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5] 부동산 토큰의 가능성 (요약)

in #sct5 years ago

연어입니다. 부동산 토큰 가능성에 대한 논거들을 요점 정리해 보았습니다.


  • 지금껏 부동산 투자에는 상당한 자금이 소요되어 투자 목적으로 접근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방법으로서 부동산 토큰을 생각해 볼 때가 되었습니다. 2019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많은 프로세스들이 STO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부동산 토큰은 다양한 이해 관계로 얽힌 부동산의 소유권 등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 중 하나입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또는 소유자와 임차인은 디지털 자산화 된 부동산 토큰을 이용해 거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거래는 이미 규제와 승인을 거쳐야 하는 제도권 시장에서 구현되고 있습니다.

  • 부동산 토큰은 투자자와 발행자에게 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가장 중요한 장점은 역시 유동성 공급입니다. 부동산 자산은 여전히 비유동성 자산으로 간주되며, 이것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유동성이 높을수록 부동산 자산을 더 쉽게 사고 팔 수 있으며, 거래 안정성 면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

  • 여기엔 토큰화가 큰 역할을 합니다. 부동산 토큰은 작은 단위로 나눌 수 있으므로 자산 전체를 통으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매자는 토큰의 일부만 구입해도 되므로 큰 부담 없이 자산의 일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 참여하는데 필요한 자본이 줄어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시장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 이 외에도, 부동산 토큰은 투자자 풀을 확장하는데 엄청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토큰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디지털 자산이므로 세계 어디에서든 충분한 자금과 인터넷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 세계의 잠재적 구매자와 판매자는 24시간 언제든지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거래에 임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산 토큰은 블록체인이 제공하는 혜택을 고스란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보안성, 투명한 거래, 불변성 등등 분산 네트워크를 통한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누구나 자금이 어디서 어디로 갔는지 정확히 알 수 있고 검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가 분산화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군가 악의적으로 네트워크를 제어할 수도 없습니다. 토큰의 기술적 안정성은 블록체인에 기반합니다.

  • 크립토 시장에서 볼 때, 부동산 토큰을 비롯한 자산 토큰은 결코 주류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달리 말하면, 부동산 토큰은 자산 토큰의 대표격으로서 새로운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만나기 전부터 자산 시장은 이미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부동산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은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흐름은 우리에게 많은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시장에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물 자산 시장은 크립토 시장과 달리 확실한 실물과 수요처를 전제로 한 영역입니다. 이런 곳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받아들이며 혁신과 대중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10년 역사에 이르러 활성화 되기 시작한 만큼 오랜 기간 제도적 적응을 거쳐왔고, 필요한 디지털 & 블록체인 기술도 이미 충분한 상황입니다.

수요, 공급, 인프라가 충분하고 제도적 규제도 이미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유동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중개 수수료를 절감하므로 잘 활용만 된다면 시장 형성에 큰 탄력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것이 요약해 본 부동산 토큰에 대한 가능성이었습니다.

Sort:  

@jack8831 You have received a 100% upvote from @intro.bot because this post did not use any bidbots and you have not used bidbots in the last 30 days!

Upvoting this comment will help keep this service running.

더 이상 토큰이 아닌 리플 개념과 같아지겠군요~

말씀 듣고 보니 그런 측면이 있네요. ^^

연어님이 엔진내 최초의 부동산 토큰으로 고고씽하시나요?! ^^

이미 실물 자산 토큰으로 귤토큰이 있는지라..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