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짜장과 짜장의 차이!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D
점심 시간 단골 메뉴 중 하나인 (간)짜장 입니다.
@danihwang


1

주소: 경남 고성군 상리면 부포리 661-6
연락처: 055-674-6555

짜장면은 간단하게 먹는 즐거움을 주는 음식이죠. 이번 테이스팀의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 라는 주제에 도전해 봅니다.

'짜장박사'는 제가 최근에 고성 여행을 갔을 때 갔던 집인데요. 여기서 제가 주문한 음식은.... 바로~~~~~

1

간짜장입니다!! >ㅁ<

흔히들 짜장면과 간짜장의 차이를 소스가 부어져있냐 아니면 이렇게 따로 나오느냐로 보는데요.... 몇가지 더욱 중요한 특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마를)간 짜장

'간짜장'의 '간'은 내장 간이 아니고 乾(마를 건)의 중국어 발음으로 물이나 육수를 붓지 않고 만든 짜장을 말한다. (나무위키)

녹말전분이 첨가되지 않고 육수 없이 고기와 채소를 춘장에 볶아내기 때문에 일반 짜장에 비해 불맛이 강하고 소스에 점성이 없으서 더욱 깊은 맛이 납니다.

간짜장에는 녹말가루가 없기 때문에 흔히 짜장을 먹을 때 물이 고이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녹말가루는 침이 닿으면 물처럼 변해버리죠. 그래서 짜장을 먺다가 갑자기 국물이 생기는 괴현상이 목격되기도...)

2. 소스 준비

일반 짜장은 소스를 대량으로 미리 준비해두는 반면, 간짜장은 주문과 동시에 재료들을 바로 볶아서 만든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더욱 아삭한 식감의 재료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 캬~


1

아, 그럼 한 젓가락 하겠습니다ㅎㅎ


맛집정보

짜장박사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고성군 상리면 부포리 661-6


간짜장과 짜장의 차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Congratulations @danihwan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5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짜장면 땡기네요 ㅜㅜ 맛있으셨겠어요~

넵ㅎㅎㅎ 꿀맛이죠 항상 짜장면은

군침도네요

추릅ㅎㅎ

헐 저는 소스 붓는 그 차이인줄 알았는데 더 있군요ㅎㅎ
왠지 간짜장만 먹게 되더라구요 전ㅋㅋ

네 저두 간짜장 파입니다ㅎㅎ

후라이 하나 올라가주면 딱 좋은데 @ㅠ@

네!! 맞죠 후라이 올리는거 보면,, 댈댈님도은 남쪽 분이신가봐요~~ 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danihwang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간짜장 맛있죠
특히 양파라 어마어마해서 더 맛있는거 같아요

양파가 엄~청 많쵸ㅎㅎ

크~ 간짜장만의 그 매력이 따로 있긴하죠ㅎ

네 맞아요 그래서 간짜장을 계속 찾게 되죻

오호!!!
간짜장과 짜장의 차이 확실히 알게 되었네요.
저는 간짜장은 간을 더해서 짠 짜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살짝 했던적이 있었었더랬었는데......^^

ㅎㅎㅎㅎ 저도 사실 이거 포스팅 하면서 알아본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