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 : 여행 사진전] 덕수궁 어디까지 관람해 보았느냥~?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정관헌

덕수궁 후원의 언덕 위 세운 러시아 풍 건축 양식의
휴식용 건물로
조용히 궁궐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응모 여행 사진전이라 본문 내용 다이어트했었는뎅 ㅋㅋ
관심과 응원 사랑의 댓글에 힘을 내어

댓글로 올린 글
본문 포스팅에 다시 포함하여 수정 올립니드앙~!

덕수궁터 에는 월산대군(1454~1488)의 후손을 비롯한 왕족들과 고관들의 저택들이 있었다.
임진왜란으로 서울의 모든 궁궐이 불타 없어지자 선조는 이 집들을 수용하여 임시로 거처하는 행궁으로 사용하였다가, 광해군이 1611년에 재건한 창덕궁 으로 어가를 옮기면서 별궁인 경운궁 이 되었다. 이후 19세기 중엽까지는 궁궐로서 큰 역할이 없다가 1897년 고종이 황제로 즉위 하면서 경운궁을 대한제국의 으뜸 궁궐로 삼았고 많은 전각들을 새로 세워 궁궐의 격식 을 갖추어 나갔다 ☞ 나아갔다. 또한 근대화를 향한 고종의 의지 에 따라 궁안에 여러 서양식 건물들 을 세웠다. 그러나 1880년대 정릉동 일대는 각국 외교사절의 공관과 선교사들의 주택이 밀집해 있어서 경운궁의 궁역을 확장하기가 어려웠다. 결국 기존의 미국, 영국, 러시아 영사관 사이로 궁역을 확장하다 보니 대지의 모양이 불규칙하게 된것이다. 1907년에 고종이 퇴위하면서 선황제의 거처가 되어 궁의 이름을 덕수궁 으로 바꾸었으며, 태평로를 확장하면서 궁역이 축소되었다. 고종이 승하한 후에는 북쪽 선원전과 서쪽 중명전 일대도 매각되어 원래 넓이의 1/3만 남게되었다. 1933년에는 중심 부분과 몇 개의 양관만 남고 대부분의 전각들이 철거된 후에 공원으로 조성되어 일반에 개방되었다.

현재는 중심부인 중화전 일원과 정관헌석조전 과 같은 양관들이 남아있다.

덕수궁은 임진왜란과 구한말이라는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으뜸 궁궐로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자 했던 상징적 공간이었다.
또한 전통규범 속에 서양식 건축을 수용한 근대적 궁궐이며, 주변 상황의 공간적 맥락에 맞추어 조성한 도시적 궁궐 이었다.

뜨아아아아아~앙
안내 촬영한 이미지 보면서 타이핑 해보았으나
타이핑 하면서도 또 오타를 많이 ㅋㅋㅋㅋ
여러번 수정했어용~

20190205_114657.jpg

20190207_033740.gif

요로코롬 궁궐 안쪽으로 쭈우우우우우~욱
들어오시와용~!

정관헌에서 바라본 궁궐 풍경 완전 경이로와용~♩♬


2019.02.06.(수)

촬영 by @bluengel 블루엔젤

트립스팀 X 디클릭 콜라보 포스팅

트립스팀 X 디클릭 ♥ 사랑
트립스팀 X 디클릭 흥해랏~!

트립스팀 X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2019황금돼지해(^(00)^)~복 많이 받으셔용~♩♬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세종대로 덕수궁



[응모 : 여행 사진전] 덕수궁 어디까지 관람해 보았느냥~?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덕수궁에 이런집이있다는걸 처음알았어요^^

어마어마합니드앙~

또한 계속 궁궐의 모습을 다시 찾아가는
복원 중에 있답니드앙~♩♬

행복한 ♥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덕수궁 가봤음. 내 아는 사람 중에 이름이 덕수 있음.

ㅋㅋ
블루엔젤 역시 아는 지인 중에 덕수있수당~
오랜만에 찾아오셔서 고마워용~♥♩♬

2019황금돼지해(^(00)^)~복 많이 받으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덕수궁에 정관헌이라고 있나보군요

쭈우우우우~욱 안쪽으로 들어가보아야 만날 수 있더군요~♩♬
행복한 ♥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덕수궁 사진으로 보니 새롭네요..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mapan님이 bluenge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imapan님의 [태국]PRACHAK 100년전통 오리전문점, 아무말 326회

.... 감사합니다.
  • greenapple-bkk
  • parkname
  • ldsklee
  • peterpa
  • bluengel+ tinker-bell
  • dorian-lee
  • cheneats
  • himapan

참여방법
댓글에 &...

덕수궁터 에는 월산대군(1454~1488)의 후손을 비롯한 왕족들과 고관들의 저택들이 있었다.
임진왜란으로 서울의 모든 궁궐이 불타 없어지자 선조는 이 집들을 수용하여 임시로 거처하는 행궁으로 사용하였다가, 광해군이 1611년에 재건한 창덕궁 으로 어가를 옮기면서 별궁인 경운궁 이 되었다. 이후 19세기 중엽까지는 궁궐로서 큰 역할이 없다가 1897년 고종이 황제로 즉위 하면서 경운궁을 대한제국의 으뜸 궁궐로 삼았고 많은 전각들을 새로 세워 궁궐의 격식 을 갖추어 나갔다 ☞ 나아갔다. 또한 근대화를 향한 고종의 의지 에 따라 궁안에 여러 서양식 건물들 을 세웠다. 그러나 1880년대 정릉동 일대는 각국 외교사절의 공관과 선교사들의 주택이 밀집해 있어서 경운궁의 궁역을 확장하기가 어려웠다. 결국 기존의 미국, 영국, 러시아 영사관 사이로 궁역을 확장하다 보니 대지의 모양이 불규칙하게 된것이다. 1907년에 고종이 퇴위하면서 선황제의 거처가 되어 궁의 이름을 덕수궁 으로 바꾸었으며, 태평로를 확장하면서 궁역이 축소되었다. 고종이 승하한 후에는 북쪽 선원전과 서쪽 중명전 일대도 매각되어 원래 넓이의 1/3만 남게되었다. 1933년에는 중심 부분과 몇 개의 양관만 남고 대부분의 전각들이 철거된 후에 공원으로 조성되어 일반에 개방되었다.

현재는 중심부인 중화전 일원과 정관헌석조전 과 같은 양관들이 남아있다.

덕수궁은 임진왜란과 구한말이라는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으뜸 궁궐로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자 했던 상징적 공간이었다.
또한 전통규범 속에 서양식 건축을 수용한 근대적 궁궐이며, 주변 상황의 공간적 맥락에 맞추어 조성한 도시적 궁궐 이었다.

뜨아아아아아~앙
안내 촬영한 이미지 보면서 타이핑 해보았으나
타이핑 하면서도 또 오타를 많이 ㅋㅋㅋㅋ
여러번 수정했어용~

20190205_114657.jpg

소인 정관헌은 처음 보옵니다. 진정 저곳이 덕수궁 안에 있단 말씀이시옵니까???

정녕 그렇사옵니드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20190207_033740.gif

요로코롬 궁궐 안쪽으로 쭈우우우우우~욱
들어오시와용~!

정관헌에서 바라본 궁궐 풍경 완전 경이로와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덕수궁 넘 좋아용~~~ 겨울에도 아름답네요~

원래 모습으로 찾아가는 복원 프로젝트
계속 변화하고 있는 덕수궁~♩♬
감사합니다~♥
행복한 ♥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 즐토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3.96
ETH 3563.16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