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곰탕!!! 평남식당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1.jpg

백종원의 3대천왕에 올해 1월에 소개됐던 평남식당이라는 곰탕집을 다녀왔습니다.
아! 위치는 포항입니다ㅎㅎ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3길 9-16
054-247-9124
휴무일
첫째,셋째 일요일

2.jpg

원래 계획은 바로 옆집에 있는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장기식당이라는 곳을 가려고했습니다...

그런데!!!

3.jpg

품절!!! 띠리리...ㅠㅠ
도착한 시간이 오후2시쯤이었는데... 아니무슨 벌써 품절이냐고요!!

4.jpg

절망속에 어쩌지 하고 있는데...
바로 옆 집 간판을 보니 무슨 3대천왕 이라고 씌여있는것을 발견!!ㅎㅎ
딱 바로 옆집입니다^^

5.jpg

6.jpg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다고 광고를 막 해놨네요ㅎㅎ
원래 가려던 가게는 음식 다 떨어졌다고 못가게 되었고...
꿩대신 닭이다!! 어느 가게가 꿩이고 닭일지는 일단 가봐야 알겠죠^^

7.jpg

이 집 평남식당도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결국 우리도 30분 넘게 줄서서 기다리다 겨우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ㅎㅎ

8.jpg

9.jpg

기나긴 기다림 끝에 겨우 들어와 앉았습니다ㅜㅜ
일단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단출합니다.

10.jpg

11.jpg

기본 밑반찬입니다.
반찬역시 단출하네요ㅎㅎ

12.jpg

그런데! 깍두기가 국물에 퐁당 담겨져 있습니다.
저 깍두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단 듯하면서 신맛이 적고 상큼 한 맛입니다.
국물은 그냥 떠먹어도 시원하네요.

주문한 곰탕에 한 수저 넣어 먹으면 딱일 듯 싶습니다^^

13.jpg

드디어 주문한 곰탕이 나왔습니다.
처음에 자리에 앉았을때 수저통에 수저가 안들어있어서 숟가락 어디 있지? 하고 찾았었는데,,,

저렇게 곰탕에 담가져 나오네요ㅋㅋㅋ

14.jpg

수육고기가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고기는 노릿한 냄새도 전혀없고 특히 물렁살 식감이 아주 쫄깃했습니다.

국물도 첫 맛보다 삼킨 후 뒷 맛이 깔끔하니 먹을 수록 식욕을 돋구어줍니다^^

15.jpg

제가 젤 좋아하는 물렁 물렁 물렁살!
정확히 어느 부위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곰탕집에서나 먹을때 젤 맛있더라고요^^

16.jpg

고기좀 건져먹다가...
밥 말아 넣고,
깍두기 국물 몇수저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ㅎㅎ

역시 곰탕은 깍두기 국물을 넣어야합니다!!!



맛집정보

평남식당

score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 죽도시장3길 9-16


3대천왕 곰탕!!! 평남식당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백종원이 인정했다면 한번쯤 맛봐야 할것도 같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 죽도시장3길 9-1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ㄱㅅㄱㅅ

헐. 맛객이네요. ㅎㅎㅎㅎ 깍두기 국물을 넣다니 그런건 또 첨보네요. ㅋㅋㅋㅋ

국밥엔 원래 깍두기 국물이 진리죠ㅋㅋㅋ

옆집도 여기도 인기 많죠 ㅎㅎㅎ 담엔 여기 가봐야겠어요 ㅋㅋㅋㅋ애기 안고

Posted using Partiko iOS

오!!!!! 가보셧군요!!ㅋㅋ 신기방기하네요^^

전 포항 사니까요 ㅎㅎㅎ

삼대천왕할때 본기억이 있네요
맛있다고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다는 그곳이네요
맛이 되게 궁금한곳입니다

jcar토큰 보팅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jinuking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ㄱㅅㄱㅅ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Hi @jinukin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67 which ranks you at #367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70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지누형 포항까지는 언제 또 간거에욤...
미식가 인정^^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2
JST 0.039
BTC 69684.47
ETH 3531.05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