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90th Birthday, Mickey Mouse! 생일추카해요~ 미키마우스

in #steempress5 years ago (edited)


Happy 90th. Birthday Mickey and thanks Walt!

11월18일 90살을 맞은 미키를 기념해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생일에 맞춰 포스팅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즘 너무나도 바쁜 일들로 스팀잇조차 접속하기 힘드네요. 틈틈히 사진찍고 미키마우스도 그리고 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나만의 미키를 위한 생일 추카 포스팅입니다.

 

 


 

Happy 90th Birthday, Mickey Mouse!


'90살' 미키마우스 생일축하 포스팅!

 


 


미키마우스는 시카고 출신의 월트 디즈니에 의해서 태어났습니다. 이 귀엽고 친절한 미키의 원래 성격은 그렇지 않았다고 하네요. 괴팍하고 폭력적인 성격을 가졌지만 아이들의 부모들의 항의를 받고 지금의 성격을 가지게 됐다고합니다. 원래 미키의 성격은 도널드 덕이라는 캐릭터가 가지고 갔다고 하네요. 구지 아이패드에 팬슬을 올려서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이렇게 찍지 않으면 그렸다고 아무도 생각해 주지 않을거 같아서요. :-)

 


아.. 사인이라도 할걸 그랬나.. 그리면서도 기분좋게 만드는 마성의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90년이나 됐다니 신기하네요.

 

 

 

 


올해로 90살을 맞은 미키를 기념해서 LIFE잡지에서 특별판을 제작했습니다.

 

 

 

 


미키의 탄생비화가 자세하게 담긴 한권의 역사책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소개시켜 드릴게요. 밤에 피곤한 상태에서 찍은 사진이라 상태가 좀 안좋아도 그려려니 해주세요. 디즈니월드에있는 월트 디즈니와 미키가 함께 손을 잡고 있는 동상입니다. 미키의 원래 크기는 이정도 비율을 생각했나 봅니다. 어린아이 크기네요.

 

 

 

 


미키를 주제로 작품을 제작한 앤디워홀가 키스헤링입니다. 둘이 나란히 있는 사진만 봐도 뭔가 개인적으로 뭉클하네요.

 

 

 


앤디워홀의 1981년 미키마우스.

 

 

 


키스헤링의 1986년 작품. 이 두 작품이 실려있는 것 만으로도 이 잡지는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1971년 마이클젝슨도 미키마우스를 입고있네요.

 

 

 

 

 


미키마우스가 탄생하기 전의 애니메이션은 고양이가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 주로 슬립스틱으로 웃음을 주는 내용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월트 디즈니는 토끼를 주제로한 캐릭터를 만들어서 다양한 스토리를 주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함께 일하던 동료들에게 배신을 당한 후 다음으로 만든 캐릭터가 미키마우스라고 하네요. 그런 우여곡절이 없었다면 미키마우스는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초창기 스케치라고 하네요. 진짜 쥐같이 생겼네요. ㅎ 지금의 미키마우스는 뭔가 성형수술해서 다람쥐처럼 귀여운 얼굴을 갖게된거 같습니다.

 

 

 

 


이것좀 보세요~ 엽기마우스도 아니고~ ㅠ.ㅠ 귀여움이라는게 시대에 따라 기준이 변하는거 같습니다. ㅎ 공포영화 같아요.

 

 

 

 


차에 그려져 있는 미키는 귀여운데 입체로 귀엽게 만드는 기술은 많이 떨어졌나 봅니다. ^^;;

 

 

 

 


그래도 옛날 사진을 보면 정말 어른 아이 할것없는 인기 애니메이션 이었던거 같습니다.

 

 

 

 


내일은 맨하탄 추수감사절 메이시스 퍼레이드가 있는 날입니다. 위 사진은 1934년 퍼레이드 모습이라고 하네요. 저 미키마우스는 좀 앤틱해서 귀엽네요.

 

 

 

 


스타워즈 제다이 미키마우스. :-)

 

 

 

 


일본 디즈니 랜드의 모습입니다. 인기 짱이네요. 이상 LIFE잡지 엿보기 였습니다.

 

 

 

 


미키마우스의 생일을 맞아 라코스테에서는 디즈니 콜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막 조코비치가 라코스테 미키옷을 입고 웃고있는 영상광고도 만들고 매장 입구는 미키 마우스 제품들로 가득합니다.

 

 

 

 


유니클로에 가니 앤디워홀의 미키마우스 옷도 팔고 있었습니다.

 

 

 

 


전 90살 기념으로 미키마우스 포스터를 하나 집에 걸어두었습니다. 사실 이 포스터도 결혼 하기전 와이프에게 선물로 준 건데 다시 제 손에 들어온 물건입니다. 제 창고에 가면 이런 포스터가 몇장 더 있는데 다음에 보여드릴게요.

 

 

 

 


이왕 이렇게 된거 가지고 집에있는 디즈니 물건을 몇개 더 찾아봤습니다.

 

 

 

 


디즈니 시계입니다. 구입한지는 꽤 되었는데 그냥 소장용이 되었네요. 다음에 스팀페이코를 이용해 중고로 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4개가 더 있습니다. 사실 좀 더 많이 모았었는데 언젠가부터 모으는걸 포기한 후 조카들과 지인 아이들에게 선물로 하나씩 주다보니 이렇게 4개만 남았네요.

 

 

 

 


이상 90살 미키 마우스의 생일 헌정 포스팅이었습니다. 100살 기념 포스팅도 스팀잇에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전에 뉴욕아트북페어에서 봤던 엽기 미키마우스가 생각나서 한장더~ ㅎ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www.steemcoffee.co/magazine/happy-90th-birthday-mickey-mouse-%ec%83%9d%ec%9d%bc%ec%b6%94%ec%b9%b4%ed%95%b4%ec%9a%94-%eb%af%b8%ed%82%a4%eb%a7%88%ec%9a%b0%ec%8a%a4/

Sort:  

벌써 90살이 됐군요.
저 미키마우스 진짜 똑같아서 다른 그림 가져온 거 같아요. ㅎㅎㅎ
그러고 보니 옷이랑 신발 등에도 미키/미니마우스 많이 보이더라고요.

^_^ 저도 90주년 의식하고 보니 더 많이 보이더라고요~ ㅎ

미키마우스가 90살인가요
이제 미키마우스 머리에 흰머리랑 흰수염 달아드려야겠네요 ㅎㅎ

시간이 지날수록 더 어려지고 젊어지는 미키마우스입니다 ^^;;

어머나
이렇게 펜슬을 올리지 않았다면 진짜 믿기 어려웠을 듯 합니다.
어쩜 세상에서 제일 예쁜 미키마우스이네요 :D

^_^ 그리기도 쉽고 완성하니 더 귀엽네요~ ㅎ

미키마우스가 괴팍한 성격이었다니 믿겨지지가 않네요
첨보다 나중에 스케치 그림이 더 귀엽네요~
ㅎㅎㅎ 100살때도 포스팅해주세요

^_^ 그 덕에 도날드 덕 캐릭터가 생겼네요~ ㅎㅎㅎ 그 당시에도 학부모의 영향력이 컸나봐요~ ^^

미키마우스의 변천사가 있었다니 ㅋㅋ 너무 재밌네요!! 그리고 펜슬로 그리신 미키는 정말 펜을 올려놓지 않으셨다면 몰랐었을것 같아요!! :D 우와~~!!!

(╹◡╹)미키마우스 성격이 나빴다는게 좀 재미있더라고요~ ㅎ

캐릭터가 너무 훌륭합니다, 정성 듬뿍담아 그리셨네요. 진정 팬이시네요... 얼마전 90주년 기사는 봤는데 이렇게 정성들인 개인 포스팅은 첨이네요.
수집하신 물건들도 너무 예쁘고... 특히 시계를 보니... 로버트랭던이 떠올라요. ㅎㅎ

^_^ 감사해요~ 그렇게 정성을 담지는 않았어요... ㅎ 옛날 같으면 그래도 시간걸릴텐데 아이패드가 편하기는 하더라고요.

디즈니 캐릭터도 작가 사후 50년이 지나서 저작권이 만료됐을 것 같네요. 쥐 캐릭터가 이렇게 인기가 많게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ㅎㅎ

디즈니에서 엄청난 로비로 20년 연장했다고 하네요. 더 연장 가능성도 있다고하니 저작권이 풀릴지는 지켜봐야 할거 같아요... 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와우! 미키마우스 짱입니다! +.+ 멋집니다! ^0^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08.70
ETH 3225.39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