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메밀 막국수와 수육 맛집.여주 홍원막국수.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 홍원막국수

주소 - 경기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길 12
지번 - 천서리 605-2
매일 10:00 - 20:00 / 명절 연휴 휴무
TEL - 031-882-8259


이제는 꽤 유명해진 여주 천서리 막국수촌이죠.
그 곳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홍원막국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20년 가까이 여주나 이천부근을 방문할 때마다 빼놓지 않고 들리곤 하는 곳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손님들도 많아지고 주차장 부지도 넓어지고 있네요.주말 점심시간엔 웨이팅 감안하고 가셔야 합니다.


저는 식당을 평가할 때 주차장부터 봅니다.주차 공간이 일단 불편이 없어야 좋은 점수를 줄 수 있겠더라구요.

아무리 맛있어도 주차에서 일단 힘빼고 들어가면 음식에 집중하기 어려워집니다.ㅎㅎ

- 주차공간 -

20180602_152047.jpg

주차장 부지가 매장의 4면을 감싸고 있다고 표현해도 될만큼 넉넉합니다.해마다 주변 부지까지 다 사들여서 주차장을 마련하는 것 같습니다.합격합격합격!!!!!


- 메뉴 -

3.jpg

잡스러운 메뉴없이 단촐한 구성이죠.저는 오늘, 가장 많이들 시켜 드시는 메뉴인 편육과 비빔국수를 시킬겁니다.혼자 먹기는 양이 좀 많지만 편육을 지나칠 수가 없어요 ㅎㅎ


4.jpg

육수 나왔습니다.면수 아니고 육수입니다.이 집 육수는 후추 맛이 강한게 매력이죠.맛있습니다.근데 시일이 지날 수록 맛이 좀 연해진다는 감은 있어요.

20180602_145743.jpg
언제나 막국수보다 먼저 나오는 수육.

홍원막국수는 무와 배추김치가 맛있기로도 유명하죠.근데 예전보다 단맛이 좀 줄었지만 여전히 맛있습니다.

20180602_145750.jpg

아 찍은거 보니까 또 먹고 싶다...
맛있죠.맛이야 뭐 두말하면 잔소리지만,저 날 수육 컨디션은 비계가 좀 많다 싶은게 아쉬웠습니다.But 이 정도 오차는 뭐 문제될 부분은 전혀 아닙니다.사실 제가 이상한거죠ㅎ

이 집 수육은 언제 먹어도 쫄깃하니 맛이 변하질 않네요.참 잘 삶았습니다.

언제가서 먹더라도 맛은 항상 균일해야 합니다.그게 가장 중요합니다.(엄격 근엄 진지)

20180602_150035.jpg

얼굴마담 막국수 나왔습니다.

김도 참 많이 뿌려주고 돼지고기 고명도 제법 들어있습니다.전반적으로 적은 양은 아니에요.

양념이 심각하게 매운 편은 아니지만, 매운것을 느끼는 정도엔 개인차가 있으니 잘 비벼야 겠죠.다대기를 덩어리로 씹으면 맵자나요.

취향따라 추가하라고 별도의 양념-다대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근데 이거 생각보다 안 맵다고 함부로 막 넣으시면 안됩니다.

시중의 매운 배달음식,야식류들처럼 캡사이신 대량 투하해서 입에 넣자마자 바로 통증이 오는 매운 맛이 아닙니다.시간 지나면서 서서히 매워지니까 조심.

20180602_150225.jpg

암튼 두번 자르고 막 비빕니다 마구마구.

음 역시 맛있는데 말이죠.
저는 두가지 아쉬움이 생깁니다.

일단 예전보다 덜 맵구요 면이 예전보다 더 쫄깃탱글합니다.변했어요.

맵고 말고는 사실 제가 조절할 수 있으니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면의 경우는 사실 메밀막국수집의 딜레마인게..메밀 함량이 높을수록 푸석푸석해집니다 향은 살구요.반면 메밀 함량을 낮추면 탱탱쫄깃해지는 대신에 향이 죽습니다.게다가 식감에 있어서는 호불호라는게 명확히 갈리는 부분이라 무어라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아마도 찾는 손님이 갈수록 많아지다보니 좀 더 대중적이고 노멀한 방향으로 변화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하지만 저는 좀 속상하네요.이 집에 얽힌 여러 기억들이 조금 색이 바래는 기분이거든요.뭐 어쨋든 갈수록 번창하고 있다는게 중요한거죠.운영하시는 분께서 택한 변화는 현명했다고 봅니다.

그래서 대체 니가 느낀 맛은 어떤거냐구요?

천서리 막국수를 표방한 집들이 다른 지역 어딜가나 심심찮게 보입니다만,건재함을 과시하는 강자가 괜히 강자가 아니죠.여전히 후발주자들 혼자서 다 때려잡고도 남을 맛입니다.그러니까 땡깡부리면서도 이렇게 소개하는거죠 호호.

여주 이천 지역도 신륵사를 비롯해서 볼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요즘은 몰라보게 개발도 많이 되었더군요.겸사겸사 주말에 한번 다녀와 보시길 권합니다.


맛집정보

홍원막국수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여주군 대신면 천서리 605-2


[Tasteem] 메밀 막국수와 수육 맛집.여주 홍원막국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아하하하하하하..저는 어제 막국수 먹어서 안부럽습니다!!ㅋㅋㅋㅋ
먹스팀 보면 맨날 침흘리고 있는데 이런 뿌듯함 오랜만이네요. 제가 요새 뿌듯할 일이 별로 없다보니...흐음....

오랫동안 다니던 음식점 맛이 변하면 제 가게인 양 안타깝죠. 맛있을 때 얻는것 없이 지인들 소개해주면서 뿌듯해하던 것처럼요. 전엔 몰랐는데 요샌 아...여기까지인가보다 할 때가 있어요. 그럴땐 그쯤에서 멈추는게 좋을때도 있더라구요. 전 그걸 못해서 꼭 끝을 보고말지만....

어제 먹었지만 조만간 기회되면 저도 방문해보고 싶네요. 특히 수육!!ㅋㅋ

여기까지인가보다 싶을 정도로 맛이 갔으면 진짜 거기서 끝을 내야하는 것 맞습니다.
완전 공감되는데요? 저도 옛 정을 빌미로 고집부리다가 호구된게 한두번이 아니라..
다른 분들이 맛집 포스팅에 열중하실때 저는 그 반대로 한번 가보는 것도 괜찮겠군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이 집은 훌륭해요.제가 좀 정신병이죠 어찌보면 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여주군 대신면 천서리 605-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lubsunset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맛이 안 변했으면, 하는데..

뭐 사장님 마음이니깐...ㅠㅠㅋㅋ

네 사장님 마음에 달려있습니다 ㅋㅋ

맛이 안 변하고 그냥 보존되는게 가장 베스트고
맛이 좀 달라지더라도 이 집처럼 나무랄 것 없는 방향으로 가면 그것도 나쁘지 않죠.

그냥 맛없어지고 음식 자체가 무성의하게 변하는 집이 최악인데,
사실 맛이 좀 변했다 싶으면 상당수가 그런 식입니다.

그래서 맛집포스팅 참고할거면 최근꺼로 봐야합니다
한국 음식점은 분야막론하고 한 1~2년 사이에도 완전 병맛 퀄리티로 추락하는 곳들이 상당수에요.

날씨가 더워지니까 이제 막국수, 냉면 이런 게
땡깁니다. 전 매운 거 잘 못먹어서 제 입맛에
잘 맞을 거 같네요. 슬슬 허기가 지는 것 같아요. ㅎㅎ

근데 방심하거나 양념 더 얹었다가 고통받는 분들 종종 계시니 신중해야 합니다 ㅋ

메밀의 향까지 느끼는 미식가시군요. 루띠는 집에 혼자 두고 가시겠네요...

메밀향 엣지 매우 중요합니다 막국수의 생명!

사실 여주는 저도 거의 일 있을 때나 가는 곳이기에 루띠는..ㅋ

맛이 변하지 않았으면 좋았을걸 하는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세월이 지나면서 조금씩 이라도 변하는것 같아요 ^^

네 사실 몇십년을 같은 맛 내라고 하는 것도 좀 우습긴 하죠ㅋ
컬러가 약간 달라진다 정도의 변화라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비주얼 너무 좋네요 맛도 좋을것같구요 침넘어가네요^^

헤헤 감사합니다 먹스팀~~ :)

제가 아까 이 글 보고 집 앞 국수 가게에서 비빔국수 먹고 왔어요. 제가 국수를 진짜 좋아하거든요. 특히 면... 차가 없어 못 가볼 것 같지만, 언제라도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아 면덕후셨구나.제가 아는 면 장인들 한번 천천히 다 풀어보도록 하죠 흐흐흐

메밀 함량이 참 중요하죠. 저는 많이 들어간 것을 좋아합니다! :D

저도 사실 정통파가 좋습니다.쫄깃쫄깃하고 탱탱한 면에 그리 집착하는 타입도 아니구요.

나이먹으면서 입맛 변하는게 신기해요 예전엔 라면도 30초 조리로 먹곤 했는데 말이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965.85
ETH 3540.4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