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백집 콩나물국밥. 스트레스 날려버려요~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벌써 더위에 지치진 않으셨죠~?

어제 종일 노동을 해서 몸살기마저 있는데, 오늘 밖으로 계속 볼일이 있네요. 나름 빵순이인 제가 오늘 점심에 얼큰한 국물이 땡겨서 찾은 집.

검색어: 동네이름 + 얼큰 or 매운

있다!

IMG_5337_Easy-Resize.com.jpg

'수요미식회'?
이런 간판에 그닥 끌리진 않지만, 삼백집이니까!

삼백집의 전주 본점이 바로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에 소개된 곳이지요

'제 10권 49화'

IMG_5348_Easy-Resize.com.jpg

메뉴판에는 3가지 종류의 콩나물 국밥이 있어요. 배고픈데 선택을 해야 하나요...

  1. 삼백집 기본 국밥
  2. 천연재료 사용한 얼큰한 해온반
  3. 풍성한 재료가 들어간 사장님 국밥!

저는 몸에 좋은 천연재료 '해온반' 더 맵게 주문!

IMG_5344_Easy-Resize.com.jpg

이렇게 기본 찬이 나옵니다. 얇은 김 봉지가 아쉽긴 하네요. 계란은 반숙. 개인적으로, 날달걀보다 좋던데요.

배고파서 먼저 맛본 깍두기. 시원하네요~

IMG_5346_Easy-Resize.com.jpg

테이블 세팅 깔끔합니다.

IMG_5354_Easy-Resize.com.jpg

나왔어요~

왼쪽 두 종지에는 각각 새우젓과 장조림이 들어 있어서 취향 따라 넣어 드시면 됩니다.

제가 주문한 국밥이 천연재료인데다 청양고추도 듬뿍 넣어서 그런지, 얼큰 매콤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어요. 하지만 속이 화~악 풀렸어요!

IMG_5356_Easy-Resize.com.jpg

절반의 밥은 뚝배기 속에.
저는 장조림 국물에 밥도 비볐... ^^

전반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았고, 밥도 고슬고슬, 김치 깍뚜기 시원했어요.

IMG_5350_Easy-Resize.com.jpg

다른 테이블 손님들은 삼겹살 간장조림이나 군만두도 주문하시던데, 반주 한 잔 하기 좋겠어요~

IMG_5358_Easy-Resize.com.jpg

전주 본점 사장 할머님께서 하루에 삼백 그릇까지만 팔았다고 합니다. 간판 없는 이 국밥집을 많은 분들이 '삼백집'이라 부르기 시작하였답니다.

IMG_5360_Easy-Resize.com.jpg

무농약 콩나물 등 천연재료 사용.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을 60여 년 동안 지켜오셨어요.

이곳의 콩나물국밥에는 장조림을 넣어서 나만의 콩나물 국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저는 다~아 넣었어요 ^^


스토리와 분위기가

저의 맛집의 기준이에요. 사람 냄새 나는 스토리가 있는 집, 그리고 정성이 담긴 그 집의 분위기.

전주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퍼진 삼백집. 그러나 오늘도 보니, 멀리서 찾아왔다는 가족들, 전주의 기억을 살려 찾아온 노부부, ... 의외로 스토리를 찾아오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요.

프랜차이즈라도 본점 할머니의 따뜻한 국밥 한 그릇의 느낌을 가능하면 오래도록 지켰나갔으면 합니다. 사람들의 추억을 지켜주시면서... ^^

이열치열 以熱治熱!

여름엔 몸의 열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안에서 쌓이므로 뜨거운 음식으로 더운 기운을 밖으로 쫓아내셔야 한대요. 그리고, 몸 안에 열을 내어 독소도 내몰고~

테이스팀 첫 만남. 반갑습니다~^^



맛집정보

삼백집 공덕재화스퀘어점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11


삼백집 콩나물국밥. 스트레스 날려버려요~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고기집인줄 알았어요
전주 음식이면 그냥 맛있다네요 ㅎㅎ 믿음의 전주음식

삼겹살 간장조림 메뉴도 있긴 하던데 ㅎ 여기 비빔밥도 맛있다네요! 전주집이라 그런가요?!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jlight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1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ajlight님도 테이스팀 진출! 앞으로 맛집 많이 다니시는 건가요~ ㅎㅎ

지역별 음식구분을 잘 못해서 아는 거라곤 평양냉면과.. ..냉면과.. ....아 기억이;

ajlight님이 소개해주시는 음식들 보고 좀 배워야겠습니다~

서로의 글에 동시에 댓글을 달고 있었던듯! 고맙습니다! ^^

저는 맛있는 걸 좋아하고, 이래저래 다니긴 하는데 귀찮아서 잘 안올렸는데, 하드가 넘쳐나서 그때그때 써야 겠어요. gamiee님에게 건강한 음식도 소개하고 ㅎㅎ

진짜 맛나 보이네요!!! 배고픈데 뭐라도 먹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급한대로 라면에 콩나물이라도 넣어서 어떠신가요~^^

정겨운 음식 이야기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대중 취향의 음식은 아닐 수 있어서 아마 조금씩? ^^ 고맙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님! ^^ 행복한 하루 되세요~

maikuraki님이 ajlight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짱짱맨 출석부 2018년 06월 09일 #jjangjjangman

...r> chkim4431 [KR#179] 애제자들? ajlight/td> 삼백집 콩나물국밥. 스트레스 날려버려요~ ravenkim<...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540.93
ETH 3186.50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