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 영명국밥에서 먹은 암뽕순대국밥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이름: 영명국밥
주소: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23길 6

지난주 천호역 근처에 있는 영명국밥을 소개하고자 한다.
천호역 근처에서 볼일을 보고 점심때가 되었다. 날이 추워서 국밥 생각이 났는데 검색을 해보니 바로 옆에 국밥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영명국밥 1.JPG

왠지 국밥을 잘할 것 같은 간판과 외관 비쥬얼이었다.

영명국밥 2.JPG

가게에 들어가니 메뉴가 다양했다. 순대국밥 말고도 암뽕국밥, 새끼보국밥 등 처음 들어보는 국밥 종류들이 있었다. 사장님에게 무얼 먹으면 좋을지 물어봤는데 오늘 처음이면 모듬 국밥을 먹으라고 말하셨다. 그런데 나는 암뽕국밥이 뭔지 궁금해서 모듬국밥 대신 암뽕국밥을 주문했다.

참고로 암뽕순대는 암돼지 막창으로 선지와 야채를 넣고 만든 순대라고 한다. 전라남도에서는 암뽕, 전라북도에서는 피순대라고 부른다.

영명국밥 암뽕국밥 1.JPG

주문하자마자 암뽕국밥이 바로 나왔다.
사장님이 암뽕순대를 앞접시에 덜어서 새우젓과 청양고추 다진 것을 함께 올려서 먹으면 맛있다고 설명해주셨다.

영명국밥 암뽕국밥 3.JPG

그래서 그렇게 해서 먹어봤다.

영명국밥 암뽕국밥 2.JPG

암뽕순대는 맛이 부드러웠다. 순대 막창은 쫄깃쫄깃해서 씹히는 맛이 좋았다.
국물은 맑고 깔끔했다. 기름진 돼지국밥을 선호하는 사람은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국물 맛 그 자체로 보면 맛이 괜찮았다.

총평: 예상치 못한 곳에서 좋은 국밥집을 찾게 되어서 좋았다.

평점: 4.0/ 5.0점


맛집정보

영명국밥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2동 구천면로23길 6


천호 영명국밥에서 먹은 암뽕순대국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2동 구천면로23길 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jeongmin1017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와우 순대가 남다른데요?
맛있겠어요~

우와, 순대가 정말 맛있어보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617.36
ETH 3070.79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