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 리워드카드 가격에 대한 개인적 생각 ...

in #steemonsters5 years ago (edited)

들어가기 앞서서

  • 팩트 이외에는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 다양한 의견은 환영입니다.

1. 초기 발행 카드 (79~88)

  • 초기 발행된 카드 (79 ~ 88 ) 의 가격은 용소환사(88)와 머리통(82)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가격이 0.02/3 수준으로 수렴 했네요 ㅜㅜ 그냥 바닥임
  • 머리통은 1 아래 까지 추락했었지만 활용도가 높은지라 다시 1불이상을 고수하는 느낌
  • 용소환사는 원래부터 가격이 높았지만 추락에 추락을 거듭하여 약 0.3불

2. 후기 추가 발행 20장 (89~108)

  • 1일 간격으로 1장씩 오픈되어 뒤에 발행된 카드일 수돌 그나마 약간 가격이 높음
  • 하지만 이 역시 활용도에 따라 가격이 갈라지기 시작함.
  • 유용함 : 룰러오브더 시즈 4.5, 해적 아쳐 0.12 , 크리핑 우즈 0.05, 우드님프 0.06, 자벨린 스로어 0.14

3. 발행량

  • 리워드 카드의 발행량은 일단 너무 많음 ㅜㅜ 현재 수준의 절반으로 줄여도 될 것 같다는 생각
  • 그나마 카드 종류가 다양해 지면서 레전더리 확률이 체감상 줄기는 했지만 이미 많은 것이 발행된 머리통, 유니콘의 가격은 지켜주기 힘드네요 ㅜㅜ ( 성능상으로는 머리통이 TOP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초기 나와서 떨어진 가치가 아쉽네요)

4. 소각

  • 발행량을 변경할 계획이 없다면 반대로 소각을 통해 발행량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네요

5. 접근성

  • 발행량과 어찌보면 상반될 수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 가격이 저렴해야 손쉽게 다양한 카드에 흥미를 가지고서 게임을 할 수 있으니까요
  • 게임성과 수익(카드로 돈벌기 / 상금 등)에 있어 적절한 벨런싱이 쉽지만은 않은거 같네요

맺음말

요약하면 카드 발행량 많으니 줄여보면 어떨까 ? (총량 또는 소각) 라는 개인적 입장에서 쓴 글이네요, 스몬 아직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지만 지금까지 횡보를 보면 정말 멋진거 같습니다. 게임성에 있어서는 초기 대비 많은 발전이 이뤄졌고여 , 아쉬운점이 가격이라 ㅜㅜ 잡설만 날려 보네요

설 연휴 잘 마무리 하시고, 이틀남은 이번 한 주도 화이팅 입니다.

Sort:  

0.02에 매도 올려놓아도 안 팔리는 카드가 있네요..ㅠ.ㅠ

모든게 때가 있거든요 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리워드카드는 확실히 발행량이 많아서 가격이 안습이네요

this game is great

earn money when play

가장 문제는 스팀잇이나 스몬이나 마찬가지지만... 신규유입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다는 것이겠지요... 어찌보면 한번은 거쳐야할 블록체인의 숙명같은 걸로 보이는데... 어디서 스몬이 스폰서를 하나 제대로 물고 오던지 암호화폐가격이 바닥을 찍고 시원하게 오르지 않는 이상은... 당분간은 좀 침체된 상태가 이어지지 않을까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저는 스팀잇과 스몬의 미래를 믿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화이팅입니다...^^

인플레가 있으면 그에 상응하는 조치(소각/자동 재매수)가 병행되어야 가격 유지에 도움이 될텐데 아직 이런 부분은 아쉽네요. 좋은 의견이세요~ 스몬에서 잘 보고 반영해줬으면 좋겠네요.

Hi @wonsam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15 which ranks you at #461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63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6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884.24
ETH 3570.27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