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 창원 북면 마금산 온천단지에서 온천욕을 즐기고 국밥을.. 가게 이름이 정말 긴 소바쟁이 봉평메밀막국수 & 24시 순대 돼지 국밥을 소개합니다.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화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날씨가 정말 춥지요.

올 가을 들어 제일 춥다고 하네요.

서울은 오늘 첫 얼음이 얼었다고 하고, 곧 서해안 지역에는 첫 눈이 올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여름이 끝난지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이제 10월말인데 벌써부터 겨울이 시작되는 것 같네요.

현시각 마산은 날씨는 정말 화창하고, 햇살은 따뜻한데, 기온은 정말 낮은지 너무 너무 쌀쌀하네요.

밖에 나갈때 따뜻한 점퍼나 조끼 안 입으면 덜덜덜 춥네요.

이렇게 추운날엔 따뜻한 국밥을 많이들 찾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창원 북면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국밥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창원 북면에는 마금산 온천이라는 유명한 온천 단지가 있답니다.

물이 좋다고 해서 창원 마산 인근 사시는 분들이 많이들 찾는답니다.

마금산 온천

  • 신비의 샘으로 유명한, 마금산원탕(마금산온천) *
    마금산원탕은 지역 이름을 따 북면온천이라고도 한다. 창원시 의창동에서 지방도 1045선을 따라 북쪽으로 13km지점, 자동차로 약 20분 가량 거리인 마금산(해발 200m) 기슭에 자리잡고 있다. 이 온천은 아무리 퍼 올려도 마르지 않아 ‘신비의 샘’으로 알려져 있다.

  • 현재까지도 마금산온천은 각종 질환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마금산온천의 온천수를 마시면 간 질환, 만성 변비, 당뇨병, 비만증, 위장병에 좋고, 이 온천수로 목욕을 하면 신경통, 관절염, 습진, 창상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격렬한 신경통과 류마티스, 잠수병 등에 특효가 있어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마금산원탕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tour.jsp?cid=127608

그렇게 온천이 유명하기에 창원 북면을 찾는 사람이 많답니다.

사람이 많이 오다 보니 주변에 맛있는 식당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을이나 겨울에 온천갔다 나오면 추운날씨에 쌀쌀하니 따뜻한 음식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그 중에 국밥이 정말 인기가 많지요.

마금산 온천에서 길따라 나오다 보면 커다란 가게가 있는데 가게 이름이 엄청 깁니다.

바로 소바쟁이 봉평메밀막국수 & 24시 순대 돼지 국밥집!!

정말 아쉽게도 이 날 가게 모습 사진을 안 찍었네요. ㅠㅠ

그래서 가게 모습을 꼭 보여 드리고 싶어 네이버 블로그 링크를 하나 남깁니다.

출처 : 창원북면의 가볼만한 식당 "봉평메밀막국수&순대돼지국밥"
https://blog.naver.com/qw12011/221035452892

봉평메밀막국수 & 24시 순대 돼지 국밥이라니 가게 이름이 정말 어마어마 하게 길지요.

국밥은 첨가불(사골분말, 사골 농축액, 프리마, 누룽지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100% 사골 진국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강원도 봉평 메밀 특산지에서 직송한 국내산 100% 메밀가루를 사용하여 막국수, 냉면, 소바를 요리사가 직접 뽑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알뜰 막국수와 알뜰 돼지국밥이라고 저렴한 메뉴도 있더라구요.

이것은 수제 통만두입니다.

사실 국밥만 먹어도 배부른데 같이간 일행히 시켜 주시더라구요.

만두가 생각보다 엄청 크고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국밥이 나왔습니다.

국밥이 정말 푸짐하더라구요.

전 국밥에 부추를 한 가득 넣어 먹는걸 좋아한답니다.

정말 소주 한잔이 땡겼는데.... 아쉽게도... 이 날은 업무시간에 회사 동료들과 간거라...

그나저나 이 집 국밥은 정말 진국이라 그런지 맛이 정말 진하더라구요.

고기와 내장도 많이 들어 있고 정말 맛있었는데... 소주 한잔 못한게 너무 너무 아쉬웠어요.

그리고 한분은 막국수를 시켜셨는데...

저것도 너무 너무 맛있어 보이는게 탐이 나더라구요.

다음에는 막국수도 꼭 먹어보고 싶네요.

장인이 면을 직접 뽑은거라고 하는데, 면빨과 맛이 정말 궁금합니다.

조마간 가족들 데리고 북면 온천가서 온천욕도 즐기고 봉평메밀막국수 & 24시 순대 돼지 국밥집에서 국밥과 막국수 그리고 소주 한잔까지 하러 가야겠어요.

온천욕 즐기고 나서 국밥에 소주 한잔 하면 ㅋㅑ~ 얼마나 좋을지 상상만 해도 즐겁고 행복하네요~

그럼 여러분들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언제나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북면 신촌리 569-1
전번 : 055-255-2965
상호 : 소바쟁이 봉평메밀막국수 & 24시 순대 돼지 국밥


마지막으로 디클릭은 사랑인거 아시죠??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My Actifit Report Card: 10월 18 2018

7월부터 다음과 같은 목표로 한강공원 걷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 하루에 한강공원을 8Km...

logo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맛집정보

소바쟁이 봉평메밀막국수 & 24시 순대 돼지 국밥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북면 신촌리 569-1


[Tasteem][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 창원 북면 마금산 온천단지에서 온천욕을 즐기고 국밥을.. 가게 이름이 정말 긴 소바쟁이 봉평메밀막국수 & 24시 순대 돼지 국밥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promisteem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romisteem님의 [결과보고] <주3회 운동하기 #14: 10/22~10/28> 챌린지 결과보고!

...w님: 3/3
jhsung2002님: 4/3
dazzlingmango님: 3/3
hodolbak님: 2/3
goodhello: 5/3
mimistar님: 3/3
yongsam님: 3/3
imrahelk님: 2/3
matildah님:...

우와... 국밥이랑 막국수 보고서는 저기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ㅎㅎ 진짜 먹고 싶나봐요 ㅎ

온천욕 즐기고 난후 따끈한 국밥 한그릇 먹어면 정말 좋을것 같네요!
온천 즐기러 간줄 알았는데 식사하러 가셨군요^^
저도 부추 잔뜩 넣어 먹는걸 좋아하는데...ㅎㅎ

네~ 온천단지 근처라 맛집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도 국밥이 정말 끝내준답니다~

그런데 막국수도 너무 땡기네요 ㅎㅎ

네 저 날은 저기 근처에서 일하고 회사 동료들과 들렸답니다

우리동네 봉평이 왜 창원에 있나요 ^^
슬슬 국밥이 땡기는 계절이 되었네요

날씨가 추운 밤이면 국밥과 소주 생각이 저절로 나곤합니다. 굿헬로님 덕에 마산창원쪽엔 발 붙이지 않고도 구경 잘 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온천욕 즐기구 뜨끈한 순대국밥 정말 맛있겠어요^^
클릭클릭~~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화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제가 보기에도 소주한잔 못한게 젤 아쉽겠어요^^

정말 너무 너무 아쉬웠어요~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goodhello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boddhisattva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oddhisattva님의 TOP 200 effective Steemit curators in KR category for the last week (2018.10.22-2018.10.28)

...style="text-align:left">85 goodhello/td> 34 <td style="text-al...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837.82
ETH 3037.45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