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한정식 - 메주꽃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인생으로 치면 초로에 든 계절이라 아침 저녁으로 춥다. 그제는 출근하는데 온도가 2도인걸 보고 뜨아... 아내와 아쉬운 가을의 끝자락을 더듬으러 나갔다가 오랜만에 메주꽃에 들렀다. 분위기는 아기자기하고 음식은 정갈해서 맘에 들었던 곳이다. 다만 예전에는 양이 적어서 돌아오는 길에 편의점에 들러 삼각김밥을 사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그럴 필요가 없었다. 아무래도 클레임이 많았었는지 양이 넉넉해졌다.

2.jpg

앞마당에 정원을 가꾸어 놓았다. 키작은 식물과 조형물 몇개가 보인다.

4.jpg

인테리어에 공을 들이지는 않았지만, 편안한 인상을 받았다. 전통찻집 분위기도 나고.

20181026_130243.jpg

저 통유리 너머는 넓은 주차장인데 식사 후 쉴 수 있는 공간과 무료 드립 커피가 준비되어 있다.

7.jpg

메뉴는 오로지 메주꽃 소반(15,000원)

8.jpg

죽으로 속을 달래고

9.jpg

물김치를 담는 사이

10.jpg

일일이 꽃으로 장식한 정성어린 음식이 나온다. 양송이, 약식, 호박 샐러드, 메밀전 말이, 두부를 채운 유부, 부침개, 떡볶이. 반찬으로 먹는 게 아니라서 짜지 않다. 이야기를 나누며 하나씩 집어 먹으면 어느새 접시가 비고 새로운 음식이 올라온다.

11.jpg

메밀묵과 보쌈과 표고버섯 탕수육. 향이 진한 걸 보니 메밀묵에 국내산 참기름을 쓴 듯 하다. 보쌈이야 맛 없으면 이상한거고, 고기 대신 버섯을 사용한 탕수육은 의외로 괜찮았다. 바삭함도 살아있고.

12.jpg

마지막으로 된장찌개 정식. 된장은 약간 칼칼하고 찬은 정갈하다. 이렇게 밥 몇 숟가락 뜨면 최후의 블럭을 끼운 듯 한끼를 잘 완성한 느낌이다.

13.jpg

식사 후에는 공방에서 옹기와 도자기도 구경하고

14.jpg

카페에서 차 한잔해도 좋다. 모두 무료.
눈요기 거리가 조금 더 있으나 시간상 모두 스킵.

15.jpg

덤블도어 교수님이 불러서 이만 휘리릭...

이런 외진 곳에서 장사할 생각을 하다니 강심장이다. 이랬지만 줄줄이 들어오는 손님을 보면 역시 중요한 건 맛과 가격이지 위치가 아니었다.


맛집정보

메주꽃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대동리 283-3


퓨전 한정식 - 메주꽃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부부가 함께 하기 좋은 식당 같네요 ~

사장과 일하는 분들이 모두 친지 관계인걸로 알고 있어요..

정말 그릇서 부터 음식이 정갈 하네요
외진 곳에서 장사 하려면..
음식에 대한 자신감이죠..
대단합니다 ㅎㅎ

컨셉도 좋고 음식도 괜찮은 곳이죠. 이런 음식점 하고 싶은데요..ㅎㅎ 능력이....

오 여기는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음식에 손이 참 많이 가겠네요.

기냥 오시기에는 넘 멀죠. ㅎㅎ
우연찮게 오실 일이 있다면 강추입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sadmt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고맙습니다..

옛날 주막이 생각나는 곳입니다. 막걸리가 더 맛있을 듯합니다.

차 때문에 술은 못 먹었지만 막걸리, 어울리겠네요. 분위기도 그렇고...

음식점 이름이 특이하네요.

메주에 꽃 피면 곰팡이인가요..ㅎㅎ

분위기 있고 맛깔스럽네요ㅎ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메주에 꽃의 조합이라니 외진곳에 있는 만큼 사장님의 철학이 조금은 느껴지는 식당 이름이네요 : )

안되던 가게를 인수해서 이렇게 만들었다고 하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바람쐬러 가기 좋은곳인데요,,,,,
파주 아주 먼곳이지만요 ㅋ
막내이모가 사시는데 알려드려야겠어요 ㅋ

중년의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좋아하실거에요.

분위기도 좋고 화단도 이쁘고 음식도 정갈해 보입니다.
막냇동생네 가면 여기에 꼭 가봐야겠어요~^^

일산에서 오면 30분거리입니다. 식사하시고 커피한잔 하시면 시간 가는줄 모를겁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14.44
ETH 3064.06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