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만은 우리콩으로 드셔보세요 @평창IC 5분거리. 봉평순두부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두부만은 우리콩으로 해장을


유명한 초당순두부 맛집들이 대부분

미쿡산 GMO콩을 쓰시는 것 아세요?
평창IC 5분거리
봉평에도 한 집 우리콩순두부집 소개합니다.



없어지기 전에 가봐야 할 집
미쿡산 콩두부를 먹으랴ㅠㅠ

할머니가 우리콩으로 아침마다 두부를 만드십니다.
"언제까지 할라나 몰라.... 고뱅이가 쑤셔서..."
DSC04579.jpg
출처

제가 가장 빈번하게 내집 드나들듯 하는 식당은 두부집입니다.
몇몇 스티미언님 댓글에 남긴적 있지만 이 집은 이동네 오자마자 3년간 쉬지않고 가는 집입니다.
가끔 아침에 혼자가면 할머니와 겸상도 하는 집이죠
"두부한그릇 주세요~"
"오셨어? 오늘은 일루와서 그냥 같이 먹음세!"

콩은 우리가 먹는 곡식 중 유일하게 한반도가 발상지이며, 우리 조상은 콩 재배의 주역

콩은 동북아시아 중 중국 만주지방과 한반도 지역이 원산지로서, 한반도에서의 콩 재배 연한은 약 3,000년 전으로 추정되며 그 야생종들이 한반도에 가장 많고 다양했답니다.
두부는 중국에서 우리를 거쳐 일본으로 전해졌지만요...출처
미국의 “동양 식물탐험 원정대” (1929∼1931) (Oriental Agricultural Exploration Expedition)

Morse & Dorsett는 우리나라 전역에서 콩 유전자원을 수집

수집한 총 4,471점 중 우리나라(조선)의 것이 3,379점(76%)이며, 일본 579점(13%), 만주 513점(11%)으로 보고

물론 유전자조작 콩의 폐혜가 증명된건 없집만

큰 돈이 오가는 황범위한 문제는 원래 증명되거나 밝혀지기 어렵습니다. 전방위적으로 확 드러나기 전에는요

주요 국가별 GM 콩 재배(’10) : 미국 93%, 브라질 75%, 아르헨티나 100%

우리나라 콩 자급률은 나날이 추락중입니다.^^

콩은 다이어트 식품

연예 엔터테이먼트 계약생 둘이 찾아온 적 있는데 밥사준다니까
먹을것 가져왔다는데 보니 연두부 한개씩 점심으로 먹더라고요 ㅎㅎ

• 세계적인 웰빙식품으로 거듭나고 있음
• 3대 영양소(단백질 50%, 지방 25%, 탄수화물 20%)가 균형을 이루며,
나머지는 고유의 기능성 물질과 무기질로 구성
두부를 단순히 단백질 덩어리로만 생각하는 것은 오해
• 두부는 95%에 이르는 높은 소화 흡수율에도 불구하고 열량은 100g당 79kcal로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물론 두부전골은 최고의 맛입니다.

혼자가면 1인분도 해 주십니다. 뚝배기에요

찬들이 하나하나 다 맛있고 정갈합니다. 제철 나물들로요

할머니가 솜씨가 좋아요


요즘 자주나오는 호박무침


마늘쫑무침


오이소박이도 제대로


친구랑 가명 이 총각무는 각 1접시씩 합니다. ㅎㅎㅎ

늘 도라지무침과 더덕무침이 맛있었는데 요 몇일 안주시네요 ^^

김치찌개도 맛있어요

김치와 고기, 두부가 어우러진 맛이 시원합니다.

순두부는 아침이 좋고요

비지찌개도 추천합니다.

  • 그밖에 삼겹살,오삼불고기등도 있는데 고기를 공수해 다 주시기 때문에 그닥 추천할 맛은 아닙니다.

가격은 7~8000원입니다.


이 집도 술은 저와 함께라면 가져간걸 먹어요.^^

우리콩 순두부집 소개
봉평: 봉평순두부
원주: 소초명 흥양리 [시골집]-이미 포스팅했고요
속초: 학사평 콩꽃마을을 순두부촌 마지막에 [초원순두부]
초원 순두부 주소:강원도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20

by @raah 입니다.
업봇.jpg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맛집정보

봉평순두부

score

대한민국 평창군 봉평면 봉평면 창동리 355-3번지 평창군 강원도 KR


두부만은 우리콩으로 드셔보세요 @평창IC 5분거리. 봉평순두부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이제 휴가철이죠, 강원도의 맛집으로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전세계에 퍼져있는 콩의 90%이상은 그 원산지가 한반도 자생이랍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그것도 모르고 외국산 콩을 먹고만 있지요,

오 이 사실은 몰랐던 사실입니다 ㅎㅎ

그래선 안됩니다.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합리적 가격에 건강한 국내산 두부라니!!
순두부 넘 먹고싶어욤 ㅠ.ㅠ!!

저는 두부만 먹으면 속이 쓰려요.. 콩류가 대부분 그런데 원인을 모르겠어요. T^T

그런분들 있더라고요 특별한 분해효소부족하신분요 ㅎㅎ

두부 완전 조아하는데 .. 콩국물도 사서 국물만 마신다는..진짜 이런데가 진정한 맛집 👍 없어지기전에 꼭 가봐야할곳이네여 총각김치 비쥬얼 ㅠㅠ

ㅎㅎ 네 정말 맛있는 집입니다. 밥도 아침, 점심 금방 해준 밥을 줘서 맛있는데 도 반찬먹다가 밥 남겨요

와와~ 넘나 맛나겠네여 ㅠㅠ

아니 그 유명한 초당순부두 맛집들이 미쿡산 콩을 사용하다니 정말입니꽈? 너무한것 아닌가요? ㅠ
우리 콩으로하면 고소함부터 다를건데...
라흐님이 추천하는 집이니 꼭 가볼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제가 아는 바로는 워주[시골집]과 봉평에 이집이 있습니다. 강릉은 좀더 알아본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라흐님 엄청 미식가세요.^^

ㅎㅎ 맛보다는 건강을 신경쓰죠 술은 매일 먹으면서도 ㅎㅎ

아 초당두부마을은 당연히 국산콩인줄 알았는데.. 왠지 속으 기분이네요 ㅡㅡ;;;

두부는 항상 국내산으로 사먹죠~ ㅎ

저도요 두부만은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004.40
ETH 3243.40
USDT 1.00
SBD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