르고 있고.. 더구나 당분간 시장은 비트코인 반감기라고 하는 이슈에 휘말려들어가고 있거든요. 거의 모든 투자자의 심리가 반감기에 쏠려있어요. 다른 이슈는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스팀의 SMT와 이오스의 보이스 론칭과 같은 사건이 알트에 대한 시선을 긍정적으로 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지만.. 이러한 이슈가 비트코인 반감기보다 더 강력한 것이 될지에 대해서는 의심이 있더군요.

저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지금 지나치게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어 언젠가는 기세가 꺽일 것이 분명하지만.. 당장은 아닐 것으로 보고 있어요.

(저는 기술적인 분석에 관해서라면 젬병입니다. 제 말을 투자에 참고하시면 크게 낭패를 보실 수 있어요)

Sort:  

ㅎㅎ 네~ 맞습니다! 지금은 도미 감소가 팍~ 팍 오긴 힘든 시점이죠!!
지금 상황에서 박스권에만 움직여 줘도 괜찮을듯...ㅎㅎ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7.05
ETH 3065.15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