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도 - 참수리호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allsale 올세일입니다.

미세먼지가 어마어마한 요즘 집에만 있으니..

아이가 거의 크레이지 모드중입니다.

어린이집도 방학이니... 집에서 해주는게 한계가 왔는데.

어제는 그냥 외출을 감행했습니다.

밖에 나가니 사람이 없을줄 알았는데...

애들과 함께 외출한 가족들이 많았습니다.

다들 집에서 많이들 답답했으니 나왔겠죠 ㅎㅎㅎㅎ

대부도로 놀러갔다가.. 검색을 해보니 영흥도라는 곳이 근처에 있는겁니다.

대부도는 안산인데.. 영흥도는 인천이었습니다.

오 신기신기 ㅎㅎ

영흥도를 들어가는데 군함 한대가 보이는겁니다.

쭌쭌이 보여주기 딱 입니다. ㅎ

참수로 263호의 활약상과 설명이 쓰여있습니다.

서해교전때 활약을 했다니.. 대단합니다

한번 올라가봤습니다.

잘 붙들어 매서인지.. 떨리는거 없이 튼튼하더군요.

2002년 서해교전때의 상황을 그림으로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때 군대에 있던 저에게는 휴가를 나갈수 없는 힘든 상황이었죠 ㅜ

참수리호 20mm발칸~~~~

옆에서 보니 정말 멋지더군요..

지금은 세월이 흐름으로 녹이 많이 슬었지만.. 그때는 많은 활약을 했다니~~~

쭌쭌이는 배안으로 들어가겠다는걸.. 겨우 말려서 배에서 내렸습니다.

바로 앞 언덕을 올라가면..

인천상륙작전에 결정적인 공헌을 해서 해군 영흥도 전적비라는게 있습니다.

처음 가본 영흥도를 조금 알아갔던 시간이었습니다.

조금 둘러보고 아이들이 힘들어하기에.. 집으로 고고 했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이럴까요 ㅜ

외출하기 힘들 요즘입니다.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행복하세요 ^^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 해군전적비



영흥도 - 참수리호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군함도 구경할수있고 좋네요.
보물들 군함 구경시켜 주러 가야겠어요

이젠 남북이 싸우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조선쪽에서 일하면서도 군함을 실제로 구경한적이 러시아에서 딱 한번 있네요.
참수리호 구경할 기회가 오겠죠?ㅋㅋ

서해교전 시절에 군대에 계셨다니.. 저기서 감화가 새로우셨을거 같아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제가김포살아서갈수있는기회가많은데참고해야겠어용ㅎㅎ
🐷🐷

영흥도가서 카페만 갔다왔는데 역사적인 이런 곳은 찾아갈 생각조차 못했네요(자책)
학생때 뉴스를 보며 무서워했던 기억이 있는 서해교전인데 그때 나라를 지키고 계셨군요! 감사합니다!
저는.. 김정일이 저세상갈 때 나라를 지켰었습니다..

인천 영흥도에 볼거리가 꽤 있네요.^^

앞으론 동족간 이런 비극은 정말 없어야되요!!
기분좋은 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