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 밸런스 조정 혹은 리메이크가 필요할 것 같은 친구들, FIRE 편

in #steemmonsters5 years ago (edited)

속성별로 잘 안쓰이는 카드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떻게 변경하면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았습니다.

K-005.png

불속성에 안쓰이는 카드로는 먼저 PIT OGRE 입니다.
이 카드는 탱커로도 딜러로도 상당히 애매한 카드입니다.

아머도 없고 체력이 높지도 않고 힐능력도 없는..
탱커 스킬로는 Void 하나를 가지고 있어서
마법덱 상대로 Enrage 스킬과 시너지로 조금 활약할 수 있긴하지만
완벽히 카운터 칠 수 있는 것도 아니라
6마나를 주고 쓰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큽니다.
(머리통박사나 다른 카드들이 더 좋아서 그렇기도 합니다)

제 생각엔 이 카드는 소소하게 버프 정도 해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체력을 1 혹은 2정도 올려주고 아머를 +1 정도 주면 어떨까 하네요.

K-006.png

NAGA FIRE WIZARD 도 PIT OGRE 와 마찬가지로
마나 대비 성능이 애매해서 안쓰이는 카드입니다.
얘도 체력과 공속을 +1 정도는 해줘야 사용을 고려해볼듯 싶네요.
(그래도 안쓸 것 같은..)

아니면 마나를 7정도로 낮춰주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어떤식으로도 확실히 버프가 필요한 카드라 생각됩니다.

WIZARD 답게 무언가 아군에게 Buff 를 준다던가
상대에게 Debuff를 준다던가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불속성에 Silence 스킬을 가진 카드가 없으니 이 친구에게 주면 어떨까요

K-007.png

다음 카드는 ELEMENTAL PHOENIX 카드인데요.
얘는 사실 적당한 빈도로 쓰이는 밸런스가 괜찮은 카드입니다.
딱히 밸런스가 안맞다기보다 더 재미있는 컨셉으로 바뀌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ㅋㅋ

지금은 골드 드래곤과 컨셉이 많이 겹치는 것 같습니다.
마법 반사를 빼고 자기 자신이 부활하는 스킬을 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1의 체력으로 살아나서 곧바로 죽을 수도 있지만
빠른 스피드로 회피하거나
한번 더 공격하거나 하는 재밌는 상황이 자주 나올것 같아요

피닉스 이름에 맞게 부활 한번 해야죠 ㅋㅋ
다만 그러면 너무 성능이 좋아질 것 같기도 합니다.
만약 부활이 생긴다면
데미지를 4에서 3정도로 낮추는 정도의 조정이 필요하겠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물속성에서 안쓰이는 카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당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HTML 삽입형 광고] - 운영중인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이용해 수익을 얻으세요!

안녕하세요. DCLICK 입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된 기능인 HTML 삽입형 광고에 대해서 소...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스몬계의 여황제시네요.^^

헉 저는 남자입니다 ㅎㅎ

헐~! 증말요? ㅎㅎㅎㅎㅎ
전 지금까지 아리따운 여자 분이신 줄.ㅎㅎㅎ

스몬게임을 안하니... 뭔지 모르겠군요! ㅎㅎ

아 오거 만랩인데....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140.77
ETH 3133.36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