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과 함께 즐기는 통영 꿀빵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20180802_210646.jpg
안녕하세요..오늘은 통영 꿀빵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제가 생각하는 통영의 2대 먹거리는 단연 1위가 충무김밥이고 다음은 꿀빵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영의 강남 통영 해안로에 가장 눈에 많이 뜨이는 먹거리 간판 이기도 합니다. 김밥집을 갈때는 뚱보 할매..그럼 꿀방집을 갈때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20180802_210655.jpg
타지에 가서 배가 고프다고 간판보고 아무집으로 가면 돌이 킬 수 없는 후회를 하게 됩니다.
항상 현지인들로 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지요...
물론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정보라는 것이 광고성이 많다 보니 옥석을 가리기가 쉽지 않아요..물론 광고를 해서 돈을 많이 벌고 이후..일정 수준이상 조건을 갖춘 맛집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일도 간혹 하지만 무조건 다 믿지는 않습니다...음식점을 고를 때는 저만의 노하우가 있어요..
지나가는 현지인들로부터 나름 설문조사를 하거나
해당지역 관광안내소 또는 관공서 민원실에 전화하여
여쭈어 본다든지..맛집이 모여있는 주변 마트 또는 커피숍등에 가서 정보를 얻을 수 있구요..맛집 하나를 찾기 위해 온갖 합법적인 수단을 모두 동원하는 편입니다.. 방송에 나간 맛집은 가급적 피합니다...홍보가 과하게 되면..서비스 질이 떨어지고..주인장께서 거만하기 쉽상이거든요..
통영꿀빵 소개해 드리려 하다가 삼천포로 빠졌는데요..

20180805_124952.jpg
통영에서 꿀빵집을 찾을 때는 말씀드린 방법을 동원하지 않고..다행히 통영이 고향인 친구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거북당꿀방!!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전통있는 꿀빵집이라고 하더군요. 저녁 8시가 넘은 시각이라 조마조마 하며..찾았는데..
아뿔싸!! 문이 닫혀 있지 뭡니까..

20180805_124952 (1).jpg
그래서 전화번호만 따고
집으로 와..택배로 주문하여 먹었답니다...

20180802_210651.jpg
오픈하여 찍은 꿀빵은 거북당 꿀빵 대신 선택한 꿀빵집 꿀빵이라..다행이도 영업을 하고 계셔서..상호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그래도 후에 택배로 주문한 거북당꿀빵 맛은 못하지만 남망산에 올라 야경을 보며 먹어서 그런지 정말 꿀맛이었어요..

20180802_211445.jpg
거북당꿀방집이 남망산공원으로 가는 입구에 있거든요..
꿀방을 사서 남망산으로 오르면..

20180802_212204.jpg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의 멋진 야경이 펼쳐집니다.
공원 정상즈음 나무 밑에는 자판기도 있어
커피와 꿀방..그리고 통영의 멋진 밤바다를 동시에 같이 즐길수 있답니다.

20180802_212150.jpg
아름다운 도시 통영!! 그래서 인지 이곳에서는 소설가 박경리를 비롯해 많은 문인들을 배출하였다고 하네요...
마무리를 하며 통영 꿀빵 유래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제과점에서 근무하던 제빵사가 창업을 하여..간판도 없이 팥을 소로 하여 밀가루를 입혀 도넛으로 튀켜 팔다..옆집 세탁소 이름을 따서 처음에는 오미사꿀빵으로 불렀다고 합니다. 날씨가 따뜻한 지역이라..튀긴 밀가루 표면에 조청과 꿀을 많이 입힌 것이 ..단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단점이기는 하지만요 달콤한 음식이 생각날때..택배로 주문하여 한번 드셔보세요..날이 더워도 아이스팩을 동봉하여 배송하니 상하지는 않아요..가을이 되어 주문해 드시면 더 좋구요..


맛집정보

거북당 꿀빵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통영해안로 370-1


야경과 함께 즐기는 통영 꿀빵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한번 꼭 먹어봐야 겟네요^^

맛난 거 드셨네요 ㅎ

네..감사해요..

통영을 가보진 못했지만 워낙 유명한 빵이라서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많이 먹었네요^^
언젠간 통영에 직접 가서 먹어 보고 싶어요 ㅎㅎ

그러셨군요..저만..처음인가봐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napole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네..감사합니다.

먹어봤어요. 맛있더라구요

아..그러시군요..많이들 알고 계시는 군요..

달달하고 부드럽고 정말 맛있죠~ㅎㅎ다음에는 알려주신 곳에서 먹어봐야 겠네요~^^ㅎ

네..한번꼭이용해보세요..

저한테는 통영꿀빵에 대한 추억이 있지요 ㅋ
15년전인가 지인이랑 통영에 첨 놀러갔는데,
지인은 꿀빵 유명하다고 허름한 어르신들이 하시는가게서 샀던 기억이 있어요.
몇년후 친구랑 통영갔는데. 그가게를 찾아 한시간 넘게 돌아다녔는데 결국 못 찾았어요...
통영꿀빵하면 그때가 생각나죠 ㅋㅋ

아..그 허름한 꿀빵집이 어딜지 궁금하네요..

요즘 꿀빵은 더 이뻐졌네요..ㅎㅎㅎ

통영가면 한통은 무조건 사먹어야쥬..ㅎ

저도 한통 단숨에 꿀꺽..했슈..감사합니다.

통영, 참 아름답더라구요^^

네..통영, 남해, 여수.참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