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야키도리를 찾아서..!<鳥将軍도리쇼우군>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요즘 한국에도 꼬치 전문점들이
곳곳에 생겨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이곳 춘천에도 유명한 꼬치집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하지만 꼬치 요리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일본의 도리야키(닭꼬치 구이)입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너무도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닭꼬치구이 입니다.

슈퍼에서 상점에서 축제때 학교행사때 어디서든 빠지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이
야키도리 입니다.

제가 일본 센다이에서
살고 있을때 제가 살던 마을에
유명한 야키도리가게가 있었습니다.

1531111480290.jpg

그 곳에는 늘 손님들이 북적거렸고 닭꼬치를 숯불에 굽는 연기가 퍼져서 온통 맛있는 냄새가 진동했던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insert Img

제가 살던 집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기 때문에 저도 가끔 가서 먹곤 하였습니다.그 가게는 닭의 부위별로 메뉴를 만들어서 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리를 잡고 앉자마자 가게 주인장은 메뉴판과 오토우시(기본안주)라는 술안주를 한가지 내옵니다.
그리고
이것은 공짜가 아니라 돈을 받는 것입니다.그 자리에서 거절할 수도 있지만 보통은 말 없이 먹곤 했지요.

insert Img

닭꼬치는 개당 150엔 정도입니다. 그다지 비싸지 않지만 맛은 최고였습니다.

insert Img

마을에서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중심이 되어 열리는 축제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우리 아이들이 찍은 사진인데 마침 도리쇼군(닭장군)이라는 가게 간판이 있어 같이 올려봅니다.

insert Img

센다이는 일본 동북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미야기현의 현청소재지 입니다.

거리마다 느티나무가 우거져 있어
보행자의 천국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리마다 아주 오래된 가로수 나무들이 유명합니다.

1531110503454.jpg

일본의 여행하실 일이 계시다면
닭꼬치 요리는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센다이에는 다나바타 마츠리< 七夕祭り>가 8월이면 시작이 됩니다. 이 시기에 맞춰서 여행을 가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1531124254766.jpg



소재지:〒983-0841 宮城県仙台市宮城野区原町1丁目2−7

가게이름:鳥将軍


맛집정보

鳥将軍

score

[宮城県仙台市宮城野区原町1丁目2−7]


추억의 야키도리를 찾아서..!<鳥将軍도리쇼우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콕콕 찌르는 맛, 꼬치 요리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크 닭꼬치.. 동네 포장마차에서 먹은 기억밖에 없는데 일본의 닭꼬치는 뭔가 더 맛있을거같아요!

헐..
맛집이 일본까지 진출 했어요...ㅋ
정말 맛있게 보입니다..
닭갈비의 고장 춘천을 두고 ...ㅋ

테이스팀에서
외국가게도 환영한다고
어느 댓글에서 봤거든요~ㅎㅎㅎ

착한 가격에 맛까지.....좋은 곳을 소개해주셨네요^^

너무 먼것이 흠이지요ㅋㅋㅋ

북마크 해 놓고 일본 갈 떄 참고 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일본 동북지역 미야기현의 센다이시仙台市랍니다~^^
6시 이후에 가셔야 돼요ㅎㅎ

닭꼬치 먹으러 일본까지 가라구요? ㅎㅎ
일좀 했더니 덥네요! 사진속 맥주나 한잔 마시고 싶네요~ ㅋㅋ

위에 레오님은 가신데효~~~
시원하게 한잔하세요 ㅎㅎㅎ
화이팅

ㅋㅋㅋㅋ 전 일본갈일이 없을것 같아효~~~ ㅎㅎ

꼬치에 시원한 맥주 환상궁합이죠^^

일본갔을때 그냥 동네 야키도리집에 들어갔다가 거기 주인이 한국 매니아셔서 엄청 얘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 꼬치에 맥주를 마시면 ㅎㅎ 정말 최고지요.

일본 놀러갔을때 라멘이랑 스시만 잔뜩 먹고 왔었는데 맛있는 꼬치가 있었는줄 알았다면 아.. 아쉽네요.
가격에 맛도 좋다니 일존 가게되면 꼬치 꼭 먹어보겠습니다~

여기 저기 꼬치구이 보다 보니 다짐을 하게 됩니다.

저도 이번주에는 꼭 꼬치구이 먹으러 갈것입니다~

너무 너무 맛있어 보이는게 너무 너무 먹고 싶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51.10
ETH 3059.3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