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의 맛, 지하에 숨어있는 조지아의 전통식당 방문기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키만과효밥(@twohs)의 효밥입니다.

먹스팀 또는 테이스팀 같은 스팀잇의 식당 포스팅을 볼 때마다 ‘아 나는 외국에 살다보니 식당 포스팅을 해도 관련이 없겠구나’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테이스팀에서 앉아서 세계여행 이국의 요리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조지아 음식도 소개할 겸 얼마 전 방문했던 조지아의 전통식당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러시아의 대문호 푸시킨이 '조지아의 음식은 하나의 시와 같다' 고 극찬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지만 러시아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 조지아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러시아 음식 보다 인기가 높고 대중화된 요리가 조지아 음식이라고 하네요.



20.JPG

조지아의 전통식당은 대부분 지하에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분위기는 요렇답니다.



참 조지아는 영어가 안 통하는 곳이 많거든요. 그래서 옆 테이블을 유심히 살핀 후 맛있게 보이는 음식이 있다면 그 손님에게 메뉴판을 들고 가서 어떤 건지 메뉴판에 찍어 달라고 하고 그 메뉴를 시키면 됩니다… ㅋㅋㅋㅋ (영어 메뉴판이 없는 곳이 많답니다.)

2.JPG

가지로 만든 에피타이져(?) 같은데 이름은 기억이 안나네요. 현지인들이 많이 먹길래 시켜보았는데 이미 조리된 음식을 내어주더라구요. 차갑게 식은 가지가 낯설었습니다.



1.JPG

돼지고기와 감자를 함께 조리한 오자후리(Odjakhuri) 입니다. 돼지고기 기름에 감자를 튀긴 건지 고기도 맛있지만 감자튀김에 돼지맛(?)이 스며들어 감자튀김이 예술이더군요.



3.JPG

우리나라의 만두와 비슷한 힝칼리 입니다. 속은 기본적으로 고기와 고수가 들어가 있습니다. 양고기 버전도 있고, 야채, 치킨 등 여러가지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안에 육즙이 들어있기 때문에 만두 꼬다리를 들고 딤섬처럼 살짝 한입 베어먹은 후 육즙을 먼저 먹는게 방법입니다. 그리고 꼬다리는 먹지 않습니다. ㅋㅋ 먹고 싶어도 너무 두꺼워서 먹어지지가 않더라구요. 저는 아주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고수때문에 호불호가 조금 있을 듯 해요)



5.JPG

파이 안에 치즈가 들어가 있는 하차푸리 입니다. 음.. 굳이 비교하자면 고르곤졸라 피자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맛은 있지만 치즈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저는 조금 느끼 했었습니다.


6.JPG

이것도 하차푸리 입니다. 이런 빵으로 요리한 음식을 모두 하차푸리라고 부르는 것 같더라구요. 어떤 부재료와 함께하는 지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부르는 것 같습니다. 보트모양의 빵 안에 치즈와 노른자가 들어있고 버터를 겉에 발라서 녹입니다. 그 후에 안에 있는 내용물을 모두 비벼서 겉에 있는 빵을 조금씩 뜯어 안 쪽 부분과 섞어 먹는 방식인데, 빵이 아주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더군요. 요놈 매력 있더군요.




사실 전반적으로 조지아 요리는 조금 짰습니다. 어째서 조지아 음식을 극찬한거지? 라는 의문점이 조금 들긴 했습니다만 아무래도 아시아 음식을 못 먹어 본 러시아 대문호의 착각이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ㅋ 제 생각에 음식은 아시아가 최고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정말 맛있긴 했답니다. 만약 지인이 놀러온다면 꼭 한번 데려가고 싶은 곳이었어요!



Racha
주소 : 4 Mikheil Lermontovi St, Tbilisi, 조지아


맛집정보

Racha

score

4 Mikheil Lermontovi St, Tbilisi, 조지아


조지아의 맛, 지하에 숨어있는 조지아의 전통식당 방문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앉아서 세계여행 이국의 요리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지금되니 그리운 하차푸리ㅠㅠ힝칼리도 너무너무 먹고싶어용ㅜㅜㅜㅜㅜㅜ

힝칼리~~~ 보트모양 하차푸리가 맛있었지 ㅋㅋ

보트배♡♡

와 지하에서 먹다니 신기하네요~ 더 아늑해보이는것같다용

정확히는 반지하랍니다 ㅋㅋ
신기하게도 대부분의 오래된 식당들은 건물밑에 자리잡고 있더라고요!

으아아 너무 좋아요!!! 외국의 음식이라니 +ㅁ+ 테이스팀에서 이런 좋은 일을 벌이고 있군요!!! 모양이 달라도 재료가 같아 하차푸리라고 부르는 다양한 음식이 인상적이예요. 오자후리가 더 맛있어 보이긴 하지만요 ;) 그나저나 키만&효밥님 책 출판하셨던데 축하드려요!! 너무 뒷북인가요. 저만 몰랐나요 ㅜㅜㅜ

네 역시 보는눈이 있으시네요 ㅋㅋ 오자후리가 젤 맛있었답니다 ㅋㅋ
책은 사실 작년에 나왔어요(소근소근) ㅋㅋ 축하해주셔서 감사해요!

오왕 :-) 하차푸리... 먹어보고 싶당+_+
치즈 넣은 에그타르트 같을듯!!

뭐랄까.. 부드럽고 고소하고 ㅋㅋ 에그타르트는 달지만 이건 좀 더 맛있는 빵맛이랄까 ㅋㅋㅋ 조지아 놀러와!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앉아서 세계여행 이국의 요리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wohs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테이스팀 가즈아! 응원합니다^^!

식당이 지하에 많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치즈를 좋아하다보니 하차푸리?가 제일 땡기네요ㅎㅎ

음 치즈를 좋아하신다면 맛있게 드실수 있을 것 같아요. 이동네는 치즈가 많아서 인지 모든빵에 치즈를 엄청 때려넣더라구요 ㅋㅋㅋ

완전 맛잇어보이네요 고급집니다 ㅜ

분위기는 고급지지만 가격은 서민식당이죠 ㅋㅋ

음식의 퀄리티도 좋은디용
지하에 분위기도
허벌나게 조아부네용ㅎ

네 분위기 맛 가격까지 3박자가 아주 좋은집이었어요 ㅋㅋ

삼박자는사랑입니당
워 아이 니ㅎ

관광객이 많이 가는 식당은 제가 올린 식당에 비해 2배나 비싸고 세금도 따로 내야해요(!) 그러니 이곳은 진짜 워아이니죠👍🏾

앗 그렇군용 좋은정보 감사하네용
비싸군용

약간 동굴같은 느낌에 식당이네요~
외국음식의 포스팅은 상상이 잘 안되고
쉬이 먹어 볼 수 없는 슬픔이 있는거 같아요
물론 한국의 먹스팀 티이스팀이 두분께는
그리움 가득한 아는맛이겠지만요^^

분위기는 아늑하니 좋았어요.ㅋㅋ 한국 음식 포스팅 볼 때마다 더 그리워요ㅜㅜ 한국음식 최고!

처음보는 음식이 많아서 신기해요!
다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네 조금 짠 것만 제외하면 아주 맛있는 음식들이었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45.57
ETH 3135.7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