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화끈한 해장이 필요할 땐 대화장 까지 70리길 #장 닭칼만두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이지러는 졌으나 보름을 갓 지난 달은 부드러운 빛을 흔붓이 흘리고 있다. 대화까지는 칠십 리의 밤길, 고개를 둘이나 넘고 개울을 하나 건너고, 벌판과 산길을 걸어야 된다. 길은 지금 긴 산허리에 걸려 있다. 밤중을 지난 무렵인지 죽은 듯이 고요한 속에서 짐승 같은 달의 숨소리가 손에 잡힐 듯이 들리며, 콩포기와 옥수수 잎새가 한층 달에 푸르게 젖었다. 산허리는 온통 메밀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 소금을 뿌린 듯이 흐붓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소설 '메밀 꽃 필 무렵'의 주무대는 봉평장과 대화장 사이 입니다. 지금 효석문화100리길이 조성되어있죠. 이효석 문화제는 봉평을 중심으로 이루어 지고 관광객도 봉평에 몰리죠.

그런데 봉평현지인들 중에

  • '맛집은 대화에 많다.' 는 말을 자주 들어요

봉평에 사는 저도 가끔 30분 거리 대화로 맛집 투어를 갑니다.
관광버스가 들이 닥치는 봉평의 [현대막국수]는 사실 제 지인이 운영하긴 하지만 "식객"에 등장하는 그집과는 관계가 없는 이름만 현대랍니다. 그 할머니는 대화에서 운영하다가 나이들어 그만 두셨다네요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대학원생들은 죄다 대화에서 회식을 합니다.

저 역시 가끔 얼큰한 해장을 위해 대화까지 갑니다.
바로 지난 금요일이죠. 조퇴하고 갔습니다.^^

함께 어울리는 친구들 중 하나는 매운것을 못 먹으므로 프로 혼밥러 혼자 갑니다.^^

화끈하게 매운 정록식당
대화 장터 장 닭만두, 장칼국수 photo by @raah


점심때 붐벼요. 11시30분에 갔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네요 거실 하나와 상 두개짜리 작은 방들이 다섯개 쯤 있습니다.

일단 이집은 볶은참깨가루와 구운 김가루를 무제한 제공합니다.

매운맛을 중화시키라는 거죠 ㅎㅎㅎ
붉은 국물 자체가 얼큰합니다. ㅎㅎ 땀나네 ^^

대문에 올린 청량고추와 고추다대기도 물론 듬뿍 넣으세요

고추장 푼 매콤한 국물에 닭만두가 열 두어개 들어 있습니다.
김과 참깨를 듬뿍넣고 청량고추와 다대기도 풀어줍니다.


국물과 함께 한 숟갈 ㅎㅎㅎ 글 쓰는데도 콧잔등에 땀이 맺히네요 ㅎㅎㅎ

만두소는 닭고기와 야채가 섞여 있는데 모두 직접 만드십니다. 맛있습니다.

김치도 매우 신선하고 매콤하게 맛있는데 1인분도 넉넉하게 주시네요. 그만 가위질 하고 나서야 찍었네요


시원하게 클리어 했습니다.

물론 가격도 착합니다. 이런건 6000원이죠.

봉평주민이 대화까지 원정가는 건 대부분 세 집 정도 입니다.
바로

  • 얼큰한 장 닭칼만두국(정록)
  • 달팽이 무침 달팽히 해장국 달팽이 전 세트(현지인에게 물어보세요 ㅎㅎ)
  • 정통 막국수와 감자만두 (아승, 청솔, 우물집 세 곳.)

주소: 강원 평창군 대화면 대화시장2길 12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0월 29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0월 29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 지캐시(ZEC, 시가총액 19위), 블록높이 ...


맛집정보

정록식당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시장2길 12


정말 화끈한 해장이 필요할 땐 대화장 까지 70리길 #장 닭칼만두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매워도 다시한번, 화끈한 음식점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어후...보기만해도 풀린다~!!!! ㅎㅎㅎㅎㅎㅎㅎ

또 한잔 하셨군요 ^^

청양고추 보기만해도 매운게 제 스타일이네요.
닭만두는 들어보지도 못했어서 궁금한맛이예요^^;;;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증인보팅 했습니다. ^^ 짱짱맨 항상 응원해요

물론 스파임대도 참여해요 오치님께 도움받은게 많아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매워도 다시한번, 화끈한 음식점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raah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해요

봉평에 왜이리 좋은게 많은가요ㅎㅎ

거의 다 썼어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시장2길 1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아... 사진보니 더 배가 고프네요... !!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즐토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ㅅㄴ

시원하고 맛나보이네요.. ^^

저한텐 너무 화끈한 맛일것 같네요 ㅎㅎㅎ

뽀얀 곰탕국물도 있 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041.41
ETH 2947.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