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일일양: 아늑한 일본 바테이블을 갖춘 고급 양갈비집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일일양(一日羊)
잠실 양갈비 맛집


집 근처 석촌호수 고깃집이 하나 더 생겼다. 항상 집에 가는 길에 보는 곳인데, 기회가 닿아서 이번에 가게 되었다. 바로 주변에 갈빗집만 2개. 그리고 양꼬치 집도 하나 있지만 일일양은 양갈비 전문점으로 주변의 고깃집과는 차별화되어 있었다.

1.jpg

2.jpg

내부는 일본에서 본 듯한 바 테이블 형태의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었다. 때마침 저녁시간이라 몇 분의 손님이 이미 식사를 하고 있었다. 혼자 온 손님도 있었는데, 고기와 간단히 생맥주를 함께 즐기면서 고기를 구워주는 직원과 담소를 나누었다.

3.jpg

주문은 양갈비와 양알등심으로! 아직 굽기 전인데 맛있어 보인다. 양고기는 너무 익히면 질기고 단단해지기 때문에 적당히 익은 미디엄이 가장 맛있다고 한다. 그럼 추천대로 미디엄으로 먹어야지.

4.jpg

1년이 되지 않은 어린 양인 호주청정램을 사용하는 일일양은 항공 운송으로 수입하기 때문에 다른 식당보다 신선도가 높다고 한다.

5.jpg

양알등심부터 먹어보기로 했다. 직원분이 직접 맛있게 구워주기 때문에 따로 굽지 않아도 된다. 고기를 맛있게 굽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편할 것 같다.

6.jpg

고기가 익기 전에 미리 생맥주가 나왔다. 혹시나 양고기의 냄새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생맥주는 탁월한 선택이다. 물론 일일양의 호주청정램은 냄새나 느끼한 건 전혀 없었다.

7.jpg

이제 한 입 먹어볼까나?
첫 한 입은 소금만 살짝 찍어서 고기의 맛을 한번 느껴보는 게 좋다. 그 뒤엔 취향대로!

8.jpg

양알등심보다 양갈비가 지방이 많아 더 부드럽다고 하는데 첫 양알등심을 한 입 먹어보았을 때 생각보다 훨씬 부드러웠다. 미디엄을 택하길 정말 잘했다. 이제 남은 건 비주얼이 정말 좋은 양갈비.

9.jpg

익어가는 동안 남은 양알등심과 통마늘, 토마토를 하나씩 해치웠다. 기호대로 먹으면 되지만, 하나 추천하자면 고추를 간장소스에 넣고, 양고기를 살짝 담가서 고추 하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 이건 자신 있게 추천.

10.jpg

이제 양갈비도 다 익었다. 처음 양고기를 먹는 손님에게 추천한다는 양갈비. 아무래도 양알등심보다 부드럽고 식감이 좋다는 이유 때문인데 개인적으로는 둘 다 맛있었다. 느끼함도 없고, 냄새도 나지 않고 생맥주나 사이다 한 잔만 곁들이면 그저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11.jpg

먹기 좋게 익은 갈빗살 부분까지 싹- 마무리! 조용히 지인과 담소를 나누거나 혼자와도 직원분과 대화를 나누기 좋은. 괜히 기분좋아지는 그런 맛집이다.


맛집정보

일일양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동 송파대로49길


[잠실] 일일양: 아늑한 일본 바테이블을 갖춘 고급 양갈비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 supporters]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즈 @jiminkang 입니다^^!
@munhwan님의 퀄리티 높은 <[잠실] 일일양: 아늑한 일본 바테이블을 갖춘 고급 양갈비집> 포스팅에 감동받아서,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 이었답니다.

앗.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 :)

어머어머 작가님
FOOD 잡지책 보는 기분이 듭니다.

아이고 반님. 과찬이십니다 ㅋㅋㅋㅋㅋ

맛있을것같아요... 제가 좋아하는맛!

양양양고기맛!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munhwan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좋은 콘테스트 감사합니다!

양고기가 참 맛있어보입니다 ^^ ㅋ 양고기 요즘 너무 맛있어서 찾아다니는데 이건 가격이 좀 나가겠죠?? ㅋ

가격은 1인분에 25000원으로 보시면되요! 두 분이서 배좀 채우실려면 3인분이상은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Congratulations @munhw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징기스와 비슷해보이는 집이군요. 사진으로 보는데 정말 싱싱해보여요!
저도 꿈이 작가인데 앞으로 자주 교류해요~ 팔로워 보팅 꾸욱~~ 누르고갑니다.

징기스라는 양고기 식당이 있나보군요. 저도 놀러갈게요~ 좋은하루되세요!

양고기는 냄새가 난다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사진을 보니 엄청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아무래도 양고기와 잘 안맞는 분들이 계시니 조심해야겟죠?ㅎ

저렇게 통으로 된 양갈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한 손으로 뜯어먹으면 좋겠지만.. 커서 잘라먹었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742.01
ETH 3172.49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