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전시관람 │ Reykjavík Art Museum

in #steempres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저에게 조금은 실험적인 포스팅입니다. 처음으로 steempress라는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작성하는 거라 포스팅 레이아웃이 이상하게 나오지는 않을까 조금 걱정이 됩니다.

 


아이슬란드에서 전시관람 / Reykjavík Art Museum


 

아이슬란드 여행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슬란드 아트뮤지엄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저는 여행하면서 꼭 방문하는 곳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카페이고 또 하나는 갤러리나 뮤지엄입니다. 꼭 그나라에만 가면 있는 작품들도 있는가하면 운좋게 재미있는 작품과 만날때도 있는 두근거림이 있습니다.

이번 아이슬란드 여행에서 방문한 곳은 레이캬비크 아트 뮤지엄(Reykjavík Art Museum) 입니다. 이 뮤지엄은 하프나르후스(Hafnarhús), 캬르발스타디르(Kjarvalsstadir), 그리고 아우스문다르사픈(Ásmundarsafn) 3개의 관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입장료는 1100 ISK 입니다. 대략 만천원 정도네요. 어느 곳에서나 티켓을 구입하면 24시간안에 3곳 모두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프나르후스(Hafnarhús)와 캬르발스타디르(Kjarvalsstadir) 두 곳만 방문했습니다. 아우스문다르사픈은 조각작품을 주로 전시하는데 못가봐서 아쉬웠습니다.

 


 


세곳의 뮤지엄중에서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하프나르후스(Hafnarhús)입니다. 뮤지엄 샵에 있는 간판인데요. 참 미니멀하고 예뻤습니다.

 


입구입니다. 나중에 두번째 뮤지엄을 보고 느낀거지만 하프나르후스(Hafnarhús) 뮤지엄은 주로 현대미술을 주로 전시하는 곳 같았습니다. 약간 제 스타일 입니다.

 


1층에는 실험적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이런영상작품들도 있었는데요. 아이슬란드를 고프로로 찍은 영상들이었습니다. 작품보다 디스플레이와 전시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우와~ 멋져라~ 이랬습니다.

 


고프로를 들고 막 뛰시는데... 많이 숨차하시더라고요. ㅎ 의도된 작품.

 


아 이 깔끔함. 기둥이 작품같은 느낌.

 


아이콘 사인 디자인도 너무 깔끔합니다. 사진은 플래시만 터트리지 않으면 OK!!!

 


이 작품은.... ㅎ 사실 이건 작품이 아니고 그냥 벽입니다. ㅎ 안도타다오가 설마 이 뮤지엄을 디자인한건 아니겠죠.

 


뮤지엄 맨 위층에는 아이슬란드를 배경으로 한 영화의 장면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었습니다. 스타워즈, 프로메테우스, 인터스텔라, 왕좌의 게임 등 현실적이지 않는 장소를 표현할 때 아이슬란드에서 많이 촬영되는 거 같습니다. 정말 많은 영화에서 아이슬란드가 나오지만 아이슬란드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영화는 '007 어나더 데이',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정도라고 합니다.

 


아이슬란드를 배경으로 한 영화예고편을 열심히 보시는 두분.

 


뮤지엄 2층에는 큰 창에서 밖을 보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정말 감동적인건 무료 커피입니다. 커피 머신이 있어서 마음대로 뽑아서 마실 수 있습니다. 감동 감동!

 


이번 메인 전시는 아이슬란드 사진전이었습니다. 못가본 장소를 또 다른계절의 사진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갤러리창도 참 예쁩니다.

 


아주 오래전 흑백 사진들도 볼 수 있었고요.

 


아이슬란드 여행객들을 찍은 사진들. 느낌 있습니다.

 


이곳은 뮤지엄 세 곳 중 한곳인 캬르발스타디르(Kjarvalsstadir) 뮤지엄 입니다. 뮤지엄 세곳 모두 차가 있다면 하루에 다 볼 수 있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첫번째 뮤지엄이 현대아트였다면 이곳은 순수아트에 가까웠습니다. 전시장도 조금 중후한 느낌입니다.

 


큰 공원안에 있는 뮤지엄이라 초록색 나무, 잔디와 유리문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들도 참 좋았습니다.

 


마음이 따뜻해 집니다.

 


제가 제일 맘에 들어하는 작품이었습니다. 이 심플한 선으로 아름다운 아이슬란드를 잘 표현해 냈습니다. 이걸보니 10월에 있을 전시가 급 걱정이 되더군요. ㅠㅠ 어떻게 전시할지 뭘 전시할지 아직 못 정한 상태입니다.

 


오래전 슬라이드 필름도 참 예쁘네요.

 


공원이 예쁘고 그냥 이곳에 멍하니 오래 앉아있게 되더라고요.

 


이 곳도 참 예쁜 뮤지엄이었습니다. 아이슬란드에 가시면 자연도 좋지만 하루정도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전시 구경도 좋을 것 같습니다.

 


뮤지엄 스토어에서 정말 재미있는 작품을 봤습니다. 출근길을 가기싫어하는 직장인의 무게를 표현한건가 싶어서 웃겼는데 관료를 풍자한 거라고 하네요. Magnús Tómasson의 1994년 작품으로 실제로 시청앞에 세워져 있습니다. 우리는 또 이걸 보기위해 마지막날 일부러 시청앞으로 출동했습니다.

 


아~ 볼수록 웃겨. 사고싶었지만 20만원이 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www.steemcoffee.co/magazine/2018/09/14/%ec%95%84%ec%9d%b4%ec%8a%ac%eb%9e%80%eb%93%9c-%ec%a0%84%ec%8b%9c%ea%b4%80%eb%9e%8c-reykjavik-art-museum/









Sort:  

마지막 작품 이베이에서 찾아봤는데 없네요... ㅎㅎ
하나 갖고 싶어요. T^T

^_^ 저도 하나 사려다가 가격에 주저했습니다. ㅎ 키위파이님 구입하려면 직접 오라는 계시인것 같네요.. ㅎ

덕분에 구경 잘했어요. 사진을 정말 깔끔하게 찍으셔서 부럽습니다. 지금 미술관에 가는 중인데 저는 매번 좋은 사진 얻는데 실패하거든요 ㅠㅠ

^_^ 감사해요~ 배경이 좋아서 잘 나온거 같아요. ㅎ 사실 사진을 많이 찍지는 않는데 스팀잇을 시작한 후로는 사진을 많이찍게 되네요.

그럼 역시 그냥 센스가 넘치셔서 그런가봐요.

오! 뮤지엄들이 하나같이 너무 이쁩니다! 작품들도 고퀄~ 담에가면 꼭 가봐야겠어요!!

^_^ 생각보다 예뻐서 너무 좋았어요. 세곳을 다 무료로 갈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었습니다. ㅎ 날씨안좋은 날은 갤러리 투어도 좋은거 같아요.

여행객들이 전부 모델같아요.ㅎㅎ

^_^ ㅎㅎㅎ 사람구경도 여행의 재미죠~

덕분에 구경 잘했습니다. 아이슬란드 더욱 가고 싶어집니다...

^_^ 스팀잇이 많이 올라서 여행 다녀오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보기쉽게 정말 사진 잘찍으셨군요.!

정말 아이슬란드라는 나라 매력있네요.
저는 그 나라 뮤지션들을 들을때마다 왠지 모를 차가움이 좋더라구요.
ㅎㅎ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_^ 감사해요~ 벼룩시장 갔을때 아이슬란드 뮤지션의 CD를 하나 사올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주저하다 포기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하나 사볼걸 그랬어요.

작품들 멋지고
벽마저 작품답고
창문도 예쁜데,

풍경이 멋진 2층 커피가 무료라니...

^_^ 커피 무료는 정말 좋았어요. ㅎㅎㅎ

와~ 전시공간이 너무 고급스럽네요~ 진짜 기둥이 전시작품인줄 알겠어요! ㅎㅎ

(╹◡╹)네~ 전시도 나름 좋았지만 뮤지엄 자체가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 ㅎ

크 사진들 넘 멋져요. 레이아웃 전혀 깨지지 않고 잘 나오는데요?ㅎㅎ
다음에 스팀프레스도 리뷰해주세요~! :-)

(╹◡╹)경아님 감사해요~ 큰 에러없이 잘 올라가서 놀랬습니다. 사용법이랑 리뷰는 샌드박스 과제에 제출하느라 지금 작성하고 있어요. ㅎ 아마도 샌드박스 포스팅에서 곧 보실 수 있을거에요 :-)

아론님 덕분에 아이슬란드 뮤지엄 구경도 해보네요:) 감사해요 ^^

(╹◡╹)ㅎㅎ 라나님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