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앙장구밥(성게알덮밥) 미청식당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저는 성게알을 정말 좋아합니다. 적당히 짭조름 하면서 고소하고 풍부한 바다의 맛이 느껴지는데요, 일식집에서 나오는 우니는 너무 비싸고 양이 적어 입맛만 다시고 끝입니다.

그래서 저는 몇년 전부터 찾아가는 성게알덮밥 집이 있습니다. 앙장구는 성게의 경상도 방언으로 기장에서는 앙장구밥 이라고 부릅니다.

20171118_172242.jpg

원래 미청식당은 처음 왔을땐 일광역 기차역 근처에 있었는데 그 허름한 건물이 재개발 들어서며 일광해수욕장 앞의 새 건물로 이사를 했네요.

캡처.PNG

앙장구밥 외에도 성게미역국, 갈치구이 등도 메뉴에 있지만 이 미청식당은 입안 한가득 비벼먹는 앙장구밥이 최고입니다.

20171118_165118.jpg

20171118_165128.jpg

저는 이 곳의 밑반찬들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특히 데친 목이버섯과 각종 해산물들이 밑반찬으로 나오는게 정말 한상차림입니다.

20171118_165352.jpg

대망의 성게알덮밥 입니다... 그 맛있는 성게알이 따뜻한 밥 위에 왕창 올려져있습니다. 전혀 비리지 않고 풍부한 바다의 고소함이 듬뿍 담겨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미역국도 정말 맛있습니다.

1.PNG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김과 함께 싸먹으면 이 고소함을 더 오래오래 즐길수 있습니다.

미역에 군소에 그리고 목이버섯에 바다를 한가득 입에 마구 떠넣습니다. 미청식당 성게알 덮밥 너무 맛있어서 처음먹었을때 충격받았는데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171118_172231.jpg

미청식당 앞의 일광해수욕장에서 바닷바람 쐬다 기분좋게 하루 마무리 했습니다


맛집정보

미청식당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기장해안로 1303


기장 앙장구밥(성게알덮밥) 미청식당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파도 소리가 들리는 바다 옆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성게알 진짜 밥도둑이죠~! ㅠㅠ 파도 소리 들으면서 먹으면 더 맛있겠어요

오우... 성게알 좀 아시는분이시군요 성게알 비싼데 저렇게 듬뿍담아주는집 처음봤습니다 댓글감사합니다

와~ 사진장난없네요 비쥬얼도 짱이네요^^

대충 찍어도 이렇게 맛있게 보이네요 ㅠㅠ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파도 소리가 들리는 바다 옆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tama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성게알 비빔밥 먹으러가야겠네요

앙장구밥 쿨타임 찼어요... 어서 먹으러가고싶네요

성게 제철이 언젠지 찾아봅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기장해안로 130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우와.... 달짝지근한게 정말 맛있겠어요 ㅠㅠ 정말 잘 드시네요!!
일광해수욕장에 아나고 맛집들이 많아요! 아나고도 한번 드셔보세요 ㅎㅎㅎ!!

아나고도 좋아요 추천 감사드립니다ㅋㅋ 꼭 찾아먹어봐야겠네요

일광해수욕장 파도도 잔잔하고
성게알덮밥 갈치구이 배고파집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