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충무 김밥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간판.jpg
헤드헌터 @sitha를 통해 시작하게 됐습니다.
안녕하세요..이번주 맛집으로 충무김밥을 소개해 드립니다.
통영하면 충무김밥!!
충무김밥하면 원조뚱보할매김밥집!!
통영의 강남에 속하는
통영해안로에 위치한 (현) 뚱보할매김밥집은
충무김밥의 원조이신 어두리 할머니
며느리가 운영하고 있는 김밥집이랍니다.

거북선.jpg
뚱보할매김밥집 바로 앞 부두에는 여러척의 거북선이
위풍당당하게 정박해 있지요..
예전에는 서울 한강에 있었는데
어찌 어찌하여 통영으로 모셔 왔다고 하네요..
김밥집 인근에는 통영중앙시장도 있어
한번 들러 보았습니다.

통영시장 간판.jpg
뚱보할매김밥집으로 부터 100미터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기.jpg
안으로 들어가니 이런 저런 많은 수산물들이 있더군요..
한참을 돌아다니니 배가 고파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꼬르륵 소리를 들으며 바로 김밥집으로 향했습니다.

김밥담기.jpg
김밥을 주문하여...슥박김치와 오징어 무침을 같이 받아 들고 자리로 갔습니다.

오징오무침 슥박김치.jpg
보기에도 정말 맛나보이죠..

오징오와김밥.jpg
김밥과 오징어 무침을 요렇게 같이 하여..
입안에 넣어 맛있게 먹다보니..그 맛에 정신이 팔려..이후로 사진을 못찍었네요..
충무김밥의 포인트는 슥박김치(무우김치)와 오징어 무침(or쭈꾸미무침)의 숙성도(?)입니다. 서울에서 충무김밥드시면
오히려 좋지 않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요..통영에 가시면 꼭 충무김밥 드셔보시고..이왕이면 원조 할머니 집에서 드셔보세요..

유래.jpg
충무김밥은 이순신 장군이 만든 김밥이 아니네요..어두리 할머니가 뱃사람들에게 김밥을 말아 팔다..쉽게 상하니..고민하다..재료와 밥을 분리하여 보관력을 높였고..배에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보니 인기가 점점 높아졌고..경쟁도 심해지니 차별화를 위해 무척 노력하셨다고 하네요.
어두리 할머니는 결국 슥박김치와 오징어 무침에 아주 특별한 비법을 담아..가족에게만 전수해 주었고 지금은 비법을 받은 그댁 며느님들이 대를 이어 영업을 하고 있답니다.


맛집정보

뚱보할매김밥집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동 통영해안로 325


통영 충무 김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큐레이션: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gochuchamchi입니다. @napole님의 퀄리티 높은 <통영 충무 김밥>포스팅에 감동받아서,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서포터@gochuchamchi였습니다.

높게 평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 보겠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충무김밥 나도좋아해요.

ㅎㅎ 그러세요..오징어 무침이 보통 무침이 아니여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napole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네..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슴다~~

와~ 이런 압도적인 비쥬얼… 너무 맛있어 보여요 ㅠ_ㅜ

네..정말 맛나요..

거제도가면서 통영가서 몇 번 먹어본 충무김밥~ ㅎㅎ

그러셨나요..

보기만 해도 한입만.... 주세요...

정말 드리고 싶은데..그럼 아 하시죠..

오호 충무김밥의 유래를 몰랐는데...
지식 얻고 갑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식당에서 알게됐습니다.
감사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507.66
ETH 3080.0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