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없던날 - 상해 동방명주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allsale 올세일입니다.

트립스팀을 하다보니.. 사진정리를 하는데..

상해사진을 정리해둔 폴더에서 사진들을 보다...

급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ㅎㅎ

상해로 여행갔던날....날이 좋은날이 있는겁니다..

그때는 모든 일정을 뒤로하로 동방명주로 가야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중국인지라.. 지금이 아니면 안된다더군요 ㅎㅎ

멀리 동방명주가 보입니다~~~

동방명주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상하이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높다란 기둥을 중심축으로 구슬 세 개를 꿰어 놓은 듯 독특한 외형이 인상적입니다.

하늘을 찌를 듯 우뚝 솟은 탑의 높이는 468m.

건설 당시 캐나다, 러시아, 중국 광저우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높은 건물,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건물이라는 기록을 세웠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는 롯데타워가 555m이니... 롯데타워 대단해요!! ㅎㅎ

도착을해서 외관 사진을 찍었습니다.

날씨가 이날만 좋았지.. 다른날은 좀 뿌얗더군요. 굿초이스~~~

어마어마한 속도의 엘리베이터도 명물입니다.

동방명주탑 내부의 초고속 엘리베이터는 탑승 후 불과 10초 만에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최고층 전망대까지 약 40초 소요됩니다.

한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기네스북에 올랐답니다.

하지만!!!!! 방문객이 많아 입장을 하기까지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중간에서 찍었는데.. 아직 멀었습니다. ㅎㅎ

우리 탑이 높다라는... 비교데이터가.. ㅎㅎㅎ

상해가 한눈에 쫘악~~ 보입니다.

중국의 발전은 정말 최고인거 같아요..

이곳의 재미중 하나... 아래가 유리라..

서있는 분이 많지 않습니다..

다들 저처럼.. 반쯤 앉아서 사진들을 찍더군요... 무서우니까요 ㅎㅎ

다들 즐거운 일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날이 화창합니다~~

저도 어디론가 쭌쭌, 총총이와 외출을 해야겠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미세먼지가 없던날 - 상해 동방명주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상하이는 세련된 도시느낌이네요. ^^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미세머지를 피해 상해 전경을 보실 수 있었다니 엄청난 행운이시네요~! 정리중이신 다음 여행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allsale님도 좋은 하루되세요~^^

저도 상해가 간 날에는 미세먼지가 없었는데 미세먼지 없는 날 상해가는 것도 행운이군요.
동방명주에는 가보지 못해 아쉽네요.

먼지없는날이 해운인거같아요
동방명주는 갈볼만한곳 같아요

사진 멋있습니다!

유리위는 정말 ㄷㄷㄷㄷ 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깨지면 어쩌지 하는 마음 ~~

엄청 조마조마했죠...
심장이 쿵닥쿵닥 ㅎㅎ

올세일님 턱선이 날렵하신데요? ㅋㅋㅋ
다른 분인줄 알았습니다 ㅋㅋ

그선은 저의 턱적금안으로 들어갔습니다 ㅜ

무서울듯 ㅋㅋ 저도 지금 군문화축제 행사장 가볼라구요 즐거운 휴일되셔요~~^^

군문화축제 가보셨나요 즐거운 한글날되세요

오늘 마지막날이라서 조카들오면 바로 가려구요 ㅎㅎ
소식전해드릴게요^^
즐거운 휴일되셔요 allsale님~~

맛집도 많이 가시고..
요즘은 트립스팀(?)을 통해 정말 좋은 곳을 많이
소개해주시내요 ㅎ 감사합니다

좋게봐주셔서 감사해요
즐거운 한글날되세요

유리바닥은 알면서도 무섭더군요^^;;

ㅎㅎ 미세먼지없는 상해전경이라니 멋진 경험하셨네요 잘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