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P 베네피셔리 이후 더 관심이 가는 SCTM과 SCTR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9월 2일부터 공식 시행한 KRWP 보상 서비스로 인해 SCT가 너무 모자랍니다.
보상을 KRWP로 받는 것도 있지만 홍보를 해야지 KRWP를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SCT는 이미 예전에 동이나서 한동안 50%로 했다가 급기야 며칠동안은 KRWP 설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비율이 계속 제자리인지라 70% 받기도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매일매일 100%로 sct.krwp로 베네피셔리를 설정하는 것도 힘들고 참 고민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SCTM과 SCTR 에 관심이 더 가게 됩니다.

1 . SCTM

저는 현재 SCTM을 분산하여 관리 중입니다.

1 ) 9000개 : scotpool.miner에 후배들과 함께 모아서 21000개 정도를 개털풀에 임대 -> 매일 16 ~ 30 SCT
2 ) 3000개 : sctm.winners 에 임대 -> 매주 30 ~ 80 SCT
3 ) 1600개 : realmankwon.scot 보유 -> 매주 19 ~ 38 SCT

합치면 13600개의 SCTM 으로 일평균 23 ~ 48 SCT 정도를 채굴하는 셈입니다.
결과만 놓고 보니 초반에 SCT 전량을 SCTM으로 바꾼 것은 잘못된 선택인 것 같긴 합니다.
현재 13000개 SCT로 큐레보상을 받아도 23 SCT 이상은 받고 있으니 효율로 따지면 초반에 반반무마니가 나았을 것도 같습니다.
그래도 이미 지나간 일이니 어쩔 수 없는 상황이고 그래도 SCTM은 꾸준히 필요할 것 같아서 위에서 SCT 보상을 받는 족족 자동으로 sctm 계정으로 SCT를 보내 계속해서 SCTM 수량을 늘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2 . SCTR

저는 현재 SCTR 을 2개 가지고 있습니다.
realmankwon.scot 에 매일매일 SCT 보상을 받고 있는데 현재로는 20 SCT 정도를 받고 있습니다.

3 . SCTM vs SCTR

이 둘을 비교하면 SCTR 2개가 SCTM 13600개를 가졌을때 가장 효율이 안 좋았던 주와 거의 동일한 양의 SCT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결론이 납니다.
현재 SCTR 은 91개가 채굴이 되었고 홀더 수는 총 24명입니다.


그렇다면 현재로서는 SCTR을 모으는 것이 SCT 를 모은데 가장 좋은 효율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SCT 를 홍보하고 유저를 모셔와서 글을 4~5개만 쓰면 SCTR을 얻을 수 있을테니까요.
물론 그 과정이 결코 쉽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SCT, SCTM으로 하루에 20SCT의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들여야 하는 자본보다는 훨씬 쉬운 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상황에서는 SCT 를 모으는 효율은

SCTR > SCT > SCTM

순인 듯 합니다.
물론 추후 인플레이션이나 상황의 변화 등으로 변경이 될 수는 있겠지만 적어도 지금까지는 SCTR에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할 때인 듯 합니다.
저도 주변을 좀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

Sort:  

R이 채굴효율이 엄청나게 좋은데... 주변인 영업이 쉽지가 않네요.

다들 같은 마음일 듯 합니다 ^^

영업이 어려워요 영업하고도 맨날 글안쓰세요? 하기도 그렇고ㅠㅠ 돈준다는데왜안쓰는지ㅠ

그러나 말입니다...ㅜㅜ
시작시키는 것이 더 힘듭니다.
크롬이 뭐야?키체인이 뭐야?로그인은 어떻게 해?
ㅜㅜ

명쾌한 분석. 지금은 sctm의 효율이 가장 낮지만 한달 후에는 진적에 더 사지 못한것을 후회할 수도 있어요. Sctm 잘 모으고 계십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런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
제가 투자에는 마이너스의 손이라서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060.81
ETH 3129.62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