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의 성장일기10.

in #sct5 years ago (edited)

추억의 마켓 @jjy

한때 kr커뮤니티를 북적거리게 만들었던 프로젝트가 있었다.
바로 kr마켓이었다.

스신으로 불리는 @leesunmoo님이 활성화를 위해 구매비용을
지원해 주신 적이 있을 정도로 적극적이었다.

나도 당장 뭐가 되기라도 할 것 같은 생각에 앞뒤 잴 것도 없이
지인을 졸라 마켓을 열었다. 기대가 컸다. 아침이면 제일 먼저
마켓에 들렀다. 그러나 댓글이나 보팅이 별로 없었다. 다시 말해서
찾아오는 사람이 없었다. 결국 나는 댓글 몇 번 다는 것으로
슬금슬금 빠져나왔다.

가장 활성화 되었던 마켁과 그 때의 기억을 더듬어 본다.

상품 구입은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입찰 참가자는 본 글에 보팅을 합니다.
댓글로 입찰 금액을 적습니다.
입찰금액의 변경은 대댓글을 통하여 할 수 있으나
본인의 직전 입찰금액보다 작은 금액으로 재입찰 할 수 없습니다.
입찰금액은 최초 입찰자를 제외하고 최고 금액 이하로 입찰할 수 없습니다.
-최초 입찰 금액은 최저 입찰 금액(a) 이상으로 합니다.
입찰금액은 0.5 스팀달러 단위로 합니다.
낙찰자 선정 방법
낙찰자는 페이아웃 시점에 최고 금액으로 입찰한 계정으로 합니다.

그리고 각양각색의 마켓 이용후기가 올라왔다.
김세융 작가님 (@successtrainer)님의 책을 받았습니다!
왔어요..왔어 스팀 슬리퍼가 왔어요...
블루투스 스피커 무료나눔
여름철 별미 빙수~ 설빙 상품권 !!!! -경매 –0722-1
이용 후기 - 렌즈 케이스, 커피 이용권, 핸드폰 케이스 ..
상품권가게 - 모바일주유권 30,000 - 1011
던킨도너츠 도넛 무료로 받자!(종료)
가평특산물 가평 잣 누룽지
GS 주유상품권 10,000*2매-0821-2
위의 사진과 같이 변경된다면 어떨까요?

그러나 유저들은 불편을 감내하려고 하지 않는다.
여러 가지 크고 작은 불편사항이 나왔다.

카테고리별로 보기가능
마감되지 않은 물품만 표시
입찰했던 물품의 현황을 표시
사이트에서 물품 등록이 가능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편하게 살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소문이 나면 스팀잇의 인기가 올라가지 않을까요?

그러나 많은 노력과 관심에도 불구하고 마켓은 모두 휴업이다.
다시 누군가가 예전의 장터처럼 시끌벅적하던 마켓을 살린다면
떠나갔던 유저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

그런 뜻에서 보는 순간 자연스럽게 입꼬리가 귀쪽으로 당겨질
당시 활성화 되었던 마켓의 간판(대문)을 올려본다.

Sort:  

안녕하세요 jjy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감사합니다.
좋은 날 만들어요.^^

하나도 접근성
둘도 접근성
셋도 접근성

이지 않을까 싶을만큼
안타까움이 느껴지는 글이네요;;;

공감 되는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06.33
ETH 3077.0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