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에 시원한 전골 한 탕! [시래불고기 화풍정]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상도동 맛집 시래불고기 화풍정006.JPG

시래불고기를 먹을까 시래보신전골을 먹을까 고민했는데
날도 춥고 따땃한 국물이 땡겨서 시래보신전골 소로 선택!!!

이모님이 대표음식을 잘 선택하셨다고 말해주셨다ㅋㅋㅋ

상도동 맛집 시래불고기 화풍정016.JPG

상도동 맛집 시래불고기 화풍정015.JPG

반찬으로는 톳과 문어초무침 그리고 시래기까지!!!! 쉽게 만나지 못하는 반찬들이 나와서 오오 신기했다ㅋㅋㅋ 시래기 핵추천ㅠㅠ

문어초무침은 문어포가 들어가 있는데... 문어 너무 쬐꼼쓰...

상도동 맛집 시래불고기 화풍정010.JPG

찌개가 이쁘게 나온당....! 보신이라고 해서 개고기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소에서도 아롱사태가 푸짐하게 들어간다!!

아롱사태는 사태 중에 최고로 일컬어지며, 육색이 짙고 근육 결이 굵고 단단하다. 소 한마리에 2점정도 밖에 나오지 않아 희소성이 있다라고 네이버가 그랬따...ㅋㅋ

상도동 맛집 시래불고기 화풍정020.JPG

이제 본격적으로 아롱사태를 꺼내본다ㅋㅋㅋㅋ
아롱사태가 꽤 푸짐하게 올라가 있었당!!!! 사진 속의 아롱사태 양의 두배 정도 들어가 있다!

국물을 한번 떠먹어보니 한약재의 느낌이 났다ㅋㅋ 건강해지는 맛 때문인지 저녁에는 밥메뉴가 아니라 술메뉴로도 잘 나간다고 하셨다ㅋㅋㅋ

아롱사태가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해서 특히 좋았지만,,, 시래기가 더 듬뿍 들어가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맛집정보

시래불고기 화풍정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324-1


점심에 시원한 전골 한 탕! [시래불고기 화풍정]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sunlia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겨울에 먹기 딱인 메뉴네요^^

아롱사태가 들어간 전골이라 맛있겠네요~

Congratulations @sunli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롱사태~~~ 입안에서 난리겠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324-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