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2021년까지 표준화가 될 것이라는 전망.

in #sct5 years ago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과는 무관하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다양한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표준화에 대한 전망이 나왔습니다. 2019년이 거의 마무리되고 있는 지금으로부터 대략 2년 내에 블록체인 기술이 표준화가 될 것이라고 미국 신용평가회사인 무디스(Moody's)에서 소식을 전했습니다.

무디스(Moody's) : 미국의 신용평가회사로 세계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로, 미국 최초로 1909년에 철도회사에 대한 채권 신용등급을 발표하면서 급성장하기 시작.

무디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21년까지 블록체인 기술의 표준화가 구축될 전망이며, 미래 블록체인을 사용한 증권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영향으로 증권화에 대한 접근성이 증진될 전망이고, 표준화로 인해 시스템 전반에 상호 운영성 또한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각 나라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법적 규제 발표도 중요한 사안 중 하나였지만, 무엇보다도 블록체인이 국제적으로 표준화된다는 이 사실만큼 중요한 사안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모든 나라에서 통용적으로 사용되는 기준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다뤄진다면, 지금까지 블록체인 산업이 발전했던 것은 우스울 정도로 급속도로, 그리고 더 광범위하게 퍼져나갈 것은 분명합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표준화와 상호운용성 부족으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블록체인이 더 많다는 것이 한계로 지적되고 있는데, 글로벌 블록체인 표준화는 주로 국제표준기구(ISO)에 의해 주도된다는 점에서 기대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ISO : 국제 표준화 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의 영어약어로, 여러 나라의 표준 제정 단체들의 대표들로 이루어진 국제적인 표준화 기구를 뜻함. 1947년에 출범하였으며 나라마다 다른 산업, 통상 표준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하고 보급.

그동안 증권 시장에 비교되면서, 관련 규제가 없고, 명확한 기준도 없다는 말을 들으며 암호화폐와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이 평가절하되고 있었는데, 표준화만 구축된다면, 증권 시장과 함께 세계 경제에서 영향력을 끼치는 한 분야로 발돋움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좋은 소식이네요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좋은 소식 넘쳐나서 코인들 가즈아~~ ㅎㅎ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0936.15
ETH 2921.43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