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R토큰과 SCTR 토큰을 준비할 때

in #sct5 years ago (edited)

베일에 가려있던 R토큰 및 SCT 발행량의 5%를 차지하는 레퍼럴 풀 SCTR에 대한 공지가 나왔습니다

SCT 또는 SCTM 스테이킹량(임대 포함)에 따라 7월 31일 스냅샷을 통해 R토큰을 에어드랍 하고

R토큰을 스테이킹 하고 명성도 30이하의 스팀피플의 신원인증된 계정을 추천하여 40 이상의 명성도를 달성한 계정이 200SCT 이상의 스테이킹까지 이어진다면 1개의 SCTR 토큰을 받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추천자는 피추천인이 스팀코인판에 정착하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향후 5%의 레퍼럴 풀은 이 SCTR로 배당을 받게되니 SCTR 확보에 치열한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 SCTR을 얻으려면 우선 R토큰부터 에어드랍을 받아야 하니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면 될것 같습니다

우선 R토큰 에어드랍 예상량을 살펴보면

현시점을 기준으로 표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대략 11,000개의 R토큰이 에어드랍 됩니다

7월 31일이 되면 지금보다 에어드랍량은 소폭 증가할것으로 보입니다

특이한 점은 SCT에 비해 SCTM의 R토큰 교환 비율이 큰폭으로 차이를 보이고 있기에 현재 약간의 소외감을 갖고 있던 SCTM 보유자에게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SCTR의 공급 예상량은 최소 20만개에서 최대 50만개 정도로 설계될 예정이고 SCTR의 확보가 엄청 중요한 시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최소치로 발행되는 것이 유리하고 커뮤티티의 확장성 측면에서는 공급량이 많아 지는 것이 유리할텐데 어느쪽으로 가닥이 잡힐지는 아직 운영팀에서 신중하게 논의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R토큰과 SCTR 토큰 역시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므로 앞으로 차근차근 모아가는 전략으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R토큰과 SCTR토큰의 예상 가치를 가늠하기 어려우므로 우선은 실체가 드러난 R토큰의 확보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전략으로 접근해야 할 것 같네요

암튼 레퍼럴로 인해 다시한번 SCT의 활성화를 기대해 봅니다

즐거운 월요일 보내세요^^

Sort:  

힘겨운 월요일입니다만, 행복하시길...^^

항상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누구를 꼬셔야 할지... 조금 난감하긴 합니다.. ㅎㅎ

다들 스팀잇 하다 포기하고 나갔는데... 다시 돌아오게 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

저도 예전에 꼬신 지인들 지금은 다 포기 했는데 막막하긴 하네요
새로 영업좀 해봐야죠 ㅋㅋ

초기 SCTR을 제가 보기엔 100개가 넘지 않게 배분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9.6SCT(960/100)를 받게되고 이렇게되면

30일 : 288개
90일 : 864개 수준으로 대략 고려하면

SCTR은 1000SCTM이 가지는 채굴효과가 나올 것 같네요..
그러면 가격이 최소 100스팀은 넘어야 정상이겠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R이 100스팀을 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SCTM의 초기 희소성으로 1R이 100스팀을 넘어간다는 예측이신가요? 우와 갑자기 흥분되는데요^^

To listen to the audio version of this article click on the play image.

Brought to you by @tts. If you find it useful please consider upvoting this reply.

아이정말~ 뭐가 자꾸 나와요? 지금도 쫓아가지도 못하겠구만!!
손키님이 잘 하셔서 저 뽀찌나 쬐금 주세요?

ㅋㅋㅋ 저도 요즘 조금만 방심하면 못따라가겠더라구요
제가 R토큰 확보 할테니 독거님이 지인 초대 하셔서 n빵 하시죠 ㅋㅋㅋ

방금 1 SCT = 5 스팀 거래되었네요

1 SCT = 10 스팀이 덕담이 아닌가 보네요. ㅎㅎㅎ

그동안 얼마나 KR 커뮤니티가 파행운영되었는지...

정말 이 기세면 10스팀이 곧 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ㅎㅎ 놀랍습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부지런히 SCT를 모아야 겠네요.

팔면 후회하는 sct가 될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아는 분들은 보통 일반적인 주부들이라 이런 이야기를 하면 "뭐래니?"하고 마네요.ㅜㅜ

아! 근데 어제부터 비지가 접속이 안 되던데, 손키님은 접속을 하셨나봐요?
비지 보팅도 받으셨네요??

https://staging.busy.org
요기로 접속해 보세요
잘 됩니다^^

주소가 바뀐 건가요?
앞에 staging이 붙었네요...
근데, 전 여기도 접속이 안 되네요.ㅜㅜ

라고 대댓글 달고 여러번 시도했더니 됐습니다.ㅋㅋ
비지 주소가 바뀐 건가요?
뭐가 달라진 거죠?

예 비지 주소가 바뀐걸로 알고 있어요
스팀커넥트도 접속 방식이 변경된것 같더라구요
천천히 다시 접속해 보세요

Is the date of launch of R tokens and SCTR tokens in near future?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