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 전체 랭킹 1위] 최근 뜨고 있는, 산책/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청출어람의 중식당 "송쉐프"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날씨가 아주 좋아서 가로수길로 산책을 갔습니다.

1.jpg

최근 "영자미식회" 등으로 뜨고 있다는, 가로수길 전체 랭킹 1위에 빛나는 "송쉐프" 중식당을 다녀왔습니다.

3.jpg

4.jpg

근처에 트렌디한 패션몰과 이쁜 맛집들이 많고, 패셔니스타들도 많이 지나다녀서 산책/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답니다.

"송쉐프"바로 옆에도 "수요미식회" 패널 중 한 분이 빵집을 차리고 계셔서 마침 인사도 나눴네요.


청출어람의 표상, "탕수육"을 기본으로 가로수길 모든 식당 중 압도적인 전체 1위 랭크


가로수길/신사/논현 지역에서 탕수육하면 "대가방", "일일향" 정도가 자주 언급되는 곳이었습니다.

그 중 "일일향" 출신 주방장이 "송쉐프"를 최근 열면서 순위가 순식간에 역전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맛집 리뷰 사이트 "망x xxxx"에서 가로수길/강남권에서 압도적 점수로 1위에 랭크되었다는 것은 전반적으로 음식이 좋으므로 거의 모든 메뉴가 괜찮다는 것이고, 특히 "탕수육"은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방송에 자주 출연하는 유명 중식 쉐프가 하는 곳들보다 개인적으로 훨씬 맛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실제 랭킹도 많이 높구요.)

물론 "북경오리"등 특정 식당에서 유명한 메뉴를 찾으신다면 그 식당으로 가는 것도 좋겠지만, 여러 사람들이 다양하게 각자 먹고 싶은 중식 메뉴를 먹으면서도 모두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있는 그런 곳이라고 생각되네요.


양이 많은 편, 코스도 비싸지는 않아


일단 소문 듣고 처음 가본 곳이기에 "육즙 돼지고기 탕수육(2.3만)", "삼선짜장(0.7만)", "옛날 볶음밥(0.8만)"을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시키면 3.8만원인데, 2인이 먹기에는 조금 많은 편 같습니다.

7.jpg

밑반찬들은 나름 맛이 깔끔했습니다.

8.jpg

9.jpg

10.jpg

메인인 탕수육입니다. 소스가 맑은 색깔이라 과하지 않고 딱 좋습니다. 가끔 간장을 찍어 먹어도 괜찮습니다.

11.jpg

12.jpg

튀김옷이 탕수육치고는 두껍지 않고 100%돼지고기로 가득차 있어 식감이 참 좋습니다. 사진이 조금 흔들렸는데, 의미 아시겠죠?

14.jpg

삼선짜장은 불맛이 많이 나서 볶음짜장 같이 맛이 좋으면서도 간이 과하지 않아 적당했습니다.

15.jpg

옛날 볶음밥은 예전 방식의 볶음밥인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는 맛이더군요. 굳이 옛날 볶음밥을 주문하기보다는 일반 볶음밥이나 잡채밥 등을 주문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만, 맛있다는 의견도 많은 것 같습니다.

코스도 런치에는 2.2만~, 디너 3.3~7.7만 정도로 아주 비싼편은 아닙니다. 기본메뉴들이 양이 많으므로 다음에는 코스를 주문하여 조금씩 다양한 메뉴를 먹어야겠다 싶었습니다.

5.jpg

혹은 주방장 추천 메뉴나 인기 메뉴를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줄이 있는 편이므로 붐비는 시간은 예약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점심과 저녁 사이에 쉬는 시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3시~4시반)

6.jpg

인테리어가 호텔이나 직장 밀집지역의 고급중식당만큼 멋지지는 않습니다만, 적당히 아늑하므로 조용한 모임을 원하시면 룸을 잡는 것이 낫겠지요.

가로수길의 트렌디한 맛집들이 많지만, 아무래도 한국인 입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인 것 같네요. 근처가 좋은 산책/데이트 코스이므로 함께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가로수길 뒷골목들이 도쿄의 하라주쿠와 거의 유사해지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Tip : 든든하게 배불리 먹여주면 남성들도 가로수길 패션/뷰티 산책 잘 따라 다니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곳은 본점이고, 석촌점은 @mukstar님께서 먼저 소개해 주셨더군요. (https://kr.tasteem.io/post/15925)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맛집정보

송쉐프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도산대로1길 40


[가로수길 전체 랭킹 1위] 최근 뜨고 있는, 산책/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청출어람의 중식당 "송쉐프"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8% 보팅의 테이스팀 검증단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아 여기 대여섯번은 갔는데, 참 만족스런 곳입니다. 요즘은 사람들도 더 많아지고 해서 잘 안가게 되네요.

아 자주 가시는 곳이었군요. 저도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 가서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나올 때는 꽉차고 줄도 몇명 서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인기를 끌고 지점이 많아지면 좀 예전 느낌을 잃게 되긴 하지요. 인테리어를 조금 업그레이드하고 음악도 전통음악을 틀어주면 하는 아쉬움은 살짝 있었습니다만, 맛이 참 좋더라구요.

주말 편하게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8% 보팅의 테이스팀 검증단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lostmine27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학창시절 학교 근처에 화교분이 운영하시던 중국집이 있었습니다. 탕수육과 유니짜장이 이주 맛있었어요. 외양이 딱 그모양이내요. 유니짜장은 그집 짜장을 능가하는 곳은 아무데도 없었어요. 한번 가봐야겠네요. 유니짜장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네 화교분들이 하는 곳들은 대체로 훌륭하죠. (동양의 "유대인"으로 일컬어지는 "하카인"이 화교의 뿌리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유니짜장으로 보셔도 거의 무방할 듯 싶은데요.

든든히 먹고 도심 나들이 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남자들끼리 독주 한 잔 하기에도 물론 좋구요. 크 술을 부르는 육즙 돼지고기 탕수육이었습니다.

편한 한 주 보내세요.

야밤에 보니 더 맛스러워 보이네요!
내일은 탕수육으로.. ㅋㅋㅋ

네 저는 원래는 탕수육보다는 깐풍기파인데, 여긴 탕수육이 레알 괜찮은 것 같습니다.
좋은 한 주 보내세요.

와 테이스팀 보팅이 왜 이리 높나했더니 이벤트진행중이군요ㅎㅎ 검색기능도 생기고 좋네요. 갑자기 짜장면 먹고 싶어졌네요ㅠㅠ

네 그러네요. 근데 공제도 해가서 다시 좀 줄더라구요. 너무 쉬는 듯 해서 우선 간단한 걸로 올려 봤습니다. ㅎㅎ

좋은 시간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도산대로1길 4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539.00
ETH 3603.2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