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더 스모너:게임방법 알려주는 남자 4

in #steemmonster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오늘은 지난 편에 이어 나머지 어빌리티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클릭!!!

1편/2편/3편


어빌리티는 크게 공격형과 방어형으로 구분되며 그 안에서도 싱글타겟과 멀티타겟으로 나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3편에서는 공격형(싱글타겟)에 대해 알려 드렸고 오늘은 공격형(멀티타겟)에 대해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격형 어빌리티(멀티타겟)


blast.png Blast

Blast를 가진 원거리 공격 또는 마법 공격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공격 시, 공격 받은 몬스터 주변에 있는(아마 뒤) 몬스터들에게 스플래쉬 데미지(수치 알려진 바 없음)를 가합니다.

뒤에 있는 몬스터를 공격한다고 적은 이유는 Blast와 Snipe를 동시에 가진 몬스터가 없기 때문입니다. 즉, Blast를 가진 모든 몬스터는 상대방 가장 첫번째 포지션에 위치한 몬스터를 공격하기 때문에 근접한 몬스터는 뒤에 있는 몬스터 밖에 없습니다.



inspire.png Inspire

우리편에 Inspire를 가진 몬스터가 있다면 우리편 모두의 근거리 공격력(수치 알려진 바 없음)을 강화시켜 줍니다.



slow.png Slow

우리편에 Slow를 가진 몬스터가 있다면 상대편 모두의 스피드 스탯(수치 알려진 바 없음)을 약화시킵니다.

게임이 안 나와서 섣불리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쓸모없는 어빌리티인 것 같습니다.

스피드가 중요하긴 하지만 어차피 한 라운드당 한 번씩은 공격기회가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조금 빨리 때리느냐 늦게 때리느냐의 차이라서 차라리 다른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가지고 배틀에 참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trample.png Trample

근거리 공격 몬스터만 가질 수 있는 어빌리티입니다. Trample 어빌리티를 가진 몬스터가 상대방 몬스터를 킬할 시 그 다음 포지션에 있는 몬스터에게도 추가적인 데미지(수치 알려진 바 없음)를 가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 몬스터의 아머(0), 헬스(2)인데 Trample어빌리티를 가진 우리편 몬스터가 근거리 공격(6)이면 이번 공격에 상대방은 킬을 당하게 됩니다. 이 경우 그 다음 순서에 있는 몬스터에게도 추가적인 데미지를 가하는데 정확한 수치는 공개된 것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weaken.png Weaken

우리편에 Weaken를 가진 몬스터가 있다면 상대편 모두의 근거리 공격력과 헬스를 약화(수치 알려진 바 없음)시킵니다.

공격형 어빌리티(멀티타겟) 중 가장 좋은 어빌리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Weaken를 가진 몬스터 자체의 공격 수치가 너무 낮아(총 4개 몬스터가 있는데 3개는 1, 나머지는 2) 이 몬스터들을 데리고 배틀에 참가해야 할 지를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Weaken이 근거리 공격력과 헬스를 얼마나 약화시키는 지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어빌리티에 대해 분석하면 분석할수록 왠만한 카드는 다 풀렙 만들어야 겠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아직 게임이 안 나와서 강하게 말씀 드리지는 못하겠으나, 제가 좋다고 말한 어빌리티를 가진 몬스터들은 미리 매점매석을 해 놓은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방어형 어빌리티(싱글 타켓)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이제 게임룰이 점점 복잡해지네요.
제가 카드 게임을 못하는 이유가 요 정도 단계가 되면 복잡함을 느끼기 때문인 거 같아요.ㅜㅜ

복잡해 보이지만 게임 몇 판 하시면 금방 이해할 꺼에요.. 어린 조카들도 똑똑해서 유희왕 잘 하는 거 아니자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fenrir.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이런것도 다 알아야 하는거군요!! 게임은 포기~ 카드나 뽑고 놀아야겠네요~ ㅋㅋ

ㅋㅋㅋㅋ 게임 대충 한 두번 해보시면 금방 아실꺼에요 ㅎㅎ

열공모드..ㅎㅎㅎㅎ
콕콕 집어서 알려주세요~~^^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맞춤형 1:1 과외 들어갑니다. 100스달만 ㅋㅋㅋㅋㅋ

잘 읽었습니다.
놀아 보면서 실전을 하면서도 배워야 겠습니다.
포스팅 해주신거 따로 copy&paste 해서 프린터로 뽑아놓았습니다 ㅎㅎ

하드 카피로 보관해주시다니 영광입니다. ㅎㅎㅎ

오늘도 어빌리티 소개 감사합니다~

광역 공격에 패시브 어빌리티도 존재하고 있군요

다양한 어빌리티 조합으로 더욱 경우의 수가 많은 대전이 벌어지겠군요

앞으로 분명 더 많은 어빌리티가 추가될텐데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ㅎㅎ

게임 고수인듯ㅋㅋㅋ

고수는 아니고 키보드 고수입니다. ㅋㅋㅋㅋ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22 which ranks you at #986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84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3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요즘 몬스터에 푹 빠져계시군요.ㅋㅋㅋㅋ

스몬 말고는 딱히 흥미를 끌만한 게 없어서요 ㅠㅠㅠㅠ 그래도 C는 좀 재미있는 거 같아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837.82
ETH 3037.45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