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10분 여행 #33 - 출근길 일산역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지난 목요일(1. 10) 출근길이었습니다. 한동안 날씨가 흐렸다가 잠시 개었을 때였지요. 평소에는 그냥 지나가는 길이었는데, 구름이 해를 반 가리는 모습에 반해서 스마트폰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예상치 못한 10분 여행이 시작되었어요.


일산역 앞

일산역 입구 바로 앞이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거처럼 구름 사이로 비치는 햇빛이 나름대로 멋지게 뽐내고 있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 아니기에 사진을 찍어봤어요.


일산역 플랫폼

시간이 없어서 일단 역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플랫폼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까요. 하늘 사진을 한번만 찍기는 너무 아쉬웠습니다.

플랫폼에서 서울 방향을 바라 본 하늘입니다. 잠시 후 열차가 오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했어요. ㅠㅠ

철길입니다. 이 길을 지나는 열차를 타고 서울로 갑니다. 때로는 전철 대신 집 근처에서 좌석버스를 타기도 해요.

제 머리 위 하늘은 푸른색입니다. 요새 날씨가 흐려서 푸른 하늘은 자주 못 본 거 같아요. 잠시라도 고개를 들어 봅니다.

서울 방향 플랫폼 끝에서는 지붕도 보입니다. 비를 막아주는 소중한 녀석이지요. 실외라서 겨울에는 많이 추워요.

경의선 북쪽 방향입니다. 오래된 집들이 보이네요. 일산신도시가 만들어지기 전에는 읍내였던 곳이었죠. 가끔 어르신들이 구 일산을 말씀하시면, 저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곳에는 여전히 오래된 시장과 건물들이 있어 읍내 분위기가 남아 있습니다. 지금은 그 주변이 아파트들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일산뉴타운이 한 때 예정되었으나, 지금은 해제되어 개별적으로 재개발에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떻게든 구 일산은 점차 사라진다는 뜻입니다. 기차 일산역이 사라졌듯이요. 다행히 구 역사는 보존되어 있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일산역



도리안의 10분 여행 #33 - 출근길 일산역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roundbeargames님이 dorian-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oundbeargames님의 STEEM GiveAway #11 | Adding resteems into the equation | roundbeargames

...9 7 0 0.314 dorian-lee/td> 6 4 0 0.201 ...

알림 서비스 감사합니다.

One mountain. 갈만한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크고 작은 공원들이 많아 살만한 곳이죠. 출퇴근 거리 먼거 빼면 대체로 좋아요.

하늘이 멋지네요 ^^ 잘 지내시죠?

일이 많지만 잘 지내고 있어요. 추운데 몸조심 하세용.

늘 다니던 길도 사진속에 담아보면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하는거 같습니다. 먹구름이 낀 하늘이 영화의 한장면 같네요..ㅎㅎ

늘 다니던 길도 사진속에 담아보면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하는거 같습니다.

제가 10분 여행 포스팅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찍 출근하시는 군요.

10시 출근인데, 지금은 겨울이라 해가 늦게 뜨고 있어요.

위에 사진 너무 멋있네요 멋져부러 ^^
역광이 묘한 분위기를 만드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역광 사진 찍기가 쉽지 않은데, 잘 찍으면 저렇게 환타지 풍의 사진이 만들어지기도 해요.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가능한 매일 출석하도록 할께요. 화이팅!!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맛점 하세요. ^^

일산 반가워요~~~자주 보는곳이네요^_^

반갑습니다. 일산이 공원이 많아 살기가 좋은 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0936.15
ETH 2921.43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