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10분 여행 #14 - 일산문화공원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때는 2018년 10월 4일. 비염이 심해서 일찍 퇴근하던 길이었습니다. 예정된 앱 업데이트는 해야 해서 중간에 카페로 가는 길에 일산문화공원을 지났습니다. 이곳은 3호선 정발산역에 인접한 큰 공원이고요. 공터가 넓어서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호수공원도 가까이에 있습니다.

1번출구로 나와보니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고양독립운동 기념탑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없었는데, 오랜만에 와보니 새로 지어졌었네요. 예정에 없던 역사 여행도 하게 되었습니다. 역광이라 폰카메라로는 잘 살리지 못한 게 아쉬웠어요.

이번엔 측면에서 탑을 찍어보았습니다. 역광이 아니라 조금 더 잘 보입니다.

이 공원이 만든 취지가 설명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전거를 마음편히 탈 수 있는 곳이 아직도 부족하죠. 90년대에 이런 시도를 했다는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양독립운동기념탑을 지나자 넓은 공터가 눈에 들어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원을 지나가고 있었어요.

한참을 걸어 이번엔 반대 방향을 봅니다. 역시 햇빛을 등지고 찍어야 사진이 잘 나오네요.

여기에도 평화의 소녀상이 있습니다. 비참한 역사는 되풀이하지 말자고 스스로 다짐해 봅니다.

좀 더 가보니 일산신도시기념탑이 있습니다. 멀리서 봐도 높은 탑입니다.

기념탑을 만든 취지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탑에서 정발산역 방향으로 다시 쳐다 봅니다. 확 트인 공간에 있어 기분은 좋았지만, 해야할 작업이 있어 카페로 향합니다.

공터에서 뭔가 준비가 되는 모습들이 보였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가보지는 못 했네요.

이후 카페에 들러 앱 업데이트를 처리하고 집으로 갔습니다. 그럼 14번째 10분 여행기를 마쳐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산문화공원



도리안의 10분 여행 #14 - 일산문화공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회사 땡땡이 치던 날이시군요
ㅎㅎㅎㅎ

땡땡이... ㅠㅠ

10분 여행, 일상 속 '소확행'의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두바이라는 더운 나라에 있어서 이런 잠깐의 산책이 부럽습니다~!!자주 찾아올께요~!!

일산고향하면 일산호수공원만 돌아보고 왔는데요. 같이 붙어 있는데도 그쪽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네용..

잘 알려진 곳은 아니라서 그런 거 같아요.

행신동 살아 몇번 갔었던 곳이네요~^^
비염 심하면 병원가서 수술해요 요즘 실비처리도 되서 30~50이면 금방해요
원한다면 코도 조금 세울수도 ㅎㅎㅎ

그때보다 많이 좋아졌어요.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음. 10분여행 참 좋다고 말하려고 햇는데..
아래 댓글 뽀돌님에 땡땡이를 보고...

퍼펙트하다고 말하고 갑니다. ㅋ

제가 새로운 저격수(?)를 만난 거 같습니다. ㅎㅎㅎㅎㅎ

고양시 덕양구에 1년간 살면서 한번도 못가봤던 공원.....ㅋ

호수공원은 가본 거? 거기만 다녀와도 되지... ^^

호수공원도 그냥 겉에만 차로 한바쿠 돌고 안에는 안가봤다능...ㅋㅋㅋㅋ

보팅 맞팔신청합니다!!ㅎㅎ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기념탑사진 너무.잘찍으신거 같아요
일산도 공원과 문화시설이 많은거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74.97
ETH 3175.04
USDT 1.00
SBD 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