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싶을땐 먹어야지... # 모임터 해물찜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   매운 음식 땡길땐... # 해물찜  」


| 모임터 찜. 칼국수 |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요즘 날씨가 계속 덥습니다.
에어콘을 계속 틀다보니 다음달 전기세도 걱정스럽지만, 보물1,2호 때문에 계속 틀어야합니다.
사실 아이들 보단 저와 마눌님이 더 더위를 타서 에어콘을 틀게 되지만요 ;;

마눌님이 전에 부터 해물찜을 먹고 싶어했습니다.
다른거 먹느냐고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그동안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해물찜을 먹자고 하네요.
날씨도 더운데...
그래도 먹고 싶을때 먹어야지 맛있으니 자주가는 해물찜집으로 고고 했습니다.
유모차 끌고 걸어서....

해물찜을 먹으러 자주 가는 모임터에 방문했습니다.
간판.jpg
티비에도 나왔었나봅니다.
사실 요즘 티비에서 나왔다고 맛있는집은 아니지만요.
몇번온 결과 여긴 맛있는 집입니다.


티비에 나온것도 제가 모르는 방송에 나왔었네요.
여기네.jpg
저는 음식방송은 수요미식회를 가장 좋아합니다.
그리고 요즘 골목식당도 자주 보고요 흐흐흐


해물찜 , 아구찜 , 칼국수 , 수제비 등이 있습니다.
메뉴판.jpg
저희는 계획되로 해물찜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전에 살짝 밖을 구경했습니다.

보물2호가 자꾸 돌아댕겨서 잡느냐고 타의로 구경을하게 되었습니다.

기와집.jpg
기와집이 보이네요.
시골은 아닌데 왠지 시골같네요.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열무.jpg
열무김치


이거 안주면 음식점은 망하죠!
김치.jpg
김치


다행히 보물1,2호가 먹을만한게 나왔습니다.
보리밥.jpg
보리밥


보리밥으로는 모자란감이 있는거 같아서 만두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만두공중샷.jpg
아이들이 만두를 아주 좋아라합니다.


만두가 아주 크기 때문에 아이들 2명이 먹기에 적당한거 같습니다.
만두하나.jpg


고기와 부추가 들어있는 만두입니다.
반잘랐음.jpg
일단 만두를 반으로 잘라서 먼저 먹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와사비를 잔뜩 푼 간장입니다.
와사비 간잔.jpg
해물찜하고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죠


제가 주문한 해물찜이 나왔습니다.
공중샷.jpg
각종 해산물과 콩나물이 들어있습니다.


낙지를 잡아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낙지.jpg
해물찜에서는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재료죠.


꽃게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게.jpg
저는 마구마구 좋아하진 않습니다.
먹기도 귀찬고 먹을거도 없기때문에...


이제 콩나물하고 낙지를 먹어줍니다.
낙지다리.jpg
제가 먹을 정도의 맵기입니다.

저는 엽떡정도 까지는 먹습니다.
당연히 쿨피스를 먹으면서...


이건 이름이... 내장이라고해야하나요 ?
약간 징그럽지만 제가 좋아하는 부위입니다.
내장.jpg
야들야들하고 고소한게 못생긴게 맛은 좋습니다.


새우도 먹어줍니다.
새우.jpg
새우까는게 귀찬기때문에 껍질 안까고 통째로 먹습니다.


부드러운 살을 가진 아구도 먹습니다.
아귀.jpg
아구찜을 먹을껄 그랬나....
보들보들 한게 맛있습니다.


오징어도 먹어주고
오징어.jpg
구내식당에 나오는 대왕오징어랑은 다른맛이군요.


해물찜을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인 콩나물도 먹습니다.
콩나물.jpg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죠


게, 새우 ,오징어 , 낙지 , 콩나물과 같이 마구마구 먹고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볶음밥 공중.jpg
바닥이 약간 눌러붙을때 까지 불은 살려줍니다.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입니다.
복음밥한숟가락.jpg
다먹고 바닥에 붙은 누릉지도 박박~ 긁어서 먹으면
약간의 탄맛이 느껴지지만 고소한게 맛있습니다.
이맛에 볶음밥을 먹는거지요.

8월 15일까지 더위가 지속된다고 하네요.
여름엔 무지 덥고, 겨울엔 무지 추운거 아닌지 걱정이네요.
여름엔 전기세 , 겨울엔 도시가스비 걱정해야하는건가요 ?

무더운 여름 맛있는거 드시면서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별책부록
강릉 안목항의 스타벅스

KakaoTalk_20180529_082756250.jpg


맛집정보

모임터찜.칼국수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이태원1동 동소문로17길 26


먹고 싶을땐 먹어야지... # 모임터 해물찜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정말 술안주네요ㅋ 살짝 매콤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자주 먹는 음식중 하나 입니다.^^

해물찜 푸짐한데요. 저도 좋아하는 메뉴죠 ㅋㅋ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ㅎㅎ

오 저도 마무리는 볶음밥인데 ㅋㅋ
밥이 안들어가면 섭하죠

술 도둑이 따로 없네요^^
그리고 여름엔 역시 이열치열이죠:)

해물찜도 먹어도 먹어도 맛있긴한거 같아요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ㅎㅎ

매콤한데 계속 들어가죠.
맛있어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noisysky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좀전에 장어를 보고 침 흘렸는데 ..매콤 해물찜 잔인하네요^^
여름이라고 시원한 면만 찾았는데 열내고 먹고싶네요 ㅎㅎ

오..장어 보시고 오셨군요.
즐거운 밤 보내셨을거같아요 ㅋㅋ

크 매콤하면서 맛있을거 같네요..
새벽에 보니까 더 군침돕니다 ㅠㅠ

이맛에 음식 포스팅 보는거죠
식욕을 느끼게해서 ㄷ ㄷ

내일 저녁은 해물찜이나 먹어야겠네요 ㅋㅋ

혹시 해물찜 드신거에요 ?

해물찜 먹었어야 했는데 체코의 굴라시란 스프를 먹었어요 ㅋㅋ 내일 먹고 보고드리겠습니당

매콤한 해물찜이 침샘을 자극하는 군요. 더울 때 오히려 이런 거 먹고 땀을 내면 시원함을 느끼기도 하는데 해물찜 먹어본지 정말 오래된 거 같아요. 볶음밥 사진에서 철제 주걱 손잡이 부분의 미소가 인상적이네요. 뭔가 푸근하달까. ㅎㅎ

오랜만에 해물찜 드시면 더 맛있을거 같은데요
맛있는곳에서 해물찜 드시고 마무리로 볶음밥해서 드세요

윰차 끌고 걸어서 ㅎㅎ 이 더운데 매운걸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너무 더웠씁니다. 흐흐흐
다힝해 음식점은 시원해서 휴~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3.96
ETH 3563.16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