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815호 창덕궁 희정당을 다녀왔습니다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대한제국 황실의 마지막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창덕궁 희정당이 11월 한시적으로 일반인에게
시범 공개중인거 아시쥬??

이번 내부 관람은 복원이 완전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모습을
시범적으로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목,금 양일간 2시 3시에 15명의 관람인원을 제한하고
노쇼를 방지하기 위해
만원의 관람료가 있었습니다
11월초에 예매를 받았는데 시작과 동시에 매진되었습니다만
능력자 친구님의 초고속 클릭으로
2장의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ㅎㅎㅎ

희정당의 복원과정 공개를 통해서
관람객의 의견을 참고해서 보완하고
확실한 고증을 마친후 내년 3월 정식개방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팀잇 세상에선 제가 최초의 후기자가 되길 기원해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스케쥴도 있었는데
오후 스케쥴 먼저 공개해보겠습니다

인포메이션으로 가서
예매확인을 받고요~

날씨가 너무 추워서 그런지
핫팩도 하나 챙겨주시더라구요
팜플렛과 특별해설 프로그램 목걸이 받고요~

여기가 희정당 입구예요
바닥의 길을 보면
차량이 진입하는 길임을 알수 있습니다

해설사 분이 너무 재미있게 잘 설명해 주셨는데
퀴즈형식으로 아주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그당시 차량은 영국식이라
핸들방향이 지금과는 반대라
상석에서 내리기 좋게 이쪽이 차량입구입니다~

이쪽은 신하들이 들어가는 문~

친절하기가 이정도라고
해설사분이 조크를 ㅎㅎㅎ
문 열어주시는분이 한참 문앞에서 대기 하셨다가
문열어주셨어요(제가 만남의 장소를 잘 못알고 먼저 갔었거든요 ㅎㅎㅎ)

아직은 시범공개중이라
내부는 사진촬영이 안됩니다
이 팜플렛을 꼭 참조해야 합니다 ㅎㅎ

관람동선이예요~

동궐도에 보이는 희정당 이구요

평면도랑 비교해서 몇가지 설명도 해주셨어요~

차량 진입하는 사진도 이렇게 남아있네요^^

설명도 한번 읽어보시구요
근대 화장실도 구경할수 있었는데요
덕수궁 석조전과는 또다른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화장실의 세면대에는
핫, 콜드가 씌여있다고 자세히 보라고 하시더라구요
보일러는 영국제~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2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첫번째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3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두번째


유일하게 사진이 허락되는 곳입니다~
입구들어서면 있는 곳에서 보이는 희정당

이렇게 가운데 중정을 둘러싼 건물이더라구요^^

내부는 정말 너무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서양식 조명과 함께
영화 광해에 나왔다고 하니
영화를 다시 봐야겠어요

내부 사진은 안되고요
내부관람을 마치고
건물을 빙둘러 나가면
이렇게 접견실 정도는 보실수 있습니다~

유럽풍 가구와

책상이예요
의자들은 오래되서
많이 낡았더라구요
멋지게 복원되길 기대해 봅니다~

내년3월 개방을 하긴 하지만
완전 복원까지는 2020년까지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변하기전 희정당을 보게 되서 너무 좋았어요
복원후 희정당도 너무 기대됩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가 창덕궁희정당 보물815호



보물815호 창덕궁 희정당을 다녀왔습니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내년 봄이 기다려지네요~~~

저두요 ㅎㅎㅎ

전통과 근대의 만남이라..... 캬~

옛것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피복이 다 벗겨진 조명들이 어떻게 재 탄생할지 너무 기대됩니다 ㅎㅎㅎ

창덕궁 사진이 많이 올라오네요^^
저도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미세먼지가 쩔지만;;;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ㅎㅎ

미세먼지만 아니면 더 멋진 구경이 됬을거 같아요
파란하늘과 어우러진 기와들~이 보고 싶네요;;
미세먼지야 좀 가라~

정말 한번가보고싶네요^-^

너무 멋진곳이었어요
꼭 기회가 됬으면 좋겠네요~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82 which ranks you at #1259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57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greenlat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3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posts.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옜날 왕들은 참 멋진곳에 살았네요.

우리집 하고 싶어요 ㅎㅎ

행복한 주말 되세요~

제가 전생에 살았지 싶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선왕조실록 독파하면 팔레스 투어 한번 할려구요 ㅎ

오..읽고 계시는군요
저도 곧 도전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