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섬진강 자전거길 - 2박 3일간 달린 섬진강가는 평생을 잊지 못할 듯하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섬진강 코스는 이틀이면 끝날 줄 알았는데, 경치가 너무 좋아 사진 찍느라 시간이 많이 걸려 예상보다 더 걸렸다.
아침에 산티아고 동지인 정선 아저씨한테 연락했더니 오늘 광주에서 선약이 있으셔서 여수에 안 계시단다. 이런...
우리가 일정을 짜놓고 그대로 움직일 실력이 안되어 어쩔 수 없이 하루 늦었는데, 아쉽다.
다음에 만나기로 하고 섬진강 마지막 지점인 광양에 있는 배알도수변공원으로 출발~

IMG_1900.JPG

IMG_1901.JPG

생긴 것도 우체통처럼 생기고 옆에 써있는 글귀도 편지 어쩌구 써있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화장실이다.ㅋ
중간에 장구 모양 화장실도 있더니, 확실히 섬진강 자전거길은 화장실 하나도 예사롭지 않게 꾸며놓았다.
다음에 이 코스는 다시 와 보고 싶다.

IMG_2849.JPG

IMG_2850.JPG

IMG_2852.JPG

마지막으로 예쁘고 감성적인 섬진강의 풍경을 눈에 많이많이 담았다.

IMG_2853.JPG

제법 넓어진 강폭 때문인지 왠지 더 푸근하게 느껴진다.

IMG_2856.JPG

그리고 마지막 배알도수변공원에 도착해서, 영산강 코스 완주 스티커와 섬진강 코스 완주 스티커를 받았다.

IMG_1904.JPG
유인 인증센터에서는 수첩에 스템프 찍은 것을 확인하고 어디서든 완주 스티커를 준다고 한다.
단, 제주도 완주 스키커는 용두암 유인 인증센터에서만 준다.
이걸 모르고 제주도를 완주하고 완주 인증을 안 하고 육지로 넘어오면 그 인증을 받으러 제주도를 다시 가야 한다.
우리도 그렇지만 육지에서 국토종주를 계획하는 사람도 잘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다.

IMG_1905.jpg

번쩍번쩍하는 완주 인증 스티커는 수첩에 붙이고, 작은 스티커는 자전거에 붙였다.

IMG_2847.JPG

배알도수변공원은 나무 그늘이 많이 있어서, 잠시 쉬면서 두 코스 완주에 대한 이런저런 감회를 나눴다.

IMG_2857.JPG

자전거도 나란히 쉬게 세워두고.ㅋ

이로써 전라도에 있는 자전거 길은 끝이다.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꼭 전라도의 두 코스에 와 보고 전라도도 맘껏 즐겨보고 갔으면 좋겠다.
특히 섬진강 코스는 강추강추다.^^

IMG_1907.JPG

자전거 타고 광양 터미널에 가서 부산으로 넘어갈 생각이다.
가다보니 섬진강 하구라 강도 엄청 넓어졌다.
큰 기업인 포스코도 강 하구에 있어서 대형 트럭들이 많이 다닌다.
주변에 포스코 식구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보긴 좋았다. 그만큼 사회 전체를 위한 공헌도 많이 하길 바래봤다.

IMG_1911.PNG

오늘은 33킬로로 가뿐히 마무리.

IMG_1910.JPG

터미널에 갔더니 버스로 이동하는 자전거족들이 꽤 있다.
우리는 접이식 자전거라 그냥 접으면 되는데, 큰 자전거는 저렇게 앞 바퀴를 빼야 화물칸에 실을 수 있단다.
재밌네.ㅋ

IMG_1908.JPG

버스 운임과 시간을 확인하고

IMG_1909.JPG

버스 옆 화물칸에 자전거를 싣는다.
자전거를 싣고 버스에 탄 남편 말이 화물칸에 자전거가 가득가득 실렸단다.

IMG_1916.JPG

마지막으로 부산 서부터미널에 내려 숙소를 잡고 산티아고에서 만났던 또다른 동지 현숙이 언니를 만났다.
저녁으로 중죽집에 가서 코스요리에 고량주도 마시고, 킹콩이라는 커피숍에 가서 커피도 마시며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다.
걷기 여행의 꽃인 산티아고 여행과 자전거 여행의 꽃인 국토종주에 대해서.
현숙이 언니도 오랜 여행 동안 만난 친구와 다시 한국에서 만나니 너무 반갑다며 아주 좋아했다.

이렇게 우리의 전라도 자전거 여행도 끝이 났다.
산티아고에서 걸을 때도 그랬지만 이렇게 자전거 여행도 오랜 시간 꾸준히 무언가를 하기 때문에 몸은 몹시 힘들지만 머리는 참 맑아진다.
현재는 자전거 여행 시작한지 5일이 됐기 때문에 몸이 몹시 피곤할 때이다.
산티아고 때 생각해 보면 시작하고 일주일이 끔찍하게 몸이 피곤했다. 발에 물집이 잡히고 다리가 아파 잘 걷지도 못했었다.
지금은 엉덩이가 불 나는 것처럼 아프고 허벅지가 뻐근해 몸이 천근만근이다.
하지만 우리는 안다. 처음에 이런 힘든 걸 잘 이겨내면 나머지 여행에서 더 값진 것을 얻게 된다는 것을. 그리고 이런 모든 과정이 바로 일상과 다른 여행이 주는 묘미라는 것도.

내일부터 시작할 낙동강 종주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코스이다.
엄청나게 힘든 코스도 몇개 있고, 국토를 진짜 종으로 횡단하는 것이라 긴 여행이 될 것이다.
그래서 다시 또 떨린다.

이 글은 2017년 브롬톤 자전거로 국토종주를 했던 여행기입니다.




(트립스팀) 섬진강 자전거길 - 2박 3일간 달린 섬진강가는 평생을 잊지 못할 듯하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섬진강, 꼭 한번 달려보고 싶습니다 ~

라이딩을 즐기시는 것 같던데, 섬진강 자전거 코스도 기회되면 꼭 가보세요.
정말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섬진강 코스가 끝이 났군요~^^ 드넓은 강과 하늘을 보며 달리는 기분은 참좋은 것 같습니다. 섬진강 마지막 날 지인을 만나는 행운까지 있으시고 ㅎㅎ 다음 영산강 코스에서는 좋은일들이 많으려나 봅니다?!

멋진 섬진강 여행이었습니다.^^

푸른 하늘과 반짝이는 물, 라이딩하기에 최고의 풍경이네요

보통 제주도 자전거길이 멋지다고 하던데, 전 개인적으로 섬진강 자전거길이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요즘 스트레스에 시달리다보니
그냥 떠나고 싶네요.
출근길 핸들을 돌려 무작정 어딘가로...ㅅㅅ;
섬진강 풍경을 눈에 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ㅋ

스트레스는 좋은 게 아닙니다.
주말에라도 아니면 하루 중 잠시라도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랍니다.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타는 기분... 정말 오랫동안 잊고 있었네요.
미국에 가서 차 사기 전엔 자전거가 유일한 발이라 엄청 타고 다녔는데...^^
신랑과 함께 비오는 길을 달리던 것도, 별이 빛나는 밤길을 달리던 것도 다 추억입니다.섬진강도 달려보고 싶어요-!

유일한 발이 자전거였다면 정말 많이 타셨겠어요.
미국은 라이딩 하는 조건이 잘 되어 있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부부끼리 자전거 여행 참 좋은 것 같네요.

부부끼리 여행하면 싸우지 않느냐고 많이들 물으시는데, 싸울 사이 없이 즐겁답니다.^^

와우~ 완주 스티커 번쩍번쩍 거리는게 탐이 나네요~

저도 꼭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저도 저 번쩍거리는 거에 현혹이 되어 국토종주까지 해버린 거 같기도...ㅋㅋㅋ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감사합니다.^^

우체국 모양의 화장실 ㅎㅎㅎ 재밌네요 ㅎㅎ 섬진강이 서울 쪽보다 더 이쁜 것 같은데요 ㅎㅎㅎ 제게 있어서 최고는 북한강 쪽과 충주였는데, 섬진강 보니 너무 아름다워서 마음이 쏙 갑니다. 여자친구 한국 오면 서울 구경 좀 시켜주고 자전거 국토종주나 해버릴까 생각도 듭니다 ㅋㅋㅋ

서울은 서울 나름의 발전된 모습이 보기 좋고, 지방은 지방 나름의 멋진 자연이 보기 좋지요.
하지만 여자친구분이 도시를 더 좋아하지 않을까요??ㅋ

정말 볼대마다 대단하세요 자전거로 지구 끝가지 갈 기세네요^^
잘 보고 있습니다. 여행을 정말 멋스럽게 하시는 듯.

댓글 디클릭.jpg

네, 지구 끝까지 자전거로 가보는 게 소원이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623.56
ETH 3037.97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