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04 왜고개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오늘 소개해드릴 성지는
왜고개 입니다

기와와 벽돌을 공급하던 와서가 있었던데서
유래했다고 하는데요
용산 예수성심신학교, 중림동 약현성당, 명동성당건물에
쓰인 붉은벽돌도 여기서 구웠다고 합니다

위치는 용산구 국군중앙 주교 성당입니다~

여기는 작고 아담했어요~

빨간 단풍과 너무 잘 어우러져 있었어요~

다른곳과는 달리 성지 맞은편 벽면에
이렇게 장이 설치되어있어서

문을 열면 이렇게 스탬프 찍는곳이 나와요

성당내부는 꽤 크더라구요
스테인드 글라스가 아주 잘어울리는 곳이었어요~

여기는 그렇게 크지 않아서 금방 둘러봤어요
당고개 성지먼저 갔다가
슬슬 걸어서 도착했어요
걸을만 하더라구요

아모레 본사 건물에서도 가까워요~
아모레 건물에서 하는 전시도 소개해 드렸었쥬??
도심속 전시회 - 설화수 설화문화전 포춘랜드 금박전
전부 같은날 ㅎㅎㅎ

엄청 부지런하쥬??
제가 완전 늘어져 있는것도 좋아하지만
완전 빡센 스케쥴도 소화가능합니다..ㅎㅎㅎ
내일도 엄청난 스케쥴을 소화해야 하는 날이네요
내일 다녀와서 소개해 드릴게요~
커밍쑨~ ㅎㅎㅎ


@greenlatte와 떠나는 성지순례~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동5가 천주교 왜고개 순교 성지



성지순례 #04 왜고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어릴 때 유아 세례 받은 경험 있는 카톨릭 신자이지만.... 성당을 안나간지 정말 오래되었어용... 그래두 이렇게 가끔 성당사진이나 마리아상 보면 뭉클해진다는거....

저두 사실은 어렸을때 세례는 받았어요
다닌지가 너무 오래되서 신자다 이렇게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ㅎㅎㅎ

성당은 웬지 모를 편안함이 있어서 가끔 가게 되는거 같아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독자가 만드는 베스트셀러,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모션의 첫번째 도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북이오(@bukio)의 [스팀달러 에어드랍] 스팀잇 프리세일 「영어 잘하고 싶니?」를 확인하여, 여러분이 베스트셀러를 만들고 수익을 같이 누리세요.

「영어 잘하고 싶니?」 판매페이지

감사합니다~

그린라떼님

왜고개 성지순례 포스팅 감상 잘했습니다.

엄청 부지런하시고 활동량이 많으셔서 혹시 액티핏 하고 계시지 않으시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저 어제부터 시작했는데 도보나 헬스 운동 하면 토큰과 보팅으로 보상해주는 Dapp 입니다.

https://actifit.io/

싸이트 주소구요

사용방법은. https://steemit.com/actifit/@jisoooh0202/introduce-dapp-actifit-get-motivated-to-fit-kr-en

참고하시면 됩니다. ^^

이거한다는게 계속 미루고 있네요ㅎㅎㅎ
꼭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부지런한건 절대 아닙니다 ㅎㅎㅎ

바로 시작해 보세요.
정말 시작이 반 입니다.
운동해서 건강챙기고 보팅과 토큰을 받을수 있으니 일석이조 입니다. ^^

작고 아담하네요. 풍경도 좋네요.

제가 그동안 다녀온곳중에 제일 아담하고 소박했어요 ㅎㅎㅎ

라떼님 완죤 홍길순이에요 ㅎㅎㅎ
기대할게요~~^^

성 붙여서 길동으로 하고 싶은데
성이 안도와줘서 못하고 있어요 ㅎㅎㅎ
홍길순으로 갈까요?? ㅋㅋㅋㅋㅋㅋ

남잔 길동 여잔 길순으로 가시죠!!!ㅎㅎㅎ
좋은하루보내세요 라떼님^^

첫 번째 사진과 마지막 사진이 좋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첫번째 사진은 찍느라 힘들었어요 ㅋㅋㅋ
잘 안보이더라구요 줌으로 좀 땡겨줬쥬~

헉? 단풍이 아직도 있나요?ㅎㅎ
dclick!
c.png

이번주가 아니지 말입니다 ㅎㅎㅎ

잘 보고 갑니다~
ㅎㅎ 네~ 엄청 부지런 하시네요!!

그런날만 이예요
누워서 절대 안움직이는 날도 많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후훗 난 처음엔 외국인줄 알았어요^^

ㅎㅎㅎ 다른나라도 꼭 가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trips.teem 입니다. @greenlatee님의 성지순례 테마여행시리즈 너무 잘보고있습니다.!! 엄청 부지런하세요~!!!!ㅋ 앞으로도 다니시는 성지순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부지런은 가끔이예요
늘어지는날이 더 많습니다만
앞으로도 열심히 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