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 맛집][Tasteem] 바다에서 한 잔 한 다음 날, 황태해장국.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감초입니다.

오늘은 Tasteem에서 여는 "파도 소리가 들리는 바다 옆 식당"이라는 콘테스트에 참여해볼까 합니다.

그렇습니다. 이 식당은 바다 옆에 있습니다.

map.jpg

하지만 해물 식당은 아닙니다.

main.jpg

제가 추천할 메뉴는 황태해장국입니다.

음...... 황태해장국도 해물 메뉴인가요?

entrance.jpg

원조장수식당

위치 :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22-3
바닷가와 직선거리로 약 100m 떨어져있습니다.
서핑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다른 해수욕장과 비교해서 깔끔한 서핑샵도 있어요.

전화번호 : 033-638-8635
(아침 식사도 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한 번 전화해보고 가세요.)

주요 메뉴 가격 : 황태해장국, 뼈해장국, 우거지해장국 8,000원


저는 이 날 황태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처음 갔을 때는 그냥 뼈해장국을 먹었습니다. 그 때도 만족! 그래서 재방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가는 길에 블로그를 뒤져보니 황태해장국 이야기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주문!

side.jpg

주문을 하면 밑반찬이 나옵니다.
저 오이와 좌상단 나물 같은 것...... 맛있습니다.
오이는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 식감이 너무 좋았고, 좌상단 나물은ㅋㅋㅋㅋ 김치만큼이나 해장국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main.jpg

황태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저런 국그릇은 오랜만이네요.
국물은 말할 것도 없고, 저 왕건 황태도 식감이 좋더라구요. (식감주의자......)

menu.jpg

거지해장국? 아직 사진 찍는 게 눈치보여서 사진이 이 모양

맛있게 먹고 나옵니다.

계산하고 문 밖을 나왔는데 따라나오셔서 건강원에서 뽑은 즙을 주십니다. 건강원도 같이 하시는 것 같아요.

gift.jpg

칡과 무언가를 넣어서 뽑은 거라 하십니다.

사실 지난 번엔 돼지감자즙을 주셨습니다.

항상 무언가를 챙겨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런 거 받아가면 기분이 좋지요. :) 뭔가 인심인가 싶고. ㅋㅋㅋㅋ 마케팅인가......

돼지감자는 당뇨와 변비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pork-potato-714392_1920.jpg

또 칡은 '갈근'이라고도 불리는데 숙취 해소에 좋기 때문에 해장국 먹고 칡즙까지 먹으면 전날 과음으로 인한 숙취에 그만이겠네요. 대학교 동아리에서 칡 캐러 가던 기억도 나고 그랬습니다.

반찬 깔끔, 밥도 맛있고, 랜덤 즙도 챙겨주시는. :)
고성 원조장수식당을 추천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감초였습니다.


맛집정보

원조장수식당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22-3


[강원 고성 맛집][Tasteem] 바다에서 한 잔 한 다음 날, 황태해장국.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파도 소리가 들리는 바다 옆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강원도 하면 황태 해장국이죠 ㅎㅎ

오, 그런가요? 몰랐네요. :) 역시 좋은 황태로 만들어야해서 그런가봐요!

저도 오늘 황태 해장국 리뷰를 올렸는데 ㅎㅎㅎ
신기하네요~ ㅎㅎ

오오, 게다가 같은 강원도! 그런데 이 시각까지 안 주무시고 뭐하세요. ㅎㅎ 불금중이신가요!

으흐흐맛난거 묵었네용 ㅎㅎㅎㅎ

새벽이라 그런지 저도 글 쓰면서 침이......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파도 소리가 들리는 바다 옆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amcho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해장국엔 진짜 황태해장국이 좋더라고요 시원한 맛이 일품이죠

네! 저는 다른 해장국을 먹는 편이었는데 여기서 먹고 황태해장국에 좀 빠졌어요.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22-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침고이게 만드는 사진과 글입니다ㅋㅋ

Congratulations @gamch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크...황태해장국 국물이 진국으로 보이네염+_+

그쵸? 국물이 시원하고 진해서 국물 잘 안 먹는 저도 먹게 되더라구요!

진함이 눈에 선명하게 나타날정도면 정말 대박이네영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61.60
ETH 3103.6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