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루나는 스팀-스달의 비전을 이룰수 있을것인가

in #sct5 years ago


내일 드디어 루나에 이어 테라가 존재를 드러냅니다

거래소는 GDAC 이라는 제가 머리털나고 한두번정도
들어본 적이 있는거 같기도 한지 아닌지
긴가민가한 곳이지만 뭐 어디에 상장되더라도
이건 스테이블이니 상관없겠죠

여튼 중요한 것은 그게 아니고

스팀과 스팀달러가 이루지 못했던 비전이
테라로 실행이 되느냐 마느냐를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이죠

내일 상장은 단순한 상장이 아니라
상거래에서의 사용을 위한 상장이니까요

일단 내일부터 티몬에서

테라 실제결제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어떤 어플로 어떤식의 결제가 이뤄질지는
내일이 되면 알 수 있습니다.
그걸로 루나-테라의 스테이블 코인의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겠죠

그리고 재밌는 것은 테라의 지갑프로그램입니다


테라의 지갑앱에는 Market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지금은 사라진
(정확히는 스팀잇 사이트에서만,
여전히 다른 수단으로 실행은 가능함)


Convert to Steem 같은 스왑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어떤건지는
https://steemit.com/kr/@mastertri/steem-to-conversion
요기를 참고해주세요

그러나 몇가지가 다른데
먼저 스팀달러->스팀의 일방향이 아닌
루나<->테라 의 쌍방향 스왑이 가능합니다.

아니 쌍방향을 넘어서
루나<->KR Terra (원화테라)
KRT <-> US Terra (달러테라)

같은 다중 스테이블 교환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실시간으로 12초마다 책정되며

이 가격은 스팀처럼 증인들이 투표를 하고
중간값으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스팀쪽과 크게 다른 것이
스팀은 3일간의 가격취합후 스왑이 일어나는데
테라는 즉각 스왑이 완료됩니다.

얼핏 위험해보이는데요
거기에 대한 방어책들은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고
(사실 지금은 모름)
일단 정말 되는지 실행해보죠


현재 1루나는 2006 테라(원)입니다


스왑을 클릭하면 수수료를 뗍니다


짜잔 스왑성공

루나와 더불어 테라도 지갑에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대로 20..
엥?

1965??

아무래도 현재 루나와 더불어 테라쪽의 전송에서도
수수료를 차감하는거 같습니다
이른바 이중수수료-_-;;;;

이는 버그일테니 나중에 고치겠죠.


한편 1000원테라는 0.84달러테라로
교환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실제 환율도 맞아떨어지네요

이러한 다방향 교환은 스팀달러와 달리
테라가 상방,하방 모두 스테이블하게 만들어줍니다.
모든 사용자가 제정거래가 가능하게 만들어둔 셈이니까요
이득이 생기는 격차가 발생하면 바로바로
너나나나 할거 없이 교환을 시도하겠죠.

내일 테라가 상장하는데
이러면 굳이 거래소에서 테라를 안사도 됩니다.
루나를 살수 있는 코인원에서 대량으로 루나를 사서
테라지갑에서 전부 테라로 교환해두면 되죠.

그리고 만약 상장펌핑이 일어난다면
시세차를 이용해
바로 지갑에서 테라를 루나로 교체해버리면 되고요

다만 최대 교환비율, 최대가격차 교환 뭐 이런류의
(잘은 모름)
안전장치이자 제한점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말 대량으로 사서 시도했다가 작동안한다해도
전 책임 안집니다-ㅅ-;;;)

내일이후
실제 결제가 티몬에서 활발히 일어날지,
테라 펌핑은 있을지
각종 장치가 잘 작동할지

지켜봐야겠네요

Sort:  

글을 읽고보니 테라와 루나의 성공여부. 향후 추이 등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지 엄청 궁금해지네요. ㅋㅋ

일단 현재는 아무일도 없었습니다-ㅅ-

외환시장같은 거래가 되는거군요~

그것보다 훨씬 간단한 형태죠.

대기업과 글로벌 대형거래소들이 투자한 코인이지만, 양갈래님도 투자한 이 코인.....과연 어떻게 될지 저도 꼭 그 결과를 지켜봐야겠습니다 ㅋ

티몬, 다른 기업들 보다 한발 앞서 나가네요.
시도가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암호화폐가 더 확산되지요.ㅋㅋ)

네 이왕이면 대성공좀..

Congratulations @twinbraid!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2
BTC 64579.45
ETH 3101.05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