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일상 04_ 북한엔 평양냉면 남한엔 진주냉면!!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오랜만에 여유가 생겨서 맛집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바야흐로 "냉면"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ㅎㅎ
3대 냉면하면 평양냉면, 함흥냉면, 진주냉면 이라고하죠? 오늘은 진주에서 유명한 냉면 맛집 하연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제 날씨가 너무 더워서 올해 처음으로 냉면을 먹으러 하연옥으로 갔습니다! 하연옥은 진주에 세 곳이 있는데 저는 "하대동직영점" 을 선호합니다. 본점보다 맛이 좋은것 같더라구요~


KakaoTalk_20180605_084536208.jpg


진주에서 역사가 깊은 음식점답게 리플렛도 비치가 되어있습니다~ 7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고 하는군요!
안에 내용을 보면 북한엔 평양냉면 남한엔 진주냉면 이라고 북한 역사책에 나와있답니다~ㅎㅎ 함흥냉면은 없네요~전 함흥냉면 좋아하는데..




KakaoTalk_20180605_084335462.jpg


자~ 진주냉면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열무김치? 이건 지점마다 다른것 같아요~^^;; 얼핏 보기엔 별반 다를게 없는 냉면처럼 보이죠? 양이 좀 많아 보이지 않나요? ㅎㅎ





KakaoTalk_20180605_084335230.jpg


네! 진주냉면은 양이 많습니다! ㅋㅋ 고명도 많고 면자체도 함흥냉면보단 굵어요~ 평양냉면이 시원한 맛에 먹는 거라면.. 진주냉면은 드시고 나면 든든합니다!





KakaoTalk_20180605_084334996.jpg


든든함에 한 몫하는 고명은 바로 육전 소고기를 얇게 밀가루와 계란에 묻혀서 부쳐낸 전입니다~ 육전이 진주냉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 육수는 해물육수라는 것이 또 하나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해물육수에 육전과 먹는 냉면! 상상이 가시나요? ㅎㅎ


전 처음 진주냉면을 먹을 때 다 못 먹었답니다..서울촌놈이라..진한 해물육수에 육전에 고명이 마구 들어있고 ㅋㅋㅋ 제가 좋아했던 함흥냉면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과는 전혀 달라서 그랬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없어서 못먹죠!! ㅎㅎ


언젠가 진주에 오신다면 하연옥에 들려서 진주냉면 드셔보세요! 냉면만 먹고 배부를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겁니다! ^^








KakaoTalk_20180415_134757686.gif


맛집정보

하연옥-하대직영점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하대동 623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부산에도 있는데 본점이 진주였군요.
냉면에 육전이 들어있어 씹는 맛이 좋더군요.

안내책자에는 부산냉면으로 하다가 사람들이 진주냉면 만들면서 상호가 왜 부산이냐고 그래서 진주냉면으로 바꿨다고 그래요~ ㅎㅎㅎ

역시 진주는 고기의 고장이군요!!
저렇게 풍성한 고명... 억지로 보려해도 면발은 잘 보이지도 않네요..ㅎㅎ
그 맛 궁금합니다!!

ㅎㅎ 면발이 진짜 안보이죠? 양이 일반 냉면의 2배정도 되는거 같아요~

냠냠냠.. 눈으로 먹고 있습니다 ㅠㅠ

ㅋㅋㅋ 먹스팀님은 스킬도 남다르시군요?

먹음직스럽네요. 요즘 날이 넘 더워서 안그래도
점심은 냉면으로 가까 생각 중입니다 ㅎ

네~ㅎㅎ 날이 더울 땐 냉면이 최고죠!

진주가면 먹어봐야겠네요.
맵고 자극적인 냉면을 맛있다고 먹었는데
이게 훨씬 맛있을 거 같아요 ^^

진주에 비빔냉면 맛집도 있는데 거기도 한번 포스팅을 해봐야겠군요! ^^ 전 개인적으로 시원한 국물을 마실 수 있는 물냉면을 더 좋아합니다~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esignkoi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냉면 너무 좋아요!!

진주에 놀러갔을때 유명한 냉면집이 몇군데 있다는건 알았는데 시간상 못먹고 온게 너무 안타깝네요.
다음엔 반드시 먹어봐야지 :)

저도 냉면 킬러인데~ 못 드셨다니 아쉽네요 ^^;; 다음에 진주에 오시면 냉면, 비빔밥은 꼭 드시고 가세요~ㅎㅎ

냉면은 먹어 본 적이 없지만, 아주 맛있어 보여요.

한국어를 잘 못 해서 미안해요. 저는 외국인이고 여전히 언어를 배우고 있어요.

안드셔 보셨다면~ 꼭 드셔보시길~^^ 반가워요!

전 여기 지나만 가봤어요
담엔 꼭 가보려구요
그땐 늦은시간이라 문 닫았더라구요..흑

오! 진주에 사시나요~? ^^ 전 본점 보단 여기가 좋더라구요~ 본점은 너무 사람도 많고..맛도 살짝 대충만든 느낌이..

냉면좋아하는데 ㅎㅎㅎ
코이님 냉면먹고 배부를수 있다니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사진상 고명이 듬뿍에 그릇 한가득이네요 ㅎㅎ

냉면먹으면 만두를 같이 시켜서 먹는데.. 여기 하연옥은 아예 만두가 없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837.84
ETH 3174.86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