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tasteem]탁자 다리 달기 네 가지 방법실험/ n 고기 고기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사무실에 환경관리하시는 할머니가 살짝 제게 부탁을 하셨습니다.

  • 쓰고 남은 재료로 만들것
  • 구석통로에 놓을 작은 탁자(한 쪽은 라운드처리 )
  • 좌식 화장대에 사용할 낮은 의자 퍼질러 앉으면 일어날때 고뱅이가 아파~

작은 의자 만들기

by:@raah

실패해서 생긴 재료

전에 의자 만들기할 때 바보같이 좌우가 헷갈려서 등받이가 돌아가버려서 잘라둔 재료에
두개를 더 만들어서

타카 사용해 봄

이번엔 쉽게 하려고 본드칠 후 타카로 막 박아봤는데요

Tip 타카는 임시 교정일 뿐인것 같아요 힘받으면 빠져요

그래서 피스를 박아줍니다.

멀바우 40*120 한장을 테이블100: 의자 20 으로 만들기로 하다보니

의자가 한쪽으로 길어서 가운데 지지대를 사선으로 맞물려야 했어요

가운데 지지대를 사선으로 맞물려야 했어요


앉은뱅이 의자 완성

할머니가 유기농 계란 한 판 주실듯 ㅎㅎㅎ

탁자 다리 실험

다리 두 개는 모서리 브라켓을 두가지 방식으로 사용해 보고
나머지 두개 다리는 홈을 내서 끼워보았습니다.
상판은 멀바우, 다리는 아카시아 집성각재 6060,
지지대는 "이페"라는 야외 데크용 방부목인데 엄청 단단해요
6020인데 인터넷에서 사진만 보고60*60각인줄 알고 실수로 구입한 것입니다.


  1. 지지대 안쪽에 보조목 추가 + 부라켓

일단 이페를 45도로 절단후 본드칠해서 조여주면서 안쪽에 부라켓자리를 낸 보조재를 붙였어요


    1. 두 다리는 단단한 이페 보조대에 맞게 홈을 내 서 끼워봅니다.
      하나는 일자로 하나는 ㄱ 자로

본드 칠해서 붙여 버렸어요 피스도 박고

    1. 모서리 부라켓

지지대 모서리를 잘라내고 가장 심플하게 브라켓만 (탈착가능하죠)
B3HEgz6OlU4.jpg
6832a444-1e1c-466b-b534-6ca58ffec25c.jpg

이런 방식,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부라켓.jpg
Tip! 제 것은 요기가 30mm라고 해서
홈을 30mm ~32mm 냈더니 안 맞아요 ㅠㅠ
그래서 27mm~30mm 정도에 내니 딱 맞네요

다리 가운데에 번데기 너트 박고 조여 주는데...

Tip! 의외로 이게 가장 쉽고 가장 단단합니다.
나사로 조일수록 보조대와 다리가 꽉 물리네요

완성!

KakaoTalk_20181207_105937156.jpg

  • 오른쪽 다리가 가장 쉽고, 단단하고, 보기도 좋네요
    KakaoTalk_20181207_105932624.jpg

이제 고기 먹으러 갑니다.

전에 생생정육식당을 소개했었는데요 한우 소 등심 싸고 맛있는 집

현지인께서 이동네 삼겹살 가장 맛있는 집으로 저를 안내 합니다.
그 동안, 오리, 중국집 , 닭갈비, 소고기 위주로 먹다보니 이집을 안 갔네요

제목이 이러니 제가 이집 가서 막국수만 먹고 나왔죠 ㅎㅎㅎ
메뉴에도 없는데 삼겹살이 좋은 고기만 쓴다네요

정육점을 함께 운영한다니... 가격은 물어봐야 알랴줌. 300g 15000d원


찬도 푸짐하고

휘팍서 보딩하시고 삼겹은 이집에서 드세요

2층은 여관입니다. ㅎㅎ

@raah 였습니다.
04_끷뀿_됣뀽_먤뀿_료꼱_녁넫_됣뀫_끷뀫_솽꼱_듄__⒰넽.gif
업봇.jpg
보팅을 강요하는 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맛집정보

메밀꽃 막국수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기풍로 158


[tasteem,Woodworking]탁자 다리 달기 네 가지 방법실험/ n 고기 고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힘들 때 우는 건 삼류, 힘들 때 먹는 건 육류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미션컴플리트!

대단하시네요 ㄷㄷ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기풍로 15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raah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힘들 때 우는 건 삼류, 힘들 때 먹는 건 육류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정육점을 운영하는 식당이 고기맛도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평창 가게되면 한번 들러봐야 겠네요^^

평창 언제 가시려구요? 가실때 말해 주세요?
식당목 꼭 잠궈 드릴께요~ ㅋㅋㅋㅋㅋ

평창이 뭐에요? ㅎㅎ

스키를 탈 줄 알면 라님이 소개해주시는 식당으로 갈텐데, 스키를 아직 못 배웠습니다. ^^

그림은 영 손을 놓으셨군요. ^^

그러게요 다음주까지만 목공하고 ㅎㅎㅎㅎ

탁자 다리달기는 핑계고 오늘은 꼬기~ 꼬기~ 인것 같은데요! ㅎㅎ
정육점을 함께하는 곳이 아무래도 고기가 좋더라구요!

네 5년된 선배님도 "이집이 갑이야~"

솜씨가 좋으신데요~
저도 하나 만들어 주세요^^ㅎ

주문하세요 ㅎㅎㅎ

와 금손이네요 멋지십니다 👍🏾

의사샘이 진정 금손이죠 ㅎㅎㅎ

글을 읽는 입장에서도 뭔가 일하고 맛있는 음식 먹는 간접체험하는 기분이에요ㅎㅎ
보클 누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추천! 이 세대의 교양서 「빨간맛 B컬처」. 스팀달러 특별가로 금일부터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그램 시작합니다.

「빨간맛 B컬처」 바로가기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