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State Quarters #2 | 미국 50개주 동전 # 2

in #steempress6 years ago (edited)

 



50 State Quarters


미국 50개주 동전


 

 


It's the second posting for Quarters in the U.S.

50 State Quarters #1

The 50 State Quarters Program was the release of a series of circulating commemorative coins by the United States Mint. From 1999 through 2008, it featured unique designs for each of the 50 U.S. states on the reverse of the quarter. The 50 State Quarters Program was started to support a new generation of coin collectors, and it became the most successful numismatic program in history, with roughly half of the U.S. population collecting the coins, either in a casual manner or as a serious pursuit. The U.S. federal government so far has made additional profits of $3.0 billion from collectors taking the coins out of circulation.

미국 25센트인 쿼터 2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번에는 2000년 버지니아편까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2001년 뉴욕주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보신 분들은 첫번째 포스팅부터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01년


 


 

 



11. 뉴욕주(New York)


2001년 1월2일 발행된 뉴욕주입니다. 미국하면 아마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가 뉴욕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려한 타임스스쿼어와 자유의여신상 등 예술과 금융의 중심지 뉴욕시가 포함된 주입니다. 처음 유럽인들이 정착하기전에 뉴욕에는 인디언 최대부족이 살고있었다고 합니다. 미국이 인디언 그대로 번영해서 잘 살았다면 어땠을까 상상하면 기분이 이상해집니다. 곧있으면 콜럼버스데이인데요. 인디언들에게는 나라를 다 뺐기고 얼마나 억울한 일일까요. 뉴욕은 1911년 안창호 선생님이 영국을 통해 입항한 기록이 발견되었는데요. 그땐 한일합방으로 주권이 상실한 상태였는데도 안창호 선생님은 Korea라고 기재했다고 하네요. 뉴욕은 자유의 여신상과 뉴욕주의 모양 그리고 GATEWAY TO FREEDOM(자유로 가는 관문)이라는 글씨가 새겨져있습니다.

 

 

 



12. 노스캐롤라이나주(North Carolina)


2001년 3월12일 발행된 노스캐롤라이나주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라이트형제가 새겨져 있습니다. FIRST FLIGHT(첫 비행)이라는 글씨도 새겨져 있습니다. 라이트형제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출신이 아닙니다. 원래 오하이오주 자전거 수리공이었던 라이트형제는 비행의 최적의 장소인 지대가 평평하고 바람이 센 지역을 찾아 노스캐롤라이나로 오게되었습니다. 이곳에서 1900~1903년 사이에 네번의 시험비행을 마치게됩니다. 노스캐롤라이나에는 라이트형제 국립기념관도 있습니다.

 

 



13. 로드아일랜드주(Rhode Island)


2001년 5월21일 발행된 로드아일랜드주입니다. Ocean State라고 불리는 미국에서 가장 작은 주입니다. 로드아일랜드는 초기 영국의 식민지 13개주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래된 건물들이 많고 실제로 방문해보면 유럽에 온것같은 착각이 들게하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요트 경기중에 가장 영예스로운 트로피라고 할 수 있는 아메리카 컵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14. 버몬트주(Vermont)


2001년 8월6일 발행된 버몬트주입니다. 북쪽으로 캐나다 퀘벡주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처음 버몬트주를 발견한건 프랑스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프랑스가 권리를 주장했었지만 프렌치 인디언전쟁에서 패배하면서 영국의 소유가 됩니다. 이후 1791년 버먼트는 14번째주로 미국에 속하게됩니다. 버몬트는 유명 스키리조트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겨울이면 매년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이플시럽하면 캐나다가 유명하지만 버몬트는 미국최대 메이플시럼 생산지입니다. 그래서 단풍나무에서 수액을 채취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15. 켄터키주(Kentucky)


2001년 10월15일 발행된 켄터키주입니다. 미국의 중동부에 위치한 켄터키주는 원래는 버지니아주의 일부였지만 1792년 분리독립후 15번째 주가 됩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대통령 중의 한명인 링컨의 고향이 있는 주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남북전쟁이 일어났을때 켄터키주는 중립을 유지하려고 군대를 결성하지만 대부분 북군을 위한 전투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민 대부분은 남부에 더 호감이 많았기 때문에 북군이 승리했을때 자신들이 패배한 것처럼 느꼈다고 합니다. 동전에는 컨터키주의 주가인 나의 켄터키 옛집(MY OLD KENTUCKY HOME)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나의 켄터키 옛집은 미국 작곡가 포스터의 가곡으로 흑인 노예들의 슬픔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곡입니다. 포스터가 여행중 켄터키주 베이즈타운에 있는 저택에서 영감을 얻어 지었다는 설과 같은 해에 출판된 엉클 톰스 캐빈(Uncle Tom's Cabin)에서 영향을 받고 곡을 썼다는 설이 있습니다. 울타리에 있는 말은 서러브레드종으로 현재 경주마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합니다.

 

 

 

 


 

2002년

 


 

 

 



16. 테네시주(Tennessee)


2002년 1월2일 발행된 테네시주입니다. 테네시주 내슈빌에는 재즈, 컨트리, 블루그래스, 락, 팝, 클래식등다양한음악을 즐길수 있는곳이 많아서 음악도시(Music City)라고불립니다. 내슈빌에는컨트리 음악 명예의전당과 박물관도 있습니다. 피들, 트럼펫, 기타와 악보가 그려져 있고 음악 유산(Musical Heritage)이라고 새겨져있습니다.

 

 

 

 



17. 오하이오주(Ohio)


2002년 3월18일 발행된 오하이오주입니다. 오하이오주는 미국 대통령 선거에 결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는주 입니다. 오하이오주에서 승리한 후보가 대통령이 되는 징크스가있습니다. 미국역대 대통령중에 유일하게 패배하고도 승리한 사람은 존 F 케네디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오하이오에서는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닐 암스트롱이 태어난 곳입니다. 그래서 우주복을 입은 암스토롱이 그려져 있고 위에 노스캐롤라이나에서 등장한 비행기도 보이는데요. 라이트 형제가 오하이오에서 자전거 수리공을 하며 비행기를 설계한 곳이기도 합니다.

 

 

 

 



18. 루이지애나주(Rouisiana)


2002년 5월30일 발행된 루이지애나주입니다. 루이지애나는 재즈의발상지입니다. 늪지대가 많아서 카누를 타고이색적인 습지대를 관광할수도 있습니다. 재즈의 발상지를 상징하는 트럼펫과 상징 새인 펠리컨과 지도가 보입니다.

 

 

 

 



19. 인디애나주(Indiana)


2002년 8월2일 발행된 인디애나주입니다. 미국최대의 자동차 경주가 열리는 인디애나폴리스 500(Indianapolis 500)으로 유명합니다. 인디에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박물관에서는 실제 트랙을 돌며 투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인대애나주는 미국 중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CROSSROADS OF AMERICA라는 글과 함께 대표적인 경주용 자동차가 새겨져 있습니다.

 

 

 

 



20. 미시시피주(Mississippi)


2002년 10월15일 발행된 미시시피주입니다. 영원한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고향입니다. 아직까지 엘비스의 생가는 보전되어있고 집 주변에는 대규모의 엘비스 프레슬리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봄이되면 미시시피는 목련으로 가득찬다고 합니다. 그래서 목련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2003년

 


 

 



21. 일리노이주(Illinois)


2003년 1월2일 발행된 일리노이주입니다. 일리노이주스프링필드에는링컨이 16대 대통령이 되기전까지 17년동안 거주했습니다. 그래서링컨대통령의도서관및박물관이있고 알링턴국립묘지에는링컨의묘지도있습니다. 링컨의 젊은시절의 모습과 농촌마을과 시카고 도시의빌딩들이 보입니다. 글씨는 링컨의 땅(Land of Lincoin)과 21번째 주/21세기(21 State / Century)가 새겨져 있습니다.

 

 

 

 



22. 앨라배마주(Alavama)


2003년 3월17일 발행된 앨라배마주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헬렌 컬러(Helen Keller)의 고향입니다. 헬렌 컬러는 18개월이 됐을때 열병을 앓고 시력과 청력을 잃었습니다. 맹인들을 위한 퍼킨스 학교의 설리반 선생님의 도움으로 장애를 극복한 이야기로 유명합니다. 의자에 앉아있는 헬렌 컬러와 주를 상징하는 소나무와 목련꽃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 동전에는 특이하게 점자로 헬렌 컬러가 적혀있고 용기의 정신(Spirit of Courage)라고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23. 메인주(Maine)


2003년 6월2일 발행된 메인주입니다. 메인주는 긴 해안과 산이 있어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메인주에는 포틀랜드가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곳에서는 랍스터들이 들어오는 항구가 있어서 신선한 랍스터를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등대와 바다에는 스쿠너(범선)가 그려져 있습니다.

 

 

 

 



24. 미주리주(Missouri)


2003년 8월4일 발행된 미주리주입니다. 일명 '어머니의 도로'라고 불리는 66번 국도(Route 66)에는 빈티지한 모텔과 월트 디즈니 고향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미국 서부 개척을 기념하는 게이트웨이 아치와 미시시피 강을 건너고 있는 메리웨더 루이스 주지사가 새겨져 있습니다.

 

 

 

 



25. 아칸소주(Arkansas)


2003년 10월20일 발행된 아칸소주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진 '자연의 주(The Natual State)'라는 애칭을 가진 주입니다. 다이아몬드를 직접 채굴해서 가져갈수 있는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Crater of Diamonds State Park)도 있습니다. 직접 가서 다이아몬드를 채굴해보고 싶네요. 다이아몬드와 벼, 호수위를 날고있는 오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2004년

 


 

 

 



26. 미시간주(Michigan)


2004년 1월26일 발행된 미시간주입니다. 미시간주는 미시간 호에서 이름이 유래했습니다. 많은 물(Mishigamaa)이라는 프랑스어라고 합니다. 오대호의 네 호수가 접해있고 알래스카 다음으로 연안이 길다고 합니다. 미시간주의 가장 큰 도시는 디트로이트입니다. 디트로이트는 한때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한 중공업의 발달로 큰 호황이 있었지만 1980년대는 일본, 90년대 이후로는 한국과 중국에 밀려 극심한 경제적 타격을 입은 도시입니다. 미국내 실업률 2위를 기록하고 빈부격차가 극심한 곳입니다. 주를 둘러싼 오대호가 그려져 있습니다.

 

 

 



27. 플로리다주(Florida)


2004년 3월29일 발행된 플로리다주입니다. 플로리다는 따뜻한 해변과 월트디즈니 월드가 있습니다. 플로리다를 처음 탐험앴던 사람들은 종종 인어를 보았다는 소리를 했었는데요. 실제로는 플로리다 바다에 서식하고 있는 바다소였다고 합니다. 또한 플로리다에는유명한 존 F. 케네디 우주센터가있습니다. 그래서스페이트셔틀과 스페인의 범선 주의 상징인 야자나무가 그려져 있습니다.

 

 

 

 



28. 텍사스주(Texas)


2004년 6월1일 발행된 텍사스주입니다. 텍사스 휴스턴에는 자동차가 26대가 나란히 달릴수 있는 26차선 도로가 있습니다. 차들이 빼곡히 서있는걸 보면 주차장같은 모습입니다. 텍사스는 원래 스페인 땅이었습니다. 이후 스페인의 식미지였던 멕시코가 1821년 독립을 하게됩니다. 이후 멕시코는 텍사스지역에 미국인의 이주를 받아들였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멕시코인과 미국 이주민간에 다툼이 커지게됩니다. 이후 텍사스 독립전쟁을 치르게되는데요. 그때 텍사스는 깃발에 외로운 별하나를 새겨놓고 전쟁을 치룹니다. 그것이 지금 텍사스의 애칭인 The Lone Star State가 됩니다. 동전엔느 심플하게 별과 텍사스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29. 아이오와주(Iowa)


2004년 8월30일 발행된 아이오와주입니다. 아이오와주는 영화 꿈의구장의 촬영지가 있습니다. "꿈을 위해 준비하면 기회가 올 것이다"(If you build it, he will come)라는 명대사처럼 스팀잇에서 잘 준비한 우리들에게 좋은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오와주에는 또 유명한 영화의 장소가 있습니다. 매드슨 카운티의 다리인데요. 저도 아직 못가본 곳이라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아이오와시티는 미국의 대표적인 대학도시로 학생이 많고 교육수준이 높은 지역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학교와 나무를 심는 교사와 학생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30. 위스콘신주(Wisconsin)


2004년 10월25일 발행된 위스콘신주입니다. 아이오와는 남자들의 로망?인 할리 데이비슨의 창립지인 밀위키가 있습니다. 할리데이비슨 박물관에는 실제로 엘비스 프레슬리가 타던 오토바이를 포함에 역사적인 모델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위스콘신주는 치즈로도 유명해서 먼로에는 치즈메이킹 센터(National Historic Cheesemaking Center)가 있어서 치즈 제조의 역사와 신선한 치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와 치즈 옥수수가 그려져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나머지 20개주의 동전을 소개해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www.steemcoffee.co/magazine/2018/10/08/50-state-quarters-2-%eb%af%b8%ea%b5%ad-50%ea%b0%9c%ec%a3%bc-%eb%8f%99%ec%a0%84-2/

Sort:  

옷 첫댓글 ㅋㅋㅋ 인디애나주 동전이 젤이쁜거같아염
한국도 도 별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역시 액티비티한 디자인을 좋아하시군요. ㅎ 저도 이번에 이글 쓰면서 많이 공부됐습니다.

주 마다 동전이 다르다니 신기하네요
1편도 찾아가 봐야 겠네요 ㅎㅎ

50개나 다르게 만들다니 대단한 애들입니다. 오백원짜리 뒤에다가 도별로 찍으면 한국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저희 부모님께서 그렇게 메인주를 사랑하십니다. 계절이 가을로 들어서려고 폼만 잡으면 메인~ 메인~ 노래를 부르시네요.ㅎㅎㅎ

메인주를 사랑하시는군요. 메인주는 포틀랜드만 가봤었는데 참 예쁜 곳이었어요.

켄터키주는 닭이 아니었네요... -.-+
죄송합니다. -.-+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 맞아요:-) ㅋㅋ 그 이야기도 쓸걸 그랬네요~ 👍

로드아일랜드주가 전 이쁘네용ㅋㅋㅋ근데 미시시피주 동전은 뭔가 우리돈 느낌이 나네용ㅋㅋ

(╹◡╹)로드아일랜드는 동전도 예쁘지만 실제로도 가보면 정말 예쁜곳이에요. 미시시피는 정말 한국돈 같아보이네요. ㅎ

초등학생 시절에 화폐수집을 했었는데, 모으는 재미가 있었어요.ㅎㅎ
c.png

(╹◡╹)저도 여기에서 모으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ㅎ

오... 미국은 이런식으로 동전이 나오는군요. 각 주마다 정부로 쳐서 그런건가요 멋지네요 진짜

(╹◡╹)네.. 여기는 주별로 법도 다르고 지역적 특색이 강하더라고요.

저는 이거 모으다 포기했는데 ㅎㅎ

^_^ 아하~ 다시 모아보세요... ㅎ 한두개가 한달간 안모였는데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저도 한권 더 모아볼까봐요~

전에는 코인 런더리 때문에 쿼터 바꿀 때마다 그중에 골라서 모았는데 요즘은 쿼터 볼/쓸 일이 별로 없어요 ^^;

동전으로 배우는 세계사 시간같아요! 잼있네요!ㅋㅋ

네~ 저도 포스팅하면서 몰랐던 사실도 알게되서 좋았어요~ ㅎ

아.. 저 텍사스 거주할때 별하나 장식품으로 해놓은 집이나 식당들 많이 봤는데 이러한 뜻이 있었군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99.89
ETH 3101.81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