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선물은 깜짝선물이 기분좋죠? 3d printing goods design series No.15

in #sndbox6 years ago (edited)

스티밋 공작소.jpg


As for this time's 3D printing goods, I have produced a custom item for my follower @mastertri, who celebrates the first anniversary of joining steemit recently.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오랜만에 소나기가 시원하게 쏟아지니 가슴이 뻥 뚫리는 듯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제 팔로워 중 한 분을 위한 굿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인공은 @mastertri 님 이십니다. 제가 뉴비일 때 100팔로워 이벤트했던 적이 있는데
그 때 당첨되셨던게 생생하네요 ^^ 그 후로 꾸준히 댓글로 소통하며 지냈는데
얼마전에 스팀잇 가입 1주년이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마침 어떤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선물로 만들어 드려야겠다 생각했죠 ^^



No.15_ 3d printing custom goods for @mastertri
제작 소요시간 | 🕑 1 days







image.png

3d 프린터 사용자들 에게는 천국같은 곳! thingiverse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곳에는 3d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링들이 수백만개 있습니다. 실생활 제품부터 캐릭터, 피규어들 까지 거의 없는게 없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에 있는 다스베이더 모델링을 구했습니다 ^^






GIF-1.gif

바로 요녀석 입니다! 모델링이 깔끔하고 디테일도 좋고 귀엽더라구요~ 광선검이 없어서 좀 아쉽긴 했지만 무료 모델링인 만큼 이게 어디냐 싶어 바로 3d 프린터로 출력을 해보았습니다.







크기는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지만 전 아기자기한 느낌의 소품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엄지 1마디 크기로 뽑았습니다. 처음 출력은 예상대로 실패! 다스베이더 모자만 나왔네요 ㅜㅜ 두번째 출력은 성공! ^^ 깔끔하게 원하는대로 잘 나와주었습니다. 시간은 3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ezgif.com-optimize (15).gif



작게 뽑은만큼 얇은 부분이 많기 때문에 조심조심 다뤄야 합니다. 다행히 출력된 재료가 말랑말랑해서 쉽게 부러지는 걸 방지해 주긴 합니다. 이젠 강도를 높여주기 위해서 UV 램프를 빛춰줍니다. 사진이 뭔가 그럴싸 해 보이게 나왔죠? ^^






다스베이더의 상징인 블랙 컬러로 도색을 해주었습니다. 출력했던 모델링의 디테일들이 조금 뭉게지긴 했지만 이제 제법 다스베이더 느낌이 나옵니다 ^^ 본격적으로 커스텀 굿즈를 위해 간단한 아이템을 하나 더해 보았습니다.






GIF.gif


트리님 아이디로 다스베이더 받침대를 만들었습니다.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아이디어죠? ^^







아이디 받침대가 UV로 경화를 시키니 살짝 휘어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휘어짐을 보강하기 위해 아래쪽에 FDM 프린터로 ABS 소재를 출력해서 딱딱한 판을 하나 덧대주었습니다. 이젠 드디어 최종 조립 시간입니다~ 두근두근..








이렇게 닉네임 스탠드위에 올려주면 완성됩니다. "내가 마스터트리다~!" 라고 말하는 것 같은 포즈죠?^^ 스탠드는 원재료의 반투명한 느낌이 좋아보여서 도색을 하지 않았습니다. 손바닥에 올려놓은 사진을 보시면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디테일을 좀 더 살려보기 위해 심심했던 무광블랙 다스베이더에 모자만 에폭시 코팅으로 광을 더해주었습니다.


여기까지 트리님 커스텀 굿즈 제작기 였습니다.
트리님은 갑작스럽고 뜬금없어서 놀라실 것 같은데 맘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
앞으로 저는 이렇게 이웃분들에게 깜짝 선물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아이디어가 나와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몇 분께 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쥐어짜 봐야죠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스티밋 공작소.jpg



Steemit goods collection

2  0  1  8




연필꽂이.png

스팀잇 연필꽂이


제작일 17.12.29


스팀잇 무드등 2.png

스팀잇 무드등 2


제작일 18.02.10


스팀코인.png

스팀 코인


제작일 18.05.18


스팀잇 시계.png

스팀잇 시계


제작일 18.01.11


스팀잇 피젯 스피너.png

피젯스피너 1


제작일 18.03.01


스팀코인 스플래쉬.png

스팀코인 스탠드


제작일 18.05.23


고래 연필꽂이.png

고래 연필꽂이


제작일 18.01.20


스팀잇 피젯 스피너 2.jpg

피젯스피너2


제작일 18.03.05


스팀 To the Moon 조명.png

To the Moon 조명


제작일 18.06.11


스팀잇 무드등 1.png

스팀잇 무드등 1


제작일 18.02.02


스팀잇 텍스스 소품.png

텍스트소품


제작일 18.04.01


스팀 To the Moon 소품.png

To the Moon 소품


제작일 18.06.15











스티밋공작소.gif


Footer_designkoi.png

Sort:  

이젠 귀여운 피규어들이 쏟아져나오는 건가요?

아직 저정도 피규어 만들 실력은 안되고 무료 파일들 뽑아보고 대리만족하고 있어요 ㅎㅎ

3D 프린터로 이게 가능하다니... 처 앞에서 사 달라고 굴러야겠어요. 정말 마음에 드네요 다스베이더.

취미로 가지고 놀기 딱 좋아요~ㅎㅎ 같이 해보아요~

ㅎㅎ 감사해요~!

You have an amazing portfolio of 3D work. That is the coolest @designkoi!

마스터트리님의 입가에 웃음이 걸린게 보이는듯합니다~ 너무 좋으시겠네요ㅋㅋ 역쉬 갓코이님이십니다!!

ㅎㅎ 감사합니다~문문님도 이오스램프 곧 받으실겁니다~^^

헐!헐!헐!!!!
지금 발견하고 깜놀했습니다!!!!!
저기에 들어간 시간과 노력이.... ㅠ_ㅠ
정말 감사드립니다!!

깜놀하셨다면~성공! ㅋㅋ 스팀잇은 시간과 노력을 보상해주는 곳 이잖아요~^^ 곧 보내드리겠습니다~!

완전 깜놀이었어요!! +_+
이렇게 귀엽고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라니!!!

장난 아니네요^^
트리님 너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공방갔다 들어가는 길인데 날이 더우니 너무 지쳐요 ㅠㅠ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공작” 영화보고 나오는 길인데 완전 찜통이네요~! 늦은시간 까지 공방에서 어떤 멋진 작품을 만들고 오시는지~궁금합니다 ^^

인사드립니다. 시원한 하루 되세요 ~

반갑습니다~Good21님~! 즐거운 하루되세요!

스팀샵에서 물건 사고싶어서 매달리러온 1인입니다. ㅎㅎㅎ
무드등이나 아로마 향 뿜뿜나는거 사고싶어요.

스팀샵에 투더문 무드등 이번주에 등록하려고요 ㅎㅎ 첫 구매자가 되어주셔요 ^^

특히 피규어 좋아하는 분들은 침을 꼴깍 삼키시겠어요.
저는 저 탁상시계에 눈길이 자꾸 머뭅니다.

ㅎㅎ 그렇죠? 3d 프린터로 피규어 제작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답니다. 스팀잇 시계~ 다음 콕션에 나오면 낙찰 한번 노려보셔요 ^^

넹. 도전해 보겠습니다.
방법을 몰라서 허둥대겠지만... 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