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능한 토큰(NFT)는 뭔가?

in #sct5 years ago

전 코린이 입니다. 하지만, 열심시 스코판에 올라오는 글을 읽어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잘 모르는 코린이 입니다. 그래서 코린이 시각에서 NFT가 먼지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리더(?)인 @aggroed가 아래이 원문을 올렸습니다.
https://www.steemcoinpan.com/steem-engine/@aggroed/steem-good-news-steem-engine-starts-work-on-nfts
그리고 @dakeshi 님께서 멋지게 아래와 같이 번역하였습니다.
Steem good news: Steem Engine starts work on NFTs


그림1.png

조만간 능력자분들께서 여러가지 올리시겠지만, 제가 알아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대체불가능한 토큰.
    위의 번역글에서 설명했듯이 특정한 물건을 10달러에 팔 수 있으면 대체가 가능하다고 표현합니다. 그렇다면 대체가 불가능한 토큰은 뭘까? 가장 중요한 예로 비행기 티켓입니다. 티켓은 사이즈가 일관화 되어 있지만, 그 안에는 출발지, 목적지, 탑승자, 탑승구, 탑승비행기 등 각종 정보가 있습니다. 나의 파리행 티켓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의 뉴욕행 티켓은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교환이 불가합니다. 이런경우 대체가 불가능하다! 라고 말합니다.

  • 그리고
    지금 현재까지는 대체가능한 토큰을 ERC-20이라는 표준을 사용하여 만들어졌고, NFT는 ERC-721이라는 표준을 사용합니다. 누군가 하나의 ERC-721토큰을 보내고, 나의 ERC-721토큰을 가져간다면, 때에 따라 화가날수도 있고, 즐거울수도 있습니다. 대체불가능한 토큰에는 가치의 경중이 있을테니까요.

  • 그럼 어디에 쓸수 있나?
    우리가 관리하는 모든 실물자산을 디지털화 할수 있습니다. 대체불가능한 나의 집, 차, 예술품, 학력, 출생증명서 등 모든것을 ERC-721로 구현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모든것이 디지털화 된다는 의미이지요.

  • 그럼 프로그램적으로 문제가 없는가?
    기존 ERC-20은 어떻게 보면 ERC-721보다 가벼운반면에 ERC-721은 해당 토큰의 특수성을 자세히 표현해야 되므로, 많은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야 될것입니다. 잘은 모르지만 엄청 어려울듯...

즉, 간단히 이해하면 화폐의 단위를 벗어나 모든 실물자산을 토큰화 한다?? 저는 이렇게 이해하였습니다. 코린이 시각으로 바라본 해석입니다. 해당내용이 틀릴수도 있으니, 잘 필터링해서 들으시길 바랍니다.^^

끝.ㅋ

Sort:  

이정도면 트리플에이죠^^

코린이의 해석이? NFT가?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진지님..ㅋㅋ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70112.96
ETH 3549.9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