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의 완성은 깍두기 한우암소 국밥집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따끈한 국물의 국밥의 완성은 김치 보다도 입안에서 아삭아삭 씹히는 깍뚜기의 맛이 아닌가 싶다

그런면에서 상당히 괜찮은 국밥집이 있다

한우중에서도 암소만을 고집하는 주인장의 뚝심

저렴한 국밥 한그릇에도 영양분을 마구 섭취할 수 있는 식당이다

대문1.png

충북 진천의 한우 설렁탕집

메뉴.jpg

원래 이곳은 소머리 수육과 수육전골이 유명한 곳이다

하루에 정해진양만 판매한다고 한다

하지만 이날 점심에 수육전골은 조금 부담스러워서 단품을 시켰다

나도 아내도 맑은국물보다는 뻘건 국물을 좋아하기에 8천원짜리 한우암소 육계장을 시켰다

탕.png

사진에는 살짝 보이지만 국물속에 숨겨진 고기가 무진장 많았고 아주 맛있었다

반찬1.png

특히 이집에 반한건 깍두기의 맛이었다

고기한점 먹고 깍두기 하나 국물한입 먹고 깍두기 하나

깍두기가 너무 맛있어서 몇번이고 미안할 정도로 리필을 할 정도로 아주 맛있는 깍두기였다

다음에 방문할땐 꼭 저녁에 가서 수육전골에 소주한잔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식당을 나왔다

본격적으로 가을을 알리는 가을비가 촉촉하게 내리네요

이번 주말에도 가족들과 좋은곳엘 다녀오려고 계획하고 있네요

모두들 불금과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맛집정보

한우설렁탕집

score

대한민국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남산길 120


국밥의 완성은 깍두기 한우암소 국밥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몸보신 국밥!

헉...
한우 암소...뜨끔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한우님은 숫소라 괜찮아요!!

ㅋㅋㅋ 첨엔 무슨 말씀인가 한참 생각했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남산길 12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sonki999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국밥집은 깍두기 맛이 반이죠!! ㅎㅎ
칼칼한 육개장... 오늘 같이 비오는 날엔 그만이죠^^

깍두기만 맛있으면 메인은 그냥 통과입니다^^

1등 가즈아~~~
국밥 좋죠.

감사합니다 ㅎㅎ

국밥종류를 다좋아해서~ 계속 먹고 만 싶네요.
깍두기하나에 국밥 한숟가락~

깍두기 하나에 국밥 한숟가락
완전 공감입니다^^

제대로된 영양탕이네요 ㅎ 굳굳

담엔 수육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ㅋ

국밥집은 진짜 김치도 잘해야되요!!
상상만해도 좋네요.

맞습니다 김치와 깍두기가 아주 중요하죠^^

설렁탕은 원래 깍둑이 맛 입니다.
깍두기 국물을 넣어서 휘이 휘이 저어서 캬~~~
침 넘어 갑니다. ㅋㅋ

육계장도 이런 날씨에 딱이네요.

제대로 드실줄 아시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61.60
ETH 3103.6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