씹히는 식감이 일반 오징어와는 다르네요..<조가네 갑오징어>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통통한게 씹히는 그 느낌이 일반 오징어와는 크게 차이가 있네요...

부서 회식으로 이곳을 처음으로 방문 했네요. 위치는 남부순환로271길 24로 사당역에서 그리 멀지 않는곳에 있었습니다.

"조가네 갑오징어"라는 상호명에 걸맞게 벽면에는 <갑오징어에 대하여>라는 설명문이 걸려 있더군요. 입맛 달아나지 않게 전문 옮겨봤습니다. ㅋㅋㅋ

갑오징어에 대하여

갑오징어는 오징어목에 속하는 해양 연체동물이며, 오징어 뼈라 부르는 두꺼운 석회질 물질이 몸속에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몸의 길이는 2.5~90cm까지 이르며 납작한 몸체는 좁은 지느러미 한 쌍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다리는 8개이며
20190108_181319.jpg
, 그보다 더 긴 촉완이 2개가 있습니다. 갑오징어는 일반 오징어와 마찬가지로 피로해소에 효과가 있는 타우린 함량이 풍부합니다.

타우린 성분은 혈액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억제하고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켜줘 성인병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갑오징어의 먹물은 향균 효과가 뛰어나고 위액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메뉴는 "갑오징어불고기"
가격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회식이라 주무담당이 주문하고 계산하고 했거든요..인터넷 조회하니 3만 4,000(소 기준)이라고 하네용...

이거 저에게는 엄청 매웠어요. 저만...동료들이 왜 그렇게 땀을 흘리냐고 한마디씩 했거든요.

20190108_181818.jpg

이거 맛있게 먹는 방법도 벽면에 있어요.
인증샷은 취중이라 찍지를 못했어요. 하지만 기억은 합니다. 땀흘리면서 맛있게 먹어놔서 기억에 오래가네요.

갑오징어 맛있게 먹는 방법

  1. 깻잎위에 갑오징을 올린다.
  2. 그 위에 콩나무을 올린다.
  3. 깻잎을 먹기좋게 포장해서 맛나게 먹는다.

음 이렇게 하면 그냥 집어 먹는것보다 훨씬 더 맛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식당입구에는 다음과 같은 "점심특선&메뉴" 안내판도 있네요. 근처에 계신분들은 참고하세요.

20190108_181326.jpg

어셀프게 찍은 메뉴표도 투척합니다.

20190108_182428.jpg

이건 서브메뉴...

20190108_182441.jpg

아제가 이런거 찍고 있으면 동료들이 다 쳐다봐요. 최대한 빠르고 신속하게....ㅋㅋㅋ

행복한 불금 되시기 바랍니다..


맛집정보

조가네갑오징어(사당점)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 1041-5


씹히는 식감이 일반 오징어와는 다르네요..<조가네 갑오징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parkname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이건 소주 2병짜리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꽐라됐습니당

갑오징어 정말 갑입니다 ㅎㅎ
오징어와 비교불가 가격도 비교불가 입니다

갑질 고만해야 될텐데요. ㅋㅋ

오징어는 역시 갑오징어죠~

불고기형태로는 첨 경험했는데요.맛있데요.

오늘자 기사인가요 동해 오징어가 좀 잡힌다고 하던데...값좀 내렸으면 합니다^ 맛나보이네여

1만원에 10마리 할때가 그립네요.

잠실에 군산오징어라고 맛집있는데
거기보다 더 맛있어 보이는데요!!

점심 특선 맘에드네요

일반 오징어보다 식감이 더 좋은가요?ㅎㅎ
맛있어보입니다...ㅠㅠㅠㅠ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 1041-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59.90
ETH 3105.5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