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주식투자자의 매매습관 그리고 시행착오

in #tooza6 years ago (edited)

지난 2년반동안 본격적(?)으로 하는동안 매매 시행착오후 습관이라고 할까요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고수들 입장에선 아무말 대잔치 일 수 있겠네요

1.아무리 내가 좋아해도 커버치는 애널리스트 들이 이번실적은 회의적이다 하면 정말 컨센 하회다
이럴땐 나자신을 믿지 않는것이 좋다

2.남이하는 종목추천은 본인이 판단하고 사야한다.내게 느낌이 와야한다.

3.목표가는 없었다..현타 올때까진 비중을 조금 축소하거나 보유한다

4.상승장엔 사지 않는다 2.5 프로 이상 하락할때 매집한다

5.현타오면 손절하고 종목 바꾸는게 속편하다.그거 기다리다 사리들린다
하지만 본인의 생각이 뚜렷한 경우 그냥 보유한다

6.끊어산다.고가주 빼곤 한번살때 30만원을 넘기지 마라

7.지나간 짜장면은 주식판에선 돌아오는 것 같다..
나상실의 명대사는 연애할때 작업할때만 참고해라

8.분산투자한다고 균등분할 하지 않는다
수익이 쎈 쪽으로 피라미딩 하는게 낫다 결국 가는게 가더라
당신이 CGV 20개관을 갖고 있는데 흥행이 되는 영화 안되는 영화를 균등 배정 할 것인가?

9.음식료주는 마트 프로모션 아줌마랑 친해놔라 매상도 올려주면서 친해지자..오늘은 뭐가 반응이 좋은지 잘 알려주고 업계동향도 덤으로 알 수 있다..

10.너무 숨겨진 가치주는 이해 안가면 사지마라..그거 사놓고 골병든다..작년에 모백화점 따라산거 카페에서 많이 봤다
가끔은 선정적인 주식에 정찰병을 보내는것도 나쁘진 않았다 (단 많은 사람들과 얘기 해보면서 확신을 갖자)

Sort:  

그랜드백화점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브존인가? ㅋㅋㅋㅋㅋ

엌ㅋㅋㅋㅋㅋㅋ

6번 동감합니다. 좀전에 몰빵한번 했다가 내상 입었네요ㅠㅠ

하하 공감하셨다니 감사합니다

저도주식투자좋아합니다! 맞팔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

보석도 다른사람이 알아줘야 보석의 가치가 있죠. 100년후 인정받을 보석이라면 99년후에 캐는게 현명해 보입니다. ㅎㅎ

좋은말씀에 감사드리고 꼭 명심 하겠습니다

Get your post resteemed to 72,000 followers. Go here https://steemit.com/@a-a-a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